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24

소방안전관리자 2급 기출문제 및 요점정리 생생한 시험합격후기 ▶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 정리해 드립니다. 일단 이번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정리하기에 앞서서 시험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시험시간에 시험문제를 보고 깜짝놀랬습니다. 생각보다 어렵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이래서 다 합격하는것은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고 여러 후기를 보면 강사님들이 중간중간에 중요하다는건 다 체크하라고 되었더라고요. 맞습니다. ★표 치라고 한 것 중에 많이 나왔어요. 하지만 다 나오는건 아니에요. 제가 봤을때는 거의 50%정도 나온거 같아요. 그래서 정말 시험보면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도 있고 쉽다고 답을 막 체크하다가 시험후 옆사람에게 물어보니 틀린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도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기출문제 포스팅을 .. 2017. 10. 31.
군산 전경호 이비인후과 줄을 서시오~ ▶ 군산 수송동 전경호 이비인후과 환자가 너무 많아요.ㅠㅠ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어요. 아침과 저녁의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감기 환자들이 정말 많이 늘고 있죠. 감기 환자가 많아진 것을 알게 된건 병원을 가보고 알았습니다. 정말 많아도 너무 많더라고요. 군산에서 괜찮다 싶어서 다니는 병원인데요. 군산 수송동에 전경호 이비인후과 입니다. 소아과도 아닌 이비인후과이지만 이곳의 환자중 80%가 아기와 아이들이에요.^^ 그만큼 아이들도 잘보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서 이곳으로 오나봐요. 진료시간 월요일, 금요일 08:30~20:00(야간진료)화요일, 목요일 08:00~1900수요일, 토요일 08:30~13:30(오후 진료휴진) 점심시간 12:30~14:00 한시간 반이 점심시간이네요.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2017. 10. 31.
포토샵CS3 움짤만들기 (GIF파일) ▶ 포토샵CS3를 이용한 움짤 GIF만들기 움짤 만드는 프로그램도 있고 하지만 전 저에게 가장 친숙하고 이용하기 손쉬운 포토샵CS3를 이용하여 움짤 GIF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지금은 포토샵CS6를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사용하기는 하지만 이렇게 블로그를 할때면 이상하게 포토샵CS3가 좀더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포스팅에는 포토샵CS3를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포토샵으로 움짤 만드는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거에요;; 그래서 이번엔 잊어버리지 않게 하기위해서 이렇게 포스팅도 남겨봅니다. 지금은 포토샵CS3 쓰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없겠죠?^^자 그럼 움짤 간단하게 만들어볼까요? 우선 포토샵CS3를 켜셨다면 상단의 Window를 클릭하여 Animation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셔서 애니메이션창을 .. 2017. 10. 31.
아이들을 위한 조금 특별한 할로윈 축제(군산 미군부대에서) ▶ 군산 미군부대에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할로윈 축제 10월 27일 금요일 오후 2시쯤부터 군산 미공군기지에서 우리 아이들은 위한 특별한 할로윈 축제 파티가 열렸어요. 미군들이 아이들을 위해서 직접 조그만 축제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축제를 위해서 직접 준비한 군인들에게 감사하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과 사탕등을 많이도 사놨더라고요.ㅎㅎ 다양하고 기괴한 분장들은 한 군인들도 있었는데요. 할로윈의 분장은 고대 켈트 족이 한 해의 마지막인 10월 31일 밤에 인간 세상에 찾아오는 악마와 악령 유령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이렇게 기이한 모습으로 변장을 하였다는 풍습에서 유래 되었다고 해요. 할로윈은 미국의 정말 커다란 축제인데요 어느 순간부터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할로윈 축제를 즐기는 .. 2017. 10. 30.
어렸을땐 몰랐던 나이들면 후회되는 몇가지 그땐 왜 몰랐을까.. ▶ 나이가 들면 후회가 되는 몇가지.. ♡ 여행을 갈 수 있었던 기회가 참 많았지만 가지 않았던 것 아이를 키우고 나이가 들수록 나만의 여행을 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게 되죠.여유있는 삶을 살고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상관없을 수도 있겠지만 하루하루 정말 빠듯하게 산다면 어떨까요?지금이라도 가족과 아니면 혼자서라도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 제2 외국어를 배우거나 공부 하지 않았던 것 이건 정말 저에게 딱맞는 글이네요.ㅠㅠ 학창시절 정말 공부를 안했어요. 다른것에 대해 공부안한 것은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요. 왜 외국어 공부를 안했는지 정말 후회가 막심합니다. 전 사무실에 한국인 반 미국인 반 이렇게 있어요. 뒤 늦게 공부를 하고는 있지만 정말 머리속에서 왜이리도 빠르게 잊혀지는지요. 그럴때마다 아~ .. 2017. 10. 28.
회사일로 서울 나들이..저녁은 동대문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뷔페에서~ ▶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 그리고 맛있는 저녁식사^^ 정말 오랜만에 회사측 일로 서울로 올라가게 되었어요. 금요일에 올라갔는데요. 군산에서 오전만 일하고 오후는 반차 휴가를 쓰고 서울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회사일인데 왜 반차 휴가를 쓰냐고요? 회사 노조간부 회의 때문에 가는 것이라 휴가를 써야한다는군요.^^ 그래서 5시까지 서울 을지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근처로 찾아 가야 했습니다. 금요일이고 해서 버스표는 이틀 전부터 고속버스 어플을 이용하여 왕복표를 미리 끊어 놓았습니다.ㅎㅎ 다행인건 군산의 고속터미널은 서울가는 버스가 20분간격으로 있네요. 전에 송탄을 가려고 표를 끊으려 하는데 허걱; 하루에 딱 두대만 운행하더라고요^^;; 대략 난감했었습니다. 하지만 좋은점은 차의 자리가 항상 여유롭다는 점이.. 2017. 10. 27.
주,정차단속 피하는방법 과태료여 이제 안녕~ ▶ 주,정차단속 피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시행된지 오래되었지만 늦게나마 알게되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내차가 주,정차단속금지 구역에 주차가 되어있는지 모르고 주차하였다가 주,정차단속카메라에 걸려서 과태료를 물게 되는 일이 있으셨던분.. 운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분명 한번쯤은 격었던 일이실거에요. 저 또한 많이 겪어보았고요.ㅠㅠ 자~지금까지 모르셨던분들은 이제 주,정차단속을 피하는방법을 보고 다음부터는 과태료 물지말자고요. 어떠한 방식으로 주,정차단속을 피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주,정차단속 1차로 차량이 찍혔을 시, 5분안에 차량을 이동할 수 있도록 문자를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각 지역의 시청에 이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정식 주차단속 카메라에 1차로 찍혔을때 문자가 날라오는 서비.. 2017. 10. 27.
군산 현지만 간다는 음식솜씨 좋은 옥구가든 엄지척 ▶ 군산 현지인 맛집 옥구가든 안녕하세요~ 차군이에요.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네요. 아침과 점심 저녁 일교차가 너무 크다보니 감기환자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서울본사에서 VIP가 군산으로 검열을 나온다고 하여서 제가 익산으로 VIP를 모시러 갔습니다. 이분들이 군산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시간이 되었는데요. 같이 근무하는 분들은 다들 군산에서 30년이상 살고 계시는 분들이세요. VIP가 왔다고 점심을 먹으러 가는데 저는 운전을 해주었다고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도착한 곳은 보신탕, 염소, 아구탕, 아구찜 전문인 옥구가든이라는 곳인데요. 이름은 얼핏 들어본거 같은데 와본건 처음이었어요. VIP는 한국분 7명에 한국계미국인 1명 이렇게 8명이 군산으로 오셨습니다. 전 군산으로 발령난지.. 2017. 10. 26.
소방안전관리자 2급 3일~4일차 강습 교육일정 및 후기 ▶ 소방안전관리자 2급 3~4일차 강습교육 후기 1~2일차 강습교육을 끝내고 5일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했어요. 주말 교육이기에 텀이 좀 있게되죠. 첫주 교육을 받을때는 1~2일차 교육이 끝나게되면 5일동안 하루에 한번씩 꼭 공부해야지 하는 마음을 가졌는데;; 이상하게 아무것도 한 것 없이 5일이 쓩~ 하고 지나가 버리네요.;; 정말 공부도 버릇인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공부하려니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책한장을 넘기면서 스마트폰으로 다시 손이 가네요. 그래도 금요일에 서울가는 고속버스에서 1시간정도 공부하였습니다. ㅎㅎ 이게 5일동안 공부한 양이에요. ^^ 시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최종시험 후기에서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기출문제도 당연히 올려드리고요. 3일차 교육 첫시간은 소방시설의 구조.. 2017. 10. 25.
양양 휴휴암 돌부처상 가슴과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는다고? ▶ 강원도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 양양여행 휴휴암 다녀왔어요. 오전에는 당일치기 강원도 여행중에서 삼척 장호항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타 보았어요. 정말 멋진 에매랄드 빛 바다를 공중의 케이블카에서 볼 수있었는데요. 바다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에 대해서 궁금한것이 있다면 밑에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밑에 이미지를 클릭하여 삼척여행 포스팅 바로 가기 양양 휴휴암에 가기전에 삼척에서 케이블카 타려고 1시간 이상을 기다렸더니 너무 배가 고파서 잠시 주문진 회센터에 들려서 맛있는 회와 매운탕을 먹었습니다. 아~ 너무 배가고픈 나머지 사진찍는 것을 깜빡하고 허겁지겁 밥을 먹었네요;; 그래서 밥을 먹고 나와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이 주문진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매번 잊네요 선 찰칵 후 냠냠을 이젠 .. 2017. 10. 24.
군산 분식맛집 베스트 만남스넥 원조의 잡탕이란 이런맛! ▶ 원조 잡탕 만남스넥 만남분식이라고도 불리는 맛있는 분식집 안녕하세요.~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내요. 일교차가 큰 만큼 감기걸리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감기조심들 하세요.~ 대부분의 분들은 잡탕이라고 들으면 어떤 요리가 생각나세요? 전 잡탕이라는 음식이름을 듣고 매운탕과 비슷한 물고기 요리인가 하고 생각했어요. 잡탕을 직접보거나 드셔보지 않으신 분들은 다들 그렇게 생각할거라 생각해요.^^ 와이프의 기분이 좀 좋지 않다고 느낀날 기분도 풀어줄겸 먹고싶은거 있으면 집에 갈때 포장해 간다고 말하였어요. 좀 생각하더니 잡탕이 먹고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게 뭐냐고 물었더니 분식요리라고 말하였고 만남분식에 가서 잡탕을 포장해오라고 하더라고요. 검색창에 군산 만남분식을 치고 검색하니 만남분식이 아닌 만.. 2017. 10. 23.
당일치기 강원도 여행코스 삼척 해상케이블카 체험과 에매랄드 빛 바다 ▶ 당일치기 강원도 여행코스 삼척 해상케이블카 타고 왔어요. 요즘 강원도 삼척에 핫플레이스로 급부상중이 장호항에 다녀왔어요. 오산을 출발하여 삼척까지 도착하는데는 3시간 조금 안되게 걸린 것같아요. 휴게소는 동해휴게소 한번 들렸고요. 저희가 토요일 아침에 출발하였는데 그리 오래 안걸린 이유는 친적들 전체가 가는 당일치기 여행이어서 리무진버스를 대여했거든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영동고속도로에 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되었다고 해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버스가 전용차로로 서행하며 달리는 차들에게 계속 크락션을 울려도 앞차는 저 버스가 왜 계속 크락션을 울리는지 모르고 계속 그 차로로 달리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듯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같아요. 기사분은 다 카메라에 찍혀서 벌금물.. 2017. 10. 20.
2017년 볼보 S90차량 새차를 누가 흠집낸거야?ㅎㅎ 그 범인은... ▶ 볼보 S90 차량 긁힘 견적과 흠집제거 및 도색 제 차는 아니지만 같이 근무하는 분이 이번에 볼보 S90으로 차를 바꾸셨어요. 이번에 볼보에서 새로 나오는 차들은 실내외관 부터 볼보에서 신경 좀 많이 쓴거 같더라고요. 정말 차 괜찮던데요. 제가 두아이의 아빠가 되다 보니 전 정말 요즘 XC90이 너무 너무 사고 싶어요.ㅠㅠ 요즘 종종 눈에 보이는데 그저 항상 저만의 장바구니에 넣고 다니기만 하는게 다죠.ㅎㅎ 아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아침에 회사에 도착해서 사무실로 들어가는데 볼보의 앞 범퍼에 뭔가 뭍어 있는거에요. 제 차도 아닌데 참 잘보죠? ㅎㅎ 새차고 신형이다 보니 눈이 가는건 어쩔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자세히 가서 보니까 긁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죠. 사무실안으로 들어가서 차주에게 ".. 2017. 10. 19.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 물의 하루 8잔 효과와 물의 효능 ▶ 알아두면 좋은 건강 정보 물의 효능 하루 6잔으로 몸에 변화를 느껴보자. 여러 매체에서 많이 보셨듯이 물은 건강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이런말이 있자나요,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마셔주는 한컵가량의 물은 약수라는 말이 있죠. 그이유는 위산 과다도 방지해주어서 아침식사를 도와주고요. 밤사이 수면때 몸속에 축척된 노폐물들을 깨끗하게 씻어주어 위와 장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하루에 몇잔을 언제 마셔야하는지 알아볼까요?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마셔주는 물은 수분의 밸런스를 맞쳐주고,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고요. 전 아침에 잠깰때 참 좋은거 같아요. 일어나자마자 차가운 물한잔 마셔주면 정신 .. 2017. 10. 18.
서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곳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해양박물관) 다녀왔어요. ▶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해양박물관) 10월 길고 길었던 추석연휴를 정신없이 보내고 일요일에 첫째딸과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중 물고기가 보고싶다는 아이의 말에 "그래 이번에는 서천에 해양박물관에 가보자~"해서 검색해 보았는데 서천에는 국립생태원만 있는게 아니더라고요. 바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도 있습니다. 전 군산에 살고 있기 때문에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가는데는 그리 오래걸리지 않더라고요. 군산에서 아이와 대화하며 천천히 갔는데도 30분도 안걸렸어요. 가는길이 막히지도 않았고요.^^ 주차시설도 넓고 잘 되어있더라고요. 일요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았는데 주차장이 텅비었었어요. 오호호 주차도 가까운 곳에 하고 주차된 차가 많이 없으니 씨큐리움에서 재미있게 아이와 구경하고 체험하겠.. 2017. 10. 18.
PDF JPG 변환사이트 프로그램없이 초간단 변환 방법 ▶ PDF JPG 변환사이트 프로그램없이 초간단 변환 방법 이번에는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해요.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같이 근무하는 직장동료나 상사분들께서 제가 그저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했다는 이유만으로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을 물어보아요. 전 그저 졸업만 했을뿐인데요.ㅠㅠ 컴퓨터 학과 졸업했다고 다 아는건 아니지 말입니다. 요 몇일 전에도 한분이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보았죠. 이건 그래도 알고 있기에 그자리에서 바로 알려드렸습니다.^^ Microsoft office의 Word나 Power point에 대해서 물어볼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제자리로 와서 프로그램을 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참많아요. 자 그럼 PDF JPG 변환하는 초간.. 2017. 10. 17.
소방안전관리자 2급 1일~2일차 강습 교육일정 및 후기 ▼ 1급,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전국 교육일정 포스팅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클릭 클릭 ▶ 소방안전관리자 2급 1일차 강습교육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늦은 나이에 학점을 따기 위해서 소방안전관리자 2급 교육을 받기 위해서 군산에서 전주까지 강습교육을 받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이다 보니 평일에 4일~5일씩 휴가를 쓰지 못하여 2주에 걸친 주말 강습교육을 받게되었습니다. 평일에 휴가만 쓸 수 있다면 소방안전관리자 1급 교육을 받고 싶었지만 불가능하기에 이렇게 주말반 과정이라도 듣게 되었네요. 강사님들이 다같이 하시는 말이 주말교육과 평일반교육에는 장단점이 있다고 하세요. 결정적인 것은 주말반교육에 교육생들의 합격률이 평일반 교육 수강생보다 낮다고 하시네요.;; 교육의 텀이 길다고 전 주에 공부하였던 .. 2017. 10. 17.
전주하면 콩나물 국밥 70년 전통의 명가 삼백집 그 맛에 반하다. ▶ 전주 콩나물 국밥집 삼백집 본점 방문기 주말에 전주에서 교육이 있었어요. 하지만 주말이라 식당을 운영 안한다고 하네요. 또한 공단이라서 주변에 아무리 찾아봐도 음식점은 없더라고요.;; 다행하게도 식사를 위해 멀리 나가야 한다고 점심시간을 좀 더 늘려주셨어요.그냥 근처의 아무 식당에서 먹을까?하다가 이왕에 전주까지 온거 맛집에서 먹자해서 전주 맛집을 검색하였는데, 참 맛집이 많기도 하더라고요. 그래도 전주하면 비빔밥하고 콩나물 국밥이 알아주자나요. 어떤 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콩나물 국밥을 선택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옥과 삼백집이 유명하던데요. 전에 아는 지인께서 전주에 가면 현대옥을 가서 콩나물 국밥을 꼭 먹어보라는 말을 들었지만 교육장에서 그나마 가까운 곳이 삼백집이기에 이번엔 삼백집으로 가게 .. 2017. 10. 16.
진안홍삼축제 대박 출연진과 행사 일정 및 모든 것 (10.19목~10.22일) ▶ 진안 홍삼 축제 진안에서 2017.10.19목~22일요일까지 4일간 엄청나게 큰 축제 진안홍삼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 장소는 마이산 북부 마이돈테마파크 입니다. 진안군과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였고 농림축산식품 부와 전락북도에서 후원하였네요. ◈ 잠시 홍삼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실까요. 산신의 계시로 시작된 최초의 인삼재배 전라도 화순군 동복면 유천리에서 최씨라는 여자가 산신의 계시로 종자를 얻어 우리나라 최초로 인삼 재배를 시작하고 이를 전파하였다는 설이 있다고 합니다. 중경지는 김창강찬 토산물 항에 기재되었고, 전북 진안지역에서는 일찍부터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는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진안 홍삼 축제는 2013년 부터 시작 하였네요. 2014년에는 4월16일 세월호 사건으로 인하여 취.. 2017. 10. 14.
송탄시민이 안내하는 송탄 가볼만한 곳과 맛집정보 ▶ 송탄 미군부대 앞 로데오 거리에서 해외여행 분위기 느껴보기 저는 송탄에 가면 항상 로데오 거리를 가요. 이거리는 꼭 해외에 여행온듯한 느낌을 주거든요.^^ 해외여행 가고 싶을때마다 한번와서 외국인들 북적북적 거리는 곳에서 있으면 해외로 떠나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 사그러 들더라고요.ㅋㅋ 해외여행은 가고싶은데 갈 수없으신분들은 이곳에서 저와같이 잠시나마 해외여행 분위기내자고요.^^ 제친구가 송탄시민이거든요. 이제는 군산에서 송탄놀러간다고 하면 자기가 송탄시민이니 안내해준다고 하네요. ㅋㅋㅋ 송탄에 가볼만한 곳들과 어디 맛집을 갈것인지 찾아서 자기가 계획을 쭈~욱 짜놓겠다고 해요. 저도 친구놈이 군산으로 놀러온다고 하면 똑같이 어디로 가고 어디 맛집으로 갈 것인지 준비한답니다.^^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 2017. 10. 14.
카카오톡 몰래 읽고 난감하고 난처한 상황피하기 삶을 살다보면 정말 난감한 문자들 많이 받게 됩니다. 스마트폰처럼 문자도 똑똑해져서 톡을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다 알게되어 버리는 스마트한 세상입니다. 카카오톡은 정말 필수 어플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였거나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고 나면 정말 신기하게도 가장 먼저 어플 설치하는게 카카오톡이니까요. 그만큼 없어서는 안되는 어플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 카톡이 저를 난감하게 만들 때가 몇번씩 있다는 것이 문제란 말입니다.;; 어떤 날은 몇년 만에 그리 친하지도 않은 고등학교 동창에게서 톡이 하나 왔습니다. 뭐지? 하고 봤는데 "잘지내지? 나 결혼해 와서 축하해 줄꺼지?"ㅋㅋㅋㅋ 무심코 톡을 보아서 숫자 1이 사라졌어요!!!! ㅠㅠ 내가 읽은거 봤을텐데 어쩌지 연락끊긴지도 오래되었는데 어떻게 .. 2017. 10. 13.
아이가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훈육 이야기 ▶ 아이 혼낼 때의 몇가지 원칙 ♡ 우선은 잘 타일러주세요. 첫째가 30개월에 접어드는데 요즘 미운 3살,4살이라고 하자나요. 딱 그시기인지 말을 정말 너무 안들어요 ㅠ 야단을 치더라도 이때쯤 아이들은 반성하기보다는 오히려 반발하는 마음이 앞선다고 하네요. 벌써부터 반항하는거야? ㅋㅋ 이럴때 일수록 큰소리로 야단치는 것보단 아이의 사소한 잘못이나 처음 저지른 실수라면 조용히 타이르듯이 말해주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조용히 타이르는게 참 어렵죠? 한번 두번말하고 또 말해도 안들으면 화가 머리끝까지 차오르지만 그래도 참고 아이를 위해서 조용히 타이르자고요. 저또한 못참고 크게 화낼때가 참 많아요. 꼭그렇게 크게 화내고나면 왜이렇게 미안하고 후회되는지 모르겠어요. ♡ 아이의 잘못된 행동의 이유와 앞으로 .. 2017. 10. 12.
송탄이 인정한 맛집 콩국수의 명가 황가 콩국수 ▶ 콩국수의 명가 황가네 콩국수를 소개합니다. 송탄에 미군부대 근처에 20년지기 친구가 살고 있어요. 군대를 제대하고 친구를 보려고 송탄에 가면 친구 아버지께서 항상 점심에 데려가서 콩국수를 사주셔서 알게된 곳이기도 하고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도 송탄을 오면 꼭 들려서 콩국수를 먹었던 추억이 깃든 곳이기도 한 황가 콩국수 집이에요 저는 이곳에서 콩국수를 맛보기 전까지 솔직히 콩국수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저의 입맛을 바꿔놓은 곳이죠. 아~ 시원한 콩국수 한그릇 먹고싶네요. 이상하게 맛집 포스팅만 하려고 하면 왜이렇게 포스팅하려는 곳 음식이 생각나는지 모르겠어요.^^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찾기가 조금 어려울수도 있어요. 미군부대 정문 로데오 거리에서 조금 내려오다가 우측으로 빠져서 내려오셔야하는데요. .. 2017. 10. 12.
긴추석 연휴 동안 찐살 감량에 좋은 건강차 ▶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차 열흘이라는 긴 연휴동안에 한것이라고 먹고 눕고 아기보고 먹고 눕고 아기보고를 반복하면서 기름진 음식들을열심히 먹었던 기억뿐이 없네요. 연휴의 마지막날 체중계에 올라가는 순간 그동안 얼마나 먹었길래 4키로나 늘었네요.;; 이제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면서 다시 추석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렵니다.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면서 더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있게 10가지의 건강차를 알려드릴께요. 자 다같이 추석연휴 동안 찐살 감량해보아요.~ 1.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오미자나무 열매를 달여서 마시는 차에요. 몸에 쌓인 지방 분해를 돕고, 잉여 칼로리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하네요. 또한 가래, 천식, 기침 있을 때 마시면 좋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간 해독과.. 2017. 10.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