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Gyeonggi-do

송탄시민이 안내하는 송탄 가볼만한 곳과 맛집정보

by 절짠 2017. 10. 14.
반응형

▶ 송탄 미군부대 앞 로데오 거리에서 해외여행 분위기 느껴보기


  저는 송탄에 가면 항상 로데오 거리를 가요. 이거리는 꼭 해외에 여행온듯한 느낌을 주거든요.^^

해외여행 가고 싶을때마다 한번와서 외국인들 북적북적 거리는 곳에서 있으면 해외로 떠나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 사그러 들더라고요.ㅋㅋ 해외여행은 가고싶은데 갈 수없으신분들은 이곳에서 저와같이 잠시나마 해외여행 분위기내자고요.^^


  제친구가 송탄시민이거든요. 이제는 군산에서 송탄놀러간다고 하면 자기가 송탄시민이니 안내해준다고 하네요. ㅋㅋㅋ 송탄에 가볼만한 곳들과 어디 맛집을 갈것인지 찾아서 자기가 계획을 쭈~욱 짜놓겠다고 해요. 저도 친구놈이 군산으로 놀러온다고 하면 똑같이 어디로 가고 어디 맛집으로 갈 것인지 준비한답니다.^^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도도 첨부해 보아요.







  사진으로만 봐도 외국인들이 참 많죠? 이거리의 외국인이 90%면 우리나라 사람은 10%정도 되는거 같아요.




제 친구아버지께서 전에 이거리에서 만물상점을 하셨어요. 그때 놀러가서 신기한 것들도 많이 보고 그랬는데요. 친구 아버지께서 말하기를 이 로데오거리에서 가장 잘팔리는게 이불이라고 하시더라고요. 털이불이라고 해야하나요? 미국인들이 저걸 그렇게 좋아한데요. 지금은 어떤지 잘모르겠어요. 10년전 이야기랍니다. ㅎㅎㅎ




  미군이 우리나라에 주둔해 있잖아요. 당연히 우리나라 전통에도 관심을 가질거라고 생각해요. 저또한 미국으로 가게 된다면 똑같이 관심을 가지고 보겠죠?





  오랜만에 송탄에 왔는데 연세가 지긋하신 할아버님께서 외발자전거를 멋지게 타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찍어 보았어요. 그런데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고 할아버지님께서도 제가 봤는데 한번 넘어지셨어요. 다시 일어나서 외발자전거 타시고 쓩~하고 가시더라고요. "다치신데는 없으시죠~?"





  송탄에 맛집들이 참 많이 있지만 로데오 거리에 있는 맛집을 송탄시민인 친구가 안내해주었어요. 이날 원래는 김네집에서 부대찌게를 점심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친구어머님이 오랜만에 왔다고 맛있는 점심을 차려주셨어요. 그리하여 사진만 찍었네요. 저도 송탄에 종종 왔을때 마다 자주 가는 곳들을 지도와 함께 맛집정도 알려드릴께요.






태화분식


  태화분식은 당면떡볶이가 많이 유명하죠. 하지만 전 이곳에서 쫄면을 더 사랑한답니다. 새콤달콤 매콤한 쫄면 너무 맛있어요.ㅎㅎ 또한 이곳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송되기도 하였네요. 이 로데오 거리에서 백종원 3대천왕 방송많이 타네요. 바로 옆골목에는 부대찌게로 방송된 김네집도 있으니까요. 송탄으로 맛집여행을 떠나실 계획이시라면 이곳 태화분식집도 포함에 보는건 어떨까요?^^ 송탄에는 태화분식 당면떡볶이가 있다면 군산에는 만남스넥의 잡탕이 있습니다. ㅎㅎ 몇일전에 포장해서 먹었는데 곧 포스팅해야겠어요.

 



송두학버거 (송쓰버거)


  송탄은 햄버거가 유명한거 아시죠. 바로 미쓰리버거미쓰진버거 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송두학버거까지 생겼고 록키즈버거까지 있으니 송탄으로 행버거 드시러 많이들 오시겠네요.^^ 전 솔직히 송두학버거는 먹어보진 않았어요. 신기하게 아직까지 먹을 기회가 없었네요. 한번 먹어보려고 가면 꼭 햄버거는 안먹고 옆 골목에 있는 김네집으로 가서 부대찌게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음엔 꼭 햄버거 먹어보리다.




# 부대찌개 김네집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부대찌개 맛집 송탄의 김네집을 소개합니다. 정말 자주 갔던 곳이기도 한 김네집 이상하게 백종원 3대천왕에 방송된 이후에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친구말로는 맛이 변했다고도 하는데 그래도 맛있을거라 생각해요. 맛도 맛이지만 좋았던건 라면사리를 주는 것이 아니고 신라면을 준다는점 맘에 들어요. 아직도 그렇게 주겠죠? 다음에 송탄에 놀러가면 송두학버거도 먹어봐야하고 김네집도 오랜만에 들려서 그맛을 느껴보고 싶은데요. 또 송탄 놀러가면 맛집 투어만 해야겠습니다.







#숯고개 부대찌개


  그거 아세요 송탄 현지인이 잘가는 부대찌개집이 따로 있다는거요? 친구말로는 맛이 김네집하고 거의 비슷하다고 해요. 그래서 현지인들은 이곳으로 많이 간다는데요. 연예인분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저도 처음 알았어요. 숯고개 부대찌개집은 폭찹과 부대찌개가 같이 나온다는데요. 그 폭찹이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갈 곳이 너무 많네요. ㅋㅋㅋ 행복한 고민입니다.




  이리저리 구경하며 돌아다니다보니 벌써 어둑어둑 해졌네요. 돌아다니다 보니 새로 오픈한 곳인가봐요. 독특해서 사진으로 찍어보았어요. 홋또홋또라는 일본음식점인거 같아요. 실내디자인도 깔끔하게 잘해 놨고요. 아~ 여기도 다음 송탄여행에 포함시켜야 하겠네요. ^^사진속 간판에 찾아가는 길이 적혀있네요. 사장님 센스 있으십니다.






  로데오 거리의 터줏대감 블루오페라입니다. 예전에 한번 들어 갔다가 그냥 다시 나온적이 있죠. 술과 안주의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요. 그런데도 외국인들은 북적북적하네요. 그냥 밖에서 구경한번 하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포스팅에 올린 곳 말고도 맛집과 볼거리는 많은데 제가 찍은 사진은 여기까지 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로데오 거리에서 딸님이 자기 포즈 취할테니까 사진찍어달라고 해서 찍은거에요. 좀 컷다고 요상한 포즈도 취하고 ㅋㅋ 지나가던 외국인들이 보고 웃으면서 가네요. ㅋㅋㅋ 요새 정말 사진찍는거 좋아하네요.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오늘의 명언


"엉터리 싸움에 진짜 용기는 필요치 않다."

In a false quarrel there is no true valour.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있는 극작가)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