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2017년 볼보 S90차량 새차를 누가 흠집낸거야?ㅎㅎ 그 범인은...

by 절짠 2017. 10. 19.
반응형

▶ 볼보 S90 차량 긁힘 견적과 흠집제거 및 도색 


  제 차는 아니지만 같이 근무하는 분이 이번에 볼보 S90으로 차를 바꾸셨어요. 이번에 볼보에서 새로 나오는 차들은 실내외관 부터 볼보에서 신경 좀 많이 쓴거 같더라고요. 정말 차 괜찮던데요. 제가 두아이의 아빠가 되다 보니 전 정말 요즘 XC90이 너무 너무 사고 싶어요.ㅠㅠ 요즘 종종 눈에 보이는데 그저 항상 저만의 장바구니에 넣고 다니기만 하는게 다죠.ㅎㅎ 아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아침에 회사에 도착해서 사무실로 들어가는데 볼보의 앞 범퍼에 뭔가 뭍어 있는거에요. 제 차도 아닌데 참 잘보죠? ㅎㅎ 새차고 신형이다 보니 눈이 가는건 어쩔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자세히 가서 보니까 긁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죠. 사무실안으로 들어가서 차주에게 "새차인데 긁히셔서 속상하시겠어요. 누가 긁은거에요?"라고 말하자 ??? 무슨소리냐며 저를 어리둥절하게 보시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출근하면서 보니까 차 앞 범퍼에 스크레치 낫던데요."라고 말하니 놀라면서 벌떡 이러나서 차로 바로 달려 가시더라고요. ㅎㅎ 그맘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새차 뽑았는데 그것도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고가의 차를 누가 흠집내면;; 아주 그냥...^^ 하지만 저는 차보다 사람이 소중하다는 거~ 그렇게 사무실을 나가서 주차장에서 차를 확인하고는 블랙박스를 확인 하시더라고요. 자 여기서 주의할 점 ※ 블랙박스의 용량이 64기가 미만이라면 어떤 사고가 있은 후에 미루지 말고 컴퓨터나 휴대폰에 바로바로 저장해주세요. 이분도 블랙박스를 확인하였지만 2일전의 일 인것 같다며 찾은 후에는 이미 자동으로 포맷 되어서 자료가 지워진 상태이더라고요. 저도 와이프가 운전하다가 차량 앞 범퍼와 휀더를 쭈~욱 파손 시켰는데 내일 찾아서 저장해야지 하며 미루다가 막상 보려고 했을 때는 지워지고 사라진 후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셜에 특가로 뜨면 64기가가 한 2만2천원 정도 하더라고요. 그때 꼭 사놓으려고요. 블랙박스의 용량이 그래도 32기가 이상은 되야 된다고 생각해요. 이것 포스팅하고 나면 그다음엔 제 차의 앞범퍼와 휀더 이야기도 올려야겠네요. 


  차량의 긁힘을 확인 후 바로 조치를 취하시더라고요. 같이 근무하시는 다른 한분도 몇달 전에 주차되어 있던 차를 새벽에 누가 크게 들이받아서 수리하신 경험이 있으신데요. 그분에게 조언을 얻고 수리하셨던 곳이 잘하는 곳이라고 하니 바로 연락하셔서 사고난 부위 사진보내고 견적을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리고 차를 외형복원하는 업체에서 작업을 하게 되면 차를 두고 와야 한다고 하니 저도 차 견적좀 알아보러 갈겸 돌아올 때 타고 오실 차가 없으시니 태워드릴겸 따라가게 되었습니다.  


  차량 긁힘과 도색 벗겨진 사진 보시면 그래도 다행히 센서는 파손되지 않았더라고요. 센서까지 파손되었으면 수리비가 몇배가 되어버리겠죠.;; 그래도 새차인데 마음아픈건 당연한거 같아요.




  이번 사건의 범인을 찾기 위해서 블랙박스를 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고, 차주를 제외하고 운전하셨던 분은 단 한분이셨습니다. 바로 사모님이셨죠. 하지만 전화로 차량 흠집에 대해서 물어보아도 절대로 그런적이 없다고 하셨고, 차주께서는 혹시나 하는 생각에 사모님이 그날 운전하였던 경로를 찾아가 확인 하였다고 합니다. 그결과 사모님이 가셨던 경로에서 차의 색상이 묻어있는 주차방지돌을 확인 후 사모님에게 다시 전화걸어 자세하게 설명을 하였더니 사고를 인정하셨다고 합니다. ㅎㅎㅎ 참 대단하세요.^^ 명탐점하셔도 될듯하죠? ㅋㅋ


  제 와이프도 한달전 롯데마트에서 나오는 길에 브레이크를 밟아야하는데 액셀을 밟아서 차에 큰 흠집과 영역표시를 남겨주었죠. 한숨이 나오고 맘이 아팠지만 마눌님 앞에서는 두 얼굴의 사나이가 되어서 "그럴수도 있지뭐 괜찮아~"라며 넘어 갔던 적이 있죠. 곧 포스팅해서 한풀이좀 해야겠습니다. ㅋㅋ





  볼보 S90의 흠집제거와 도색작업은 반나절 정도 걸렸는데요. 이번에도 제가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외형복원업체에 갔을때 차 광택까지 다 끝낸 상태더라고요. 요정도의 차량의 기스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다면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가격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차의 경우는 올란도인데 견적이 꽤 나오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자차로 하는게 좋을거라고 추천해 주시네요.





  지역은 군산이에요. 사진으로는 어떻게 보이실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봤을때는 정말 감쪽같이 언제 흠집이 낫냐는듯 자태를 뽑내고 있네요.^^ 원래는 이 원형복원업체가 추석이후로 예약이 꽉 차있었어요. 그래서 몇일 뒤에나 가능했는데 그렇게 큰작업이 아니라고 바로 잡아준 것도 있지만 같이 일하시는 분이 주위분들에게 가격을 이야기하니 5명정도가 그곳에서 견적뽑아본다고 하여서 할인도 해주시고 작업도 바로 해주시고 그랬답니다. ㅎㅎ 


  좀더 궁금하신점들이 있다면 비댓으로 남겨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