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어렸을땐 몰랐던 나이들면 후회되는 몇가지 그땐 왜 몰랐을까..

by 절짠 2017. 10. 28.
반응형



▶ 나이가 들면 후회가 되는 몇가지..


♡ 여행을 갈 수 있었던 기회가 참 많았지만 가지 않았던 것


아이를 키우고 나이가 들수록 나만의 여행을 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게 되죠.

여유있는 삶을 살고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상관없을 수도 있겠지만 하루하루 정말 빠듯하게 산다면 어떨까요?

지금이라도 가족과 아니면 혼자서라도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 제2 외국어를 배우거나 공부 하지 않았던 것


이건 정말 저에게 딱맞는 글이네요.ㅠㅠ 학창시절 정말 공부를 안했어요. 다른것에 대해 공부안한 것은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요. 왜 외국어 공부를 안했는지 정말 후회가 막심합니다. 전 사무실에 한국인 반 미국인 반 이렇게 있어요. 뒤 늦게 공부를 하고는 있지만 정말 머리속에서 왜이리도 빠르게 잊혀지는지요. 그럴때마다 아~ 학창시절에 다른 건 몰라도 영어공부는 열심히 할걸~ 하고 후회한답니다.^^;;


♡ 대한민국과 같이 땅 좁은 곳에서 악연을 만들지 말것


드라마에나 나올 법한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악연을 만든 사람과 설마 만나겠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람일은 모르는거잖아요.

시간이 흘러 어디선가는 악연과 만날 수가 있습니다. 악연보다는 좋은 인연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떻까요?


♡ 그동안 왜 선크림을 바르지 않았을까요? 


주름, 주근깨, 피부암은 선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거 아쉬죠? 하지만 그 몇초를 이용해서 얼굴에 바르면 되는데 그게 잘 안되더라고요. 젊은때는 모르죠. 저도 요즘 얼굴에 기미 주근깨가 상당합니다. 선크림은 이제 필수!!


♡ 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았던 것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의 의자나 집의 쇼파에서 아니면 누워있던가 하잖아요. 지금부터라도 운동 시작합시다.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나이를 점점 먹을 때마다 운동하지 않았던 걸 후회는 것보다는 후회없도록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운동합시다.


♡ 다니기 싫었던 직장을 과감하게 그만두지 않았던 것. 


당장의 돈때문에 아니면 가족때문에 대부분이 억지로 참으며 직장을 다녀야 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돈을 벌어야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이를 먹고나면 정말 많은 분들이 후회하는 일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요. 꾸준히 자기 개발을 합시다. 될데로 되겠지의 삶에서 노력하여 무엇이 되야지로 바꾸세요.


♡ 학창시절 수업시간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은 것^^


전 정말 학창시절 공부와 담을 쌓았습니다. 학창시절 반의 등수나 점수가 인생을 결정짓는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학창시절 열심히 공부 안하였던 것을 후회하잖아요. 저도 지금 후회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 뒤 늦게라도 후회하며 깨달았다면 괜찮아요. 좀 많이 힘들더라도 노력하면 될테니까요.^^


♡ 내 자신이 얼마나 빛나고 아름다웠는지 몰랐던 것


우리가 보기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젊음시절을 불행하게 보내고 있잖아요.

그런데 그때 그 시절이 우리가 가장 아름다웠던 때인것 같아요.


♡ 사랑한다고 그 쉬운 말을 많이 하지 못한 것


정말 살면서 부모님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해본게 손으로 꼽을 정도입니다. 지금은 자식이 있어서 하루에도 몇번씩 사랑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우리 표현하자고요 말하지 않으면 모르잖아요. 얼마나 사랑하는지 표현하세요.


♡ 부모님의 충고를 듣지 않은 것


어렸을 때는 정말 왜이리 부모님의 잔소리가 그렇게 듣기 싫었는지 모르겠어요. 다 뼈가되고 살이되는 중요한 충고인데 말이죠.

지금 보면 그때 부모님이 인생에 관해서 이야기해주신 대부분의 말들이 다 옳았잖아요. 두아이의 부모가 되다 보니 느끼는 점이 참 많네요.


♡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서 어떤 시선으로 보는지 지나치게 신경쓴 것


왜 그렇게 남신경을 썼는지 모르겠어요. 제 자신과 가족에게 신경써도 모자를 판에 말이죠. 남신경쓸 바에는 가족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자고요. 가족은 언제나 내편이니가요.


♡ 살면서 충분히 봉사하지 않았던 것


나이가 들면 세상을 좀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나서지 않았던 것을 슬퍼하게 된다고 합니다. 봉사란 정말 쉬운것 같으면서도 그 시작은 정말 어려운것 같네요.


♡ 무릎, 시력, 치아을 신경쓰지 못한 것


많이 걷고, 눈을 너무 혹사 시키지 말고, 양치질도 잘하고 치실도 잘 사용하자고요. 나중에 틀니를 하게 되면 그러지 않았던 것들이 몹시 후회될 거에요.


♡ 젊은 시절 너무 열심히 일에만 몰두 한 것


그 누구도 죽음의 순간에 좀 더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보냈으면 하고 생각 따위는 하지 않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족과 친구 그리고 취미생활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하죠.





♡ 너무 앞만 보고 달렸던 것.


젊은 시절에는 무조건 GO 였잖아요. 그때는 왜 여유를 가지고 오른쪽도 봐주고 왼쪽도 한번 봐주고 했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했을까 하고 후회를 많이 하게 되죠. 삶을 살아가면서 잠깐의 여유는 주위를 둘러보게 되고 시야를 넓혀주잖아요.


♡ 지쳐쓰러질때까지 놀아 보지 못하고 좋은 추억 만들지 못한 것


한달에 한번이든 일주일에 한번이든 열심히 일하였다면 정말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놓으세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지쳐 쓰러질때까지 놀고 싶어도 못놀게 되는 시기가 다가옵니다. 놀땐 놀고 일한땐 일하자고요.


♡ 설레임을 많이 느끼지 못해본 것


짝사랑, 첫사랑, 첫면접, 첫직업, 첫아이등 이것 말고도 설레이는 일들이 참 많아요. 나이가 들수록 설레임은 먼 이야기 됩니다. 왜 그때 더 설레임을 많이 못 느꼈을까하는 후회를 하기 싫다면 지금부터 찾으세요. 설레임은 항상 주위에 있으니까요.


♡ 아이들과 충분히 놀아주지 못한 것


나이가 들게면, 우리 아이들이 놀아주기를 원하기보다 자기 방에서 나가주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될거에요. 아이들과 조금더 놀아줄걸 조금더 함께할 걸 하고 후회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신나게 놀아주자고요.


♡ 왜 그때 도전하지 않았을까 왜 말한번 걸어보지 못했을까 (특히 사랑에 있어서)


결혼하고나면 후회하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당당하게 도전 하면 실패하더라도 나중에 후회는 없습니다. 적어도 한 번 맹목적인 믿음에 빠졌다는 것은(비록 실패했더라도) 나이들었을 때 큰 위안이 됩니다.


♡ 인간관계를 넓힐 시간을 갖지 않았던 것


사람을 사귀고 대인관계를 넓히라는 소리를 젊었을 때는 깊게 새겨듣지 않았을 거에요. 그러나, 나중에는 그것이 좋은직장을 구하는 좋은 방법이었음을 깨닫게 될 것이에요.


♡ 사랑하는 사람과 많은 추억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않았던 것


사랑하는 사람과의 함께하는 시간은 유한합니다. 그 시간을 정말 가치있게 사용하세요. 그리고 그시간을 사진등이나 추억의 물건으로 남기세요. 나이를 먹게 되면 잊혀진답니다. 그럴때 무언가를 보고 그때 그랬지라는 아련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합시다.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