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운전연수중 발생한 가슴아픈 차량손상 ㅠㅠ(올란도)

by 절짠 2017. 11. 3.
반응형

▶ 운전연수중 발생한 가슴아픈 차량손상 차량은 쉐보레 올란도


  새차같은 중고차를 뽑은지 두달이 지났습니다. 둘째가 태어나면서 트렁크가 넓은 차량을 찾다가 아빠차로 불리우는 쉐보레 올라도를 사게 되었는데요. 디젤과 LPG중에 고민하다가 갓태어난 아기를 위해 조용한 LPG를 선택하였습니다. 중고차를 사기전 정말 열심히 중고차 구매하는법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제 나름데로 괜찮은 차를 샀다고 생각하였고 아무 문제없이 잘타고 있는데 마눌님께서 자기도 운전을 하고 싶다고 하는거에요. 이차를 사기전에는 운전하고 싶다면 맘것 운전하라고 했는데 차를 바꾸고 나니 약간 걱정은 되더라고요. 그래서 돈주고 운전연수를 시켜주었습니다. 





  마눌님의 운전연수가 끝이났고, 자신감이 붙었는지 대뜸 운전을 하고싶다고 하네요. 마침 롯데마트에 가려고 했는데 그때 운전을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그날따라 이상하게 초반부터 뭔가 불안불안 했어요. 저희 아파트는 이중주차가 허용이 되는데 차들이 꽉 차있있더라고요. 이렇게 저렇게 힘들게 빠져나와서 마트까지 잘가네요. 언제나 안심하고 편안하게 마음을 먹으면 이상하게 무슨일이 터지더라고요. 마눌님도 제가 옆에서 잔소리 안하고 운전 잘한다고 신경안쓰니 긴장이 풀려서 그만 일이터져버렸네요.ㅠㅠ




  롯데마트에서 내려오던중 마트에서 밖으로 나가다가 오른쪽으로 커브돌다 내리막 속도에 핸들을 너무 느리게 돌려서 그만...ㅠㅠ 운전석 펌퍼를 손상시켰네요. 둘째낳고 힘들어해서 그냥 아무렇지 않은척 "괜찮아 차빼서 다시 빠져나가면돼~"라고 말하였지만 속에서는 눈물이 흘렀습니다. 속으로는 당연히 "야! 거기서 핸들을 그렇게 느리게 돌리면 어떻게해? 핸들을 느리게 돌릴거면 브레이크를 밟던가? 운전연수 한거 맞어?"라고 하고 싶었지만 정말 입밖으로 나올라는걸 꾹 참았습니다. 




  마눌님은 자기도 깜짝놀랐는지 어벙벙 하더라고요. 처음격는 사고이니 많이 놀랐을거라고 생각했어요. 저 또한 그런 경험이 있고요. 전 서있는 앞차를 그냥 들이받아서 정말 많이 놀랬던적이 있었어요. 그것도 외제차를요!!!! 거기에 더 심각한건 3~4살정도로 보이는 아이 두명도 타있었고요;; 20대에 정말 절망을 맛볼뻔했지만 정말 운이 좋게도 운전자의 신랑이 미국분이더라고요. 그분이 오히려 저에게 오더니 "Are you ok?"라고 하더라고요. 그차량이 SUV여서 다행이 잔기스 몇개만 생겼고 제차는 경차여서 그런지 엔진을 먹어버렸네요.;; 미국분이 저에게 괜찮냐는 말을 하고선 자기 아이들에게 가서는 웃으면 "너희 오늘 정말 멋진경험했어. 이게 교통사고라는거야. 다행스럽게도 정말 작은사고이니까 우리 좋은 경험한거로 생각하자"라고 대충 이해했어요. 영어로 샬라샬라 말해서;; ㅋㅋ 그리고 큰문제가 있으면 전화를 하겠다고 하며 제 걱정을 하며 그냥 가더라고요. 참 운이 좋았다고 해야하는지 자기네 나라는 원래 그런건지;; 너무 많이 놀랐습니다. 갑자기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ㅋㅋ 밑에 사진에 보이듯 범퍼가 많이 다쳤죠.ㅠㅠ





  견적은 간곳마다 다 다르더라고요. 어떤곳은 50정도 부르고 어떤곳은 65정도 부르더라고요. 가격을 높게 부른곳은 범퍼에 충격이 가해지면서 헤드라이트가 틀어져서 헤드라이트도 봐야하기 때문에 그렇다고는 하는데 뭐가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자차로 하면 제 부담은 한 20정도 나온다고 하던데 아직 마눌님의 수리허락이 안떨어져서 기다리고 있는중입니다. 웃긴건 왜 자기가 저렇게 해놓고 기다리라는지 돈관리 한다고 너무 한거 아닌가요? ㅋㅋㅋ 여기서라도 하소연 ㅎㅎ 이참에 범퍼 저렇게 된거 운전하고 싶을때마다 하라고 하고있어요. ㅋㅋ 요즘은 운전시키면서 차 사고는 나도 되지만 꼭 차량이나 사람은 절대 치면 안된다고 각인을 시키네요. ㅋㅋ 말은 이렇게 해도 차보다는 가족이 소중하죠.^^ 혹시라도 운전연수중에 저와같은 일이 벌어지더라도 한번 꾹 참고 "괜찮아~"라고 말해주자고요.^^ 요즘 날씨가 무척 쌀쌀해졌습니다. 감기들 조심하세요. 마지막으로 저와 같은 일이 있으셨던 직장분의 2017년 볼보S90 포스팅도 밑에 링크 걸어놓을게요. ㅋㅋㅋ 


 볼보S90 차량 가슴아픈 범퍼손상 포스팅 밑의 이미지 클릭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