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침식사로 먹으면 건강에 좋지않은 음식 몇가지 알아볼까요

by 절짠 2017. 9. 27.
반응형

▶ 베이컨, 햄, 소세지


 의사들이 절대 않먹는 음식중 하나라는 베이컨 건강에 좋지 않아서 그렇겠죠? 제가 미국식당에 아침식사를 하러 간적이 있었는데요 아침식사 부페식으로 되어있더라고요 거기엔 베이컨, 햄, 소세지, 스크램블 애그, 팬케익, 그릭츠, 시럽등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그러고보니 아침식사 건강에 안좋은 음식이 거의 다있네요;; 근데 짭잘하니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남아있네요 그래도 미국 아침음식 스뜌삣;; 이런 가공육에는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죠 이 성분은 대장암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 음식들은 미국암연구소에서 암 발병을 증가시키는 음식으로도 규정되었다고 합니다. 







▶ 설탕이 첨가된 시리얼들


시리얼 중에는 설탕이 적게 들어가거나, 안들어 간 제품도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시리얼에는 설탕이 거의 절반이상이 첨가되어 있는 제품들도 많다고 해요 특히 어린이들을 겨냥한 상품에 그렇다고 하네요 또한 어느 조사에서는 잼이 발라진 도넛보다도 설탕 함유량이 더 많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고 합니다 헉; 다이어트로 시리얼은 드시는 분들은 설탕함유량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겠네요 저도 아침으로 몇번씩 먹곤했는데 구매할 때 설탕 함유량 꼭 확인하고 식이섬유나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고 혹시나 집에 일일 견과같은 것이 있으면 첨가해서 드시면 좋을 듯해요.






▶ 포장된 메이플시럽 팬케익 


메이플시럽이라고 다 않좋은건 아니랍니다 시럽이라고 해서 설탕 시럽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 또한 알기전까지는 그렇게 생각했고요 하지만 메이플 시럽은 단풍나무 수액을 끓여서 만든다고해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건강에도 좋고요 하지만 문제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메이플시럽에는 상당량의 액상과당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액상과당은 복부비만과 내장지방을 유발하죠 그렇게 되면 당연히 암이나 당뇨병으로 발전될 가능성 또한 크고요~ 그런데 천연이라는 단어붙어버리면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구매할 대 고민을 많이 하게 되죠 ㅠㅠ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되도록 천연 메이플시럽을 먹도록 합시다!!






▶ 머핀


머핀은 사진만 보아도 칼로리가 정말 높아보이죠? ㅎㅎ 칼로리의 최고봉인듯 합니다 머핀에는 밀가루, 버터, 기름, 당분등등 보면 몸에 좋지 않은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고칼로리 음식으로 인정합니다 ㅎㅎ 왠만한 머핀 칼로리를 보자면 500칼로리정도 하네요 작은 머핀 하나에 500칼로리라니;; 무섭네요 다이어트 머핀으로도 출시 되긴 하지만 그래도 머핀은 머핀인듯 합니다 ㅋㅋㅋ 칼로리가 높고 설탕 함유량이 많으면 어떤 질병과 친해지는지 위의 몇가지에 잘나와 있죠; 하지만 가끔씩 기분 전환으로 먹는건 괜찮다고 생각해요 칼로리 신경 안쓰시는 분들은 맛있게 먹고 행복하세요 ^^






▶ 도넛


다들 하시죠 도넛은 상당량의 설탕뿐만 아니라 밀가루로 만들어진다는 것^^ 설탕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아침 에너지원으로는 가장 좋지 않다고 합니다. 허기를 빨리 느끼게 해서 추후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고 고혈압과 비만, 당뇨병의 주 원인이기도 하죠 ㅠㅠ 맛있는 것들 너희들 정말 왜이러니~ 맛있으면 건강에도 좋고 그럼 안되는거니? ㅠㅠ 많은 학자들이 설탕이 암과 연관된다고 하네요 정말 그러기 있기 없기? ㅠㅠ






▶ 편의점 샌드위치, 삼각김밥, 햄버거등등


늦잠으로 인하여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분들 참 많으시죠 배고픔은 없애야 하기에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이나 샌드위치 사서 드시는 분들 참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편의점 제품은 나트륨이 너무 많이 첨가되어 있어요 방부제 또한 그렇고요 하지만 고맙게도 편의점 4개사가 소비자가 직접 나트륨 함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수치를 표시하기로 하였고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햄버거, 샌드위치 위주의 저감 제품도 내놓다고 하네요 신제품들은 나트륨 비교표준 값 대비 최대 60%나 줄인다고 하는데요 나트륨을 줄인 신제품이 잘 팔리지 않으면 다시 나트륨 함량을 높여서 제품을 내놓는건 아니겠죠? 나트륨 확 줄인 신제품이 나오면 아침식사로 먹으면 건강에 안좋은 음식에서 제외 시켜줄께요  ㅎㅎ




 어느 다이어트프로그램에서 본적이 있는데요 저녁은 안먹고 먹고 싶었던걸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다는 분이 있었어요 피자, 라면, 햄버거, 치킨, 족발등등 술은 당연히 아침에 안먹겠죠? ㅋㅋ 건강을 위해서는 이런 다이어트는 피해하는거 같네요. 그래도 먹고싶은 것은 먹어야 스트레스를 덜받을 것 같은데 참 무엇이 옳은걸까요?


참 너무하죠? 너무 맛있는 것들을 먹으면 왜 건강을 생각해야하는 것인지;; 그래도 조금의 건강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실천해 보아요~




오늘의 명언


"어릴 적 나에겐 정말 많은 꿈이 있었고, 그 꿈의 대부분은 많은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았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I really had a lot of dreams when I was kid, and I think a great deal of that grew out of the fact that I had a chance to read a lot.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