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위(stomach)에 좋은 음식 채소와 과일 내건강은 내가 챙기자.

by 절짠 2017. 12. 6.
반응형



위(stomach)를 건강하고 좋게 만드는 음식 채소와 과일


  요즘들어 음식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안되면서 배에 가스가 너무 많이 차는거 같아요. 지금까지 이런적이 없었는데 한번만 그러고 끝나는게 아니라 밥을 먹고 나면 계속 이러니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


이젠 건강검진을 받을때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꼭 받아야겠습니다. 다음 회사 건강검진때는 꼭 내시경검사를 받으려고요.

그리고 식단도 확 바꾸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들과 채소, 야채들로요.


자 그럼 위를 건강하게 하고 좋게 만들어주는 것들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다들 아시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인데요. 위장장애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균의 제균효과와 위장강화 그리고 염증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한바 있죠. 양배추의 대표 성분은 비타민 U입니다. 비타민 U는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 난 상처를 치유하는 능력까지 가지고 있죠.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평소에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위점막을 보호해 줄뿐만 아니라 위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전 어제 저녁에 마트에서 바로 양배추를 사왔답니다.ㅎㅎ 아침, 점심, 저녁으로 꾸준히 먹어주려고요. 



  두번째로 소개할 녀석은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와 같은 성분인 비타민U가 더욱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인 배타카로틴과 셀레늄이 풍부하여서 위암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해요. 브로콜리가 암예방에 탁월한건 한번씩 들어보셨을거에요. 삶아서 그냥먹으면 심심하니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야 겠습니다.^^



  세번째로는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귤과 귤껍질입니다. 귤은 소화를 돕는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하네요. 소화가 잘 안되거나 헛배가 부르고 식욕이 떨어질 때 먹으면 정말 좋다고 하네요. 이건 귤을 맛있게 먹는 TIP인데요~ 귤은 때리면 자극을 받아서 당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귤의 산화작용때문이기도 하다는데요. 과일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학작용이 일어나 당도가 높아진다고 해요.~^^ 이젠 귤을 먹기전에 열심히 괴롭히고 먹어야겠네요. 그래댜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ㅋㅋ


그리고 귤껍질은 버리지마시고 깨끗하게 세척 후에 말려서 차로 끓여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과 소화기의 궤양을 개선하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특히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토마토는 피부미용에 정말 좋은 대표 채소인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피부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려면 토마토하고 친하게 지내야겠네요.^^



  다섯번째로 소개할 녀석은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당근에는 특히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미네랄 이온과 염소 그리고 인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드실때 식물성 기름에 살짝 익혀서 먹으면 비타민A가 체내로 흡수되는게 높다고 해요. 


다른 효능으로는 남성분들에겐 탈모예방에 탁월하고 여성분들에겐 피부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라니 꼭 먹어야겠죠? 요즘 머리가 많이 빠지는데 당근 많이 먹어야겠네요. ㅠㅠ



  여섯번째 생강입니다. 생강은 소화불량, 구토, 설사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위를 따뜻하게 하여서 위벽을 보호하고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생강하면 바로 감기죠? 감기예방에도 탁월하니 차로 마셔도 좋고 음식에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위에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음식 채소와 과일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이제 내년이면 40을 바라보는데요. 두아이와 와이프를 위해서라도 건강을 챙겨야 겠네요. 일단 속이 안좋고 좀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으로 가는게 최우선이니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으로 가자고요.^^ 


내몸은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닙니다. 내 건강은 내가챙깁시다~ 


군산에는 벌써 어제 오늘 계속 눈이 내리네요. 평택쪽에는 폭설이 내렸다고 하는데 눈길 운전 조심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