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가을 환절기 감기예방 5가지 방법 간단한데 실천이 안되네요;

by 절짠 2017. 9. 27.
반응형

▶ 환절기 감기예방법


  충분한 수분섭취


 건조하면 감기에 정말 취약합니다 건조하지 않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고 그에 따른 충분한 영양 섭취나 휴식도 감기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저희 첫째 딸은 물마시는걸 그렇게 싫어해요 그래서 그런가 환절기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감기를 걸리는 아이네요 ㅠㅠ 그리고 어린이집을 다니다보니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어서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쉽게 감기에 걸리는 것 같아요 이번 가을, 겨울이 참 걱정입니다. 가을과 겨울은 정말 건조의 계절입니다. 호흡기가 건조하면 감기 바이러스가 쉽게 쉽게 침투할 수 있으니까 물은 생각날때 마다 마셔주세요 물 자주 마시는 습관이 감기예방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하시길 바랄께요~







적당하고 꾸준한 운동


꾸준히 오랜 기간 동안 운동을 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느 조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운동을 지속한 사람과 운동을 수행하지 않은 사람 비교하였는데요 꾸준하게 운동한 사람은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보다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절반 정도 낮다고 하네요; 절반이나 차이가나면 저도 운동해야겠네요;; 정말 꾸준하게 적당히 운동을 하면 면역력 증강 효과도 나타나고 심혈관 건강까지 좋아진다고 하네요. 일과 육아로도 힘들지만 하루에 몇십분이라도 운동해야겠네요 제가 감기걸리면 아기들도 걸리니까 몸관리 해야겠어요 ㅠㅠ 







위생 과 청결 손씻기


청결한 몸관리는 질병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죠 최근들어 정말 많은 전염성 질병들 조류독감, 호흡기증후군, A형 간염, 신종플루등 정말 많은 전염성 질병들이 생겨났어요 이런 무서운 전염성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도 간단한 방법이 하나있어요 바로 올바른 손씻기 특히 외출 후 손씻기는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데 손쉬운 방법이기도 하고요.

아이가 밥먹을때 손을 않씻었다면 아기물티슈로라도 꼭 손을 닦아 주고 밥을 먹게합니다.






실내공기 관리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으로 측정된날 창문사이로 침투한 미세먼지들의 위력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때에 아침에는 창문을 닫아 놓을 수 있지만 오후 1시쯤되면 여름날씨처럼 덥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에어컨을 틀자니 좀 그렇고해서 창문을 열게되죠 실내공기를 관리하려면 외부 미세먼지가 낮은 오전 시간대에 환기하는 것이 좋다고는 하네요 저희는 이번에 갓태어난 아기를 위해서 공기청정기를 하나 구입하였답니다.

작년에는 정말 미세먼지가 너무 심했던거 같아요 한달에 창문을 열 수 있는날이 손으로 꼽으니까요 ㅠㅠ






온도 및 습도 관리


 아이를 재우고 나도 모르게 창문닫는 것을 잊은 날에는 아빠때문에 아이가 콧물을 훌쩍거려요ㅠㅠ 감기가 찾아온거죠 아이가 잘때 이불을 꼭 덮어주면 아침에는 이불은 사라지고 자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환절기가 되면 항상 잘때 좀 덥더라도 두껍게 입히고 재운답니다. 차가운 온도는 감기의 주된 원인이니까요 그리고 실내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도 환절기 호흡기 건강을 관리하는데 좋다고 생각해요. 제가 군대에 있을때 건조한 가을, 겨울이 되면 취침전에 침상밑 바닦에 물을 뿌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바닦을 냇가로 만들정도로 많이 뿌렸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면 바닦이 다 말라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기에 가습기는 아이가 있는 집에 필수죠^^






이 방법 이외에도 따뜻한 생강차와 유자차등도 감기예방에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 증상입니다. 사람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이며,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및 근육통(몸살)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만 대개는 특별한 치료 없이도 저절로 치유된다고 합니다. 감기는 특이적인 치료법이 없다고 하네요 감기란 참 쉽게보면서도 어떻게보면 가장 무서운 바이러스 같아요. 철저한 관리로 감기를 예방합시다~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