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Jeollabuk-do

군산 선유도 대중교통 시내버스(2층버스) 운행안내

by 절짠 2018. 3. 17.
반응형




※ 군산 선유도 대중교통 시내버스(2층버스) 운행안내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제 군산 선유도는 더이상 

배를 타고 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왜냐~ 2017년도 12월에 고군산연결도로가

개통되었거든요. 오~예~


고군산도로가 개통되기 전에도 무녀도에 

주차를 하고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다녔던

분들도 꽤 계셨는데요. 이젠 바로 도로를 타고

선유도로 갈 수가 있답니다.


5년 전에 제가 군산 선유도로 별사진 찍으러

여행을 갔을 때만 해도 상상도 못할 일인데

이젠 육로로 갈 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자 그럼 고군산 연결도로를 따라 섬들의

비경을 시내버스(2층버스)타고 GO GO!! ^^


시내버스는 2월1일부터 운행이 되었네요.


군산역/시외버스터미널→7번·83번버스→비응항 환승장 하차→99번(2층버스)→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






선유도로 가는 방법으로 자가용 이용방법도 

있는데요.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장자도 

회차로에서 즉시 차를 회차해서 나와야한다고 하네요.


주말에는 더욱 더 그럴듯 해요. 많은 분들이 

차를 끌고 가실텐데 제가 선유도에 가보았지만

작은 섬이라 정말 주차할 곳이 많지가 않았어요.

선유도에 도착하면 전기전동차나 2륜오토바이

그리고 자전거로 선유도를 관광할 수 있었는데요.


그때 저는 자전거를 이용해서 선유도를 돌았답니다.

선유도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정말 너무 아름다워요.


대중교통 이용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군산역/시외버스터미널→7번·83번버스→비응항 환승장 하차→99번(2층버스)→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






인도교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네요.

날씨가 많이 풀렸는데 운동 삼아서 언제 한번

오산에서 친구가 오면 같이 인도교로 걸어서

선유도로 가봐야겠습니다. 친구에게 멋진 

군산여행을 선사해 주어야겠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뭐든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는게 

제일 빠른 방법이겠죠?


문의전화 관광안내소부터 4곳의

연락처가 있답니다.





저도 군산에 3년정도 살았지만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보지는 못했어요. 


군산역에서 비응항까지가는 7번 버스의 

배차간격과 버스 시간표정류장 안내입니다.






군산역에서 비응항까지가는 83번 버스의 

배차간격과 버스 시간표 및 정류장 안내입니다.





비응항환승장에서 가력휴게소(가력도 갑문)

정류장까지 가는 99번 버스 배차간격과 

버스 시간표 정류장 안내입니다.





이렇게 군산역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비응항(환승장)으로 갔다가 2층버스를 타고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층버스 딸과 함께 타고 싶네요.


시간되면 한적한 평일에 가족과 함께 가봐야겠네요.^^


지금까지 군산 선유도 대중교통 시내버스(2층버스)

운행안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클릭 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