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Jeollabuk-do

전주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어린이박물관 추천

by 절짠 2018. 3. 16.
반응형




※ 전주 무료키즈카페 어린이박물관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주말에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러 전주에 갔다가

요즘 첫째딸이 너무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서 오랜만에 식사를 한 후에

국립전주박물관 옆에 있는 전주 어린이박물관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인데요.


처음에 딸과 같이 왔을 때 너무 좋아해서

또 와야지 했는데 이번에 다시 오게 되었네요.^^


2017년 7월1일 부터 국립전주박물관 

개관시간이 오전9시~오전10로 변경되었답니다.






어린이박물관에 처음왔을 때는 아침 일찍 와서 

차도 없었는데 식사를 하고 오후3시쯤 오니까

차들이 많이 있네요. 그래도 이곳이 좋은 것은 

언제 오더라도 주차자리가 항상 있어서 너무 좋아요.






국립전주박물관입니다. 넓죠~ㅎㅎ 아이들이

킥보드를 타기도 하고 중앙에 한국전통놀이

제기차기, 팽이돌리기등등 체험할 수 있게끔

해놓았더라고요.^^ 오랜만에 재기차기 해보니

맘데로 잘 안되네요.;;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오길 잘했다는 

생각까지 들게 되네요.^^






국립전주박물관이 보이시죠? 나중에 딸이 조금 더

크면 어린이박물관도 가고 국립전주박물관도 

가볼 생각입니다. 막둥이때문에 어린이박물관은

꼭 들려야하는 필수 코스고요. ㅎㅎ






자 이제 어린이박물관으로 가볼까요?^^






이곳 박물관의 안내도 입니다.






불과 몇달전만 해도 갓태어나서 첫째딸만 데리고

이곳 어린이박물관에 오게 되었는데 이젠 같이

오게 되었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가는듯해요.^^






어린이 박물관 층별 안내도 입니다.






박물관 실내로 들어오자 마자 중앙에 

멋진 나비들이 보이죠?^^ 


역시나 딸이 들어가자마자 나비를 보며

"우와~나비봐요~"라며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더라고요. ㅎㅎ






저희는 바로 어린이박물관이 있는 3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이곳은 유모차도 대여

가능하니 깜박하고 가지고 오지 않았어도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3층의 엘리베이터 열리면 바로 어린이박물관이

나온답니다. 역시 엘리베이터가 열리는 동시에

딸이 감탄사는 자동으로 나오게 되네요.^^


이곳이 알려지기 전에는 정말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입소문이 나면서

아이들과 함께오는 분들이 정말 많아 진게

느껴진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같이 아이들이 영상위에서

바닥의 영상을 발로 밟으면 꽃들이 피어나요.ㅎㅎ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여서 밟으면 물고기들이 몰려든답니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딸이에요. 

세종대왕님을 그리겠다고 그려보지만

잘 안되나봐요.ㅎㅎ 






아이들이 많다보니 사진찍기가 힘드네요.^^

처음에 왔을 때는 왕의 곤룡포와 황룡포를

입혀서 사진찍곤 했는데 이번엔 그럴 수가 없었네요.;







열심히 체험중인 첫째공주님 이십니다. ㅎㅎ

이곳은 정말 딸아이가 좋아하는 곳인듯 해요.






3층 어린이 박물관은 두곳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반대편 체험관으로 이동~


커다란 미끄럼틀이 보이네요.^^






이곳 역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하나 하나 열심히 체험하는

딸아이가 보이네요.






점검나온 사람같이 이것 저것 다 확인하네요;;

역시 FM이에요. ㅎㅎㅎ






미끄럼틀도 타보고요






조각도 맞춰보고요. 이렇게 신나게 한시간 반을 

뛰어다니면서 놀았는데요. 지치는 기색이없네요;;


슬슬 집에가려고 하는데 절대 안가려고해서

딸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 밖에 나가서 광장에서

놀자며 거짓말을 하였답니다. ㅠㅠ;; 


막둥이때문에 어쩔 수가 없었단다;;ㅎㅎㅎ






1층에 내려와서까지 저걸 돌려보겠다고 돌리네요.

근데 신기한게 저도 처음알았는데 핸들을 돌리면

태엽이 돌아가면서 나비의 날개가 펄럭이더라고요.


딸아이는 또 신나서 열심히 몇분을 돌렸답니다.^^






어린이박물관을 나가면 커다란 노란 기린이 있어요.

몸은 실외에 있고 목은 실내에 있는 기린이죠.ㅎㅎ


FM딸아이는 또 이제 밖으로 간다고 기린한테 

"안녕~잘있어~"하며 인사를 해주네요. ㅎㅎ


요새 요녀석때문에 많이 웃는 답니다.^^





이렇게 밖으로 데리고 나와서 걸어서 주차장까지

가서 차를 태운 후에 집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다행히 투정 안부리고 신나게 놀아서 출발한지 1분도

안되서 잠이 들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


어린이박물관이 집에서 가까우면 주말에 어디 안갈 때

매번 오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지금까지 전주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전주 어린이박물관 포스팅이었습니다.^^


공감 클릭은 해주실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