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2017.12.11 전라북도 군산 대설주의보(눈으로 뒤덮이다.)

by 절짠 2017. 12. 11.
반응형


▶ 군산 눈으로 뒤덮이다.(모두 안전운전하세요.)


  2017년 12월 11일 군산은 지금 하얀눈이 살포시 뒤덮고 있습니다. 오전내내 강한바람과 눈이 내렸다 멈췄다를 반복하였는데요. 오후 4시경부터 갑자기 눈보라가 몰아치더니 순식간에 눈으로 뒤덮이게 되었네요.


밑에 사진이 단 10분만에 갑자기 눈보라로 쌓은 눈의 양이에요. 정말 무섭게 몰아치더라고요. 그리고 영하의 날씨라서 그런지 눈들이 녹을 생각을 안하네요. 


내일 출근길이 걱정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얀눈을 보니까 기분은 좋네요.^^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눈많이 온날 보드타면 정말 탈맛날 것 같아요.^^






  일단 제 차는 히터를 틀고 왔기때문에 잠시동안은 눈이 녹겠지만 지속적으로 눈이 온다면 눈녹은게 얼면서 다음날 눈치우려면 정말 애먹일거라고 생각됩니다.ㅠㅠ 이정도 왔으면 눈이 그치겠지라고 생각한 저의 판단미스가 다음날 일어나는 시간을 20분정도 앞당기게 될줄은 몰랐네요.^^;;


퇴근 후에 차를 주차하고 눈이 내리는 움짤(GIF)이에요. 그렇게 많은 눈이 오는 것 같지 않아서 안심했는데 밤이 되고 더 강한 눈보라가 치네요.



0



  이사진 밤 10시경에 찍은 사진입니다. 도로에 눈이 녹지 않고 쌓여있네요. 일기예보를 보니 눈은 12월12일 오전까지 온다는데, 출근 잘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잊지말고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 꼭 챙겨서 내려가야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분명 빙판길이 되어있을테니 말이죠. 새벽동안 얼마나 많은 눈이 내리는지가 관건이겠네요.


눈올때 운전 (눈길운전요령)에 대해서 잠시 알아본다면 다른거 다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천천히 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절대 저속으로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체인이 있으신분은 번겁더라도 꼭 착용시켜주세요.)


타이어는 스노우타이어를 끼는 것이 좋지만 이렇게 갑작스럽게 밤에 눈이 많이 올경우 누가 아침에 타이어 교체하러가겠어요. 회사에 늦었다고 급하다고 속도내시면 절대 안됩니다. 자기 자신부터 살고봐야죠~^^





첫째도 감속운전 둘째도 감속운전 셋째도 감속운전입니다. 내일 오전에 모두 안전운전 하시기바랍니다. 제가 1톤트럭으로 눈길을 운전한 적이 한번 있는데 그때 이후로 절대 눈온날에는 1톤트럭 쳐다도 안보는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정말 위험하더라고요. 


1톤트럭운전 하시는분들은 정말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저보다 잘아실테지만요.^^(갑자기 눈온날 1톤트럭으로 고생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그만^^)


그리고 내일은 정말 춥다고 하니 따뜻하게 입고 나가자고요. 멋부리다가 감기걸리는 날씨니까요.ㅎㅎ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