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송년회 제2탄 코스트코 연어회와 가리비찜 이것 또한 굿초이스

by 절짠 2017. 12. 13.
반응형


▶ 송년회의 밤은 코스트코 연어회와 가리비찜으로 깔끔하게...


  많은 분들이 12월과 1월은 한달내내 술약속 많으실거에요. 한해동안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았는데 그냥 보낼수는 없죠. 한해의 이야기거리가  술안주가 되어 그동안에 있었던 모든 일들을 입밖으로 다 뱉어내야하지 않겠어요? 특히 안좋은 일이나 기억들은 말이죠.^^


12월 초에는 베프가 군산으로 와서 저희 집에서 단출하게 송년회의 밤을 맞이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초대를 받았네요. 바로 대전으로요.^^



송년회 1탄 십이동파 막회와 만남스넥 잡탕 순대볶음세트에 대한 포스팅을 보시려면 이미지 클릭




  대전에 도착하니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음식은 바로 가리비찜과 모듬 연어회였습니다.~ 오예~ 전 정말 연어를 너무 너무 사랑합니다. ㅋㅋ 대전 지인분께서 집근처 코스트코에서 저희가 도착하기 전에 바로 사오셨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리비는 직접 집에서 쪘다고 하고요. 네발로 기는 송년회 파티를 한다고 하여서 그런지 갑자기 양주를 가져오시려는 것을 말리고 말려서 맥주로 바꿨습니다. ㅋㅋ 이날 4명이서 맥주만 1만cc 이상 마신거 같아요.ㅎㅎ 새벽 2시반까지 말이죠.







  가리비를 집에서 쪄먹는건 또 처음이었는데 너무 괜찮더라고요.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이 있다면 아이들에게 좋을 거 같아요. 저희 공주님은 노는데 정신이 없어서 안먹었지만요.^^;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다고 해요. 12월에 술자리도 많고 술상도 많이 차려야하는데 저희집에서 술상차려야 할때 저도 가리비찜해보려고 합니다. 강추 강추







  그리고 다음 메인메뉴 모듬 연어회~ 와~ 연어회가 아주 윤기가 자르르르~ 한게 정말 아무것도 안찍고 그냥 먹어도 입에서 녹는것이 너무 담백하고 맛있네요. 군산에도 코스트코가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ㅠㅠ 


아~ 점심시간 다가오는데 먹음직스러운 연어회 보니까 배에서 꼬르르르륵;;


코스트코 회라고 가격저렴하다고 맛이없을거라는 편견은 NO~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윤기자르르 연어회가 보이시나요?^^ 전 정말 뷔페를 가도 처음부터 찾는건 바로 연어랍니다. 이번주 토요일에 서울로 돌잔치가는데 그곳 뷔페에도 맛있는 연어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유후~ㅎㅎ


또 여기서 바다의 사나이 연어에 좋은 점에 대해서 그냥 넘어갈수 없죠. 연어에는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벼, 뇌졸증 등 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연어는  소화, 흡수가 잘 되므로 어린이나, 노약자, 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주요 영양소로는 단백질이 21%, 지방이 8.4%이며, 담백질 흡수를 돕는 비타민 B2, B6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요즘 운동을 시작하려하는데 단백질이 많이 함유 되어있으니 먹을 수 있을때 많이 먹어야겠네요. ㅋㅋ 그런데 연어에는 염분과 콜레스테롤이 상당량 들어 있다고하니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ㅠㅠ


혹시 연어 때문에 건강검진만 받으면 그렇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오는 건가요?ㅠㅠ 다음에 건강검진 받고 또 높게 나오면 의사샘한테 물어봐야겠네요. "혹시 제가 연어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 그것 때문에 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건가요?"라고 물어보렵니다. ㅎㅎㅎ








  우리 막둥이가 뭘그렇게 신나게 먹나 멀뚱 멀뚱 바라보내요.^^ 귀여운것 이제 곧 5개월이랍니다. 너도 나중에 크면 맛있는게 많이 먹게 해줄게~






  이날 맛있는 음식과 많은 술을 마시며 슬펐던 이야기도 하고 좋았던 이야기도 하며, 너무 빨리 지나간 한해를 보내기 아쉬워서 새벽까지 수다 떨고 요즘 유행하는 블루투스 마이크로 2차로 노래방 갈 필요없이 집에서 신나게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을 분위기 내며 너무 재미있는 송년회의 밤을 보냈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정말 물건이더라고요. 술좀 들어가니 너 나 할것없이 다들 노래하려고 마이크 잡는데 웃기더라고요. 기회가 되면 하나 구입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두번째 송년회가 잘 끝났네요. 다음날 일어나서 해장으로 먹었던 오씨칼국수와 물총탕은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날씨가 정말 추워졌네요. 따뜻하게 입고 나가시고 모두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언제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