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 스킨위자드로 스킨 이쁘게 꾸미기.

by 절짠 2017. 12. 4.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스킨위자드로 좀 더 이쁘게 꾸미기


  제가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하면서 많은 스킨변경을 하였지만 스킨위자드같은 기능이 있는건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ㅠㅠ

어떻게 하면 조금더 이쁘게 블로그를 꾸밀수 있을까~ 고민많이 했었는데 너무 허무하게도 스킨변경에 스킨위자드가 떡~하니 있네요.;; 


이거 저만 늦게 알게 된건지 알고나서 좀 허무했어요. 저와 같이 스킨만 변경하고 다른 세부적인 것들은 어떻게 변경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 해보아요.^^


자 우선 블로그관리로 진입 후에 항목중 꾸미기의 스킨변경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변경







  스킨변경을 클릭하셨다면 상단의 사용중인 스킨 우측에 마법봉 모양스킨 위자드가 보이실거에요. 와 왜 이제야 저게 제눈에 보이는건지 참;; 정말 블로그 꾸미려고 이리저리 해봤는데 HTML항목에서 수정해야하나 고민 많이 했었거든요. ㅋㅋ







  스킨위자드를 클릭하면 창이 하나뜨는데요. 배경, 타이틀, 게시글을 조금더 이쁘게 꾸미실 수 있습니다. 배경에선 이미지 보다는 이미지 사용을 해제하고 배경색상으로 전 설정하였어요. 깔끔한걸 원하시는분들은 배경색상을 선택하여주세요.^^








  블로그 상단의 타이틀을 꾸미는 타이틀 항목입니다. 높이도 조절가능하고 이쁜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다면 이미지를 추가해서 올리면 좀더 나만의 블로그 다워지겠죠?^^ 텍스트 크기와 글꼴도 수정가능하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수정하고 싶었던 포스팅 했을때의 글꼴과 글자 크기 입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글꼴과 글자크기가 변경되는데요. 제가 원하는 스킨으로 변경했을때 아무리 블로그관리의 콘텐츠 설정창에서 글꼴과 글자크기를 설정해도 변경이 안되더라고요. 


알고봤더니 스킨을 변경했을시에는 스킨위자드에서 변경해야만 적용이 되는거였어요.ㅠㅠ







  자 이렇게 스킨을 변경했을때 글꼴과 글자크기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스킨위자드의 게시글창에서 글영역 넓이부터 글자색 글꼴 글자크기까지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다른건 다 몰라도 괜찮았는데 게시글을 수정하는법과 글영역 넓히는방법은 정말 저를 너무 기쁘게 해주었습니다.ㅎㅎ 







    지금까지 간단한 스킨위자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잘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저와 같이 글자크기 변경때문에 애먹으분들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좀더 다른 방법이 없나 알아보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추워지고 감기환자도 많이 늘고 있네요. 모두 모두 감기들 조심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