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방법 알고나면 허무합니다.ㅎㅎ

by 절짠 2017. 11. 8.
반응형


▶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방법 정말 간단해요.


  알고나면 정말 허무한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제가 아는건 3가지정도의 방법이 있는데요. 3가지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쉽다는점^^(포스팅 보시는분들 밑으로 드래그하는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ㅋㅋ 그첫번째 이미지를 저장할때 숫자를 적어주세요. 사진올리기로 올리면 숫자가 가장 낮은 번호가 대표이미지가 된답니다.




  자 이제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간단해요. 사진을 추가했을때 가장 처음것이 대표이미지가 됩니다. 이건 다들 잘 아시는 부분이죠? 저도 더 간편한 방법을 알기전까지 이방법을 사용했고요. ㅎㅎ 이방법의 단점은 사진을 추가했는데 대표이미지로 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어서 사진을 추가해서 글쓰는 창 상단에 놓는다고해서 그 이미지가 대표이미지가 되지않습니다. 처음 사진을 추가해서 올릴때 첫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이미지가 처음부터 끝까지 사진이 변동되더라도 대표이미지가 된답니다. 



  자이제 마지막 가장 간편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아는분들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티스토리 포스팅할때 모르고 포스팅하시는분들도 꽤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하는 것이고요.^^ 화면 우측을 보면 파일보관함이라고 있지요? 포스팅할 사진을 추가했다면 파일보관함에 쭈~욱 보이실거에요. 거기에 이미지저장할때 지정해놓은 이미지이름이 뜰꺼에요. 사진을 추가한 이미지이름을 하나씩 누르면 내가 추가한 이미지들이 보이시는데요. 여기서 이미지이름을 클릭하면 빈칸과 대표라고 작은 창이 뜨잖아요? 요놈이 바로 대표이미지 선택하는 창이랍니다. 참 찾기 쉽게 크게도 있죠 그죠? 와 정말 이렇게 이미지이름 클릭하면 저렇게 뜨는지 누가 알았겠어요? 그래도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가장 편한 방법을 알았으니 기뻐해야지요.ㅎㅎㅎ



요런식으로 이미지이름을 선택하면 빈칸 대표이미지가 작게 뜨죠.



요즘 움짤 GIF이미지 올리는데 맛들려서 요렇게 올릴 수 있는건 다올린답니다. ㅎㅎ

대표이미지 설정방법 참~쉽죠?


0



  최신 글 목록을 보면 제가 선택한 대표이미지가 잘보이시죠? 지금까지 3가지 방법의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저도 알기전에는 "대표이미지 어떻게 하는거야?"라며 씩씩됐는데 찾고나니까 너무 간단해서 허무했답니다. ㅎㅎ 그래도 요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는 맛에 포스팅이 즐겁네요.^^ 전에는 몰랐는데 요즘 무언가를 알아간다는건 정말 행복한거 같아요. 지금까지 알면 이건 뭐지 하는 간단한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찬바람도 많이 불고 일교차도 커서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거 같아요. 전 벌써 코와 목감기에 걸렸고요.ㅠㅠ 모두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정말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