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 메인스킨이미지 변경 방법 나만의 블로그로 꾸미기

by 절짠 2017. 9. 11.
반응형



티스토리의 메인스킨이미지를 나만의 느낌을 담아서 꾸며 볼까요?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어요 포스팅을 하나 하나 하면 할 수록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고 싶은건 저뿐만 아니라 모든 블로거들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해요^^ 정보 얻기 위해서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면 어떤 분들은 정말이지 너무 멋지게 꾸미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지금은 그정도까지는 할 수없지만 메인스킨이미지라도 변경하여서 조금이라도 나만의 느낌을 표현하고 싶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로그인 하셨다면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셔서 HTML/ CSS편집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셨다면 우측상단에 파일업로드가 보이실거에요 그리고 밑에 이미지에서 형광색 마크가 되어진 부분이 지금 사용되고 있는 메인이미지입니다. 


이제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추가하셔야 하는데요 추가 하실때 변경할 이미지의 파일명을 쉽게 입력하여서 

추가해주시면 나중에 이미지 변경시 쉽게 변경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새로운 메인스킨이미지를 추가하셨다면 파일업로드 창에 추가 하시면 파일명이 나타나실 거에요

전 변경하기 쉽게 main1이라고 입력하여서 추가하였답니다^^


왜 파일명을 쉽게 입력해야하는지는 나중에 아시게 될거에요 처음에 저는 까톡으로 이미지를 보내서 저장하였는데 파일명이 너무 길어서 난감했던 경험이 있었지요;; 그리하여 파일명을 지우고 다시 입력하였답니다; 저와 같이 두번 작업하는 일이 없으시도록 쉽게 쉽게 입력 추가하세요 ㅋㅋ






파일업로드에서 추가된 이미지를 확인하셨다면 CSS를 클릭하여서 이미지를 교체해볼게요

 CSS창에서 background-image를 찾으셨다면 파일업로드에서 보셨듯이 사용중이 이미지파일명이 적혀 있죠

CSS에서 background-image를 찾는데는 시간이 좀 걸렸어요 혹시라도 쉽게 찾는법을 알고 계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자 이제 header_default를 지우시고요 새롭게 추가 하셨던 이미지파일명을 입력해 주시면 끝이납니다

저는 입력하기 쉽게 main1으로 입력했다고 했잖아요 더 쉽게 하실분들은 1이라고 해도 좋고 A라고 해도 좋고요


새롭게 변경할 이미지를 추가하셨다면 저장 눌러주세요 

그럼 메인화면의 이미지가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수 있으실게요^^





저의 메인스킨이미지 변경모습입니다

둘째가 태어나서 요즘 주말만 되면 딸과 함께 전국 방방곳곳을 돌아다니려고 노력중인데요 미운 네살이 

다가오지만 딸과의 여행이 점점 잼있어지고 있네요~ 딸바보 아빠 추가요~^^









아주 간단한 메인스킨이미지를 변경해 보았는데요 전 처음에 이미지를 변경할때 많은 시간이 걸렸고 처음이다 

보니 어렵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지금은 변경할때 언제 그랬냐는듯 1분도 안되서 메인이미지를 교체하네요 ㅎㅎ

블로그를 멋진 이미지로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보세요~♬


오늘의 명언


" 티끌 모아 태산^^"


공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