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도 GIF이미지 움짤올릴수 있다고요! 간단한 방법 소개합니다.

by 절짠 2017. 11. 7.
반응형



▶ 티스토리 GIF이미지 움직이는 움짤 간단하게 올리는 방법


  일단 티스토리에는 gif이미지를 만드는 프로그램같은건 없어요. 네이버블로그는 어플을 통해서 gif이미지 즉 움짤을 만들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 어플은 아마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있으면 있다고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gif이미지 움짤을 포토샵을 이용해서 만들거든요. 포토샵으로 gif이미지 움짤을 만드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포토샵 GIF이미지 움짤만들기 밑에 이미지 클릭클릭



  이제 티스토리 gif이미지 움짤 올리는법을 알려드릴께요. 무지 간단하니까 쉽게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셨다면 화면 상단 왼쪽으로 이미지에 화살표시가 된 곳을 보면 슬라이드쇼라고 보이실 거에요. 자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는 따로 GIF이미지만들기라는 문구같은건 없고 저렇게 슬라이드쇼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슬라이드쇼 옆에 괄호치고 (GIF만들기) 요렇게라도 되어 있으면 쉽게 찾아서 gif파일 올리고 그럴텐데요. 그쵸? ㅋㅋ





  자 슬라이드쇼를 클릭하셨다면 밑에 이미지처럼 작은 창이 열리게 되요. 이제 파일찾기를 클릭하여서 만들어 놓은 gif이미지 움짤을 찾으러 갈거랍니다. 만드신게 없다면 아무리 찾아봤자 없겠죠? ^^ 이미지를 저장하실때 경로도 쉽게 찾을 수 있는곳으로 저장하시면 찾는데 쉬우실거에요. 전 그래서 항상 바탕화면에 저장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바탕화면이 지져분해요;; 정리좀 해야하는데요.




  파일찾기를 하셨다면 찾기 폴더창이 하나 뜨죠? 전 바탕화면에 저장해놓았으니 gif이미지 움짤 파일을 찾아서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화살표 보이시죠? 자 열기를 클릭하셨다면 뭐 이제 다한거나 마찬가지에요. ㅋㅋ




  gif파일을 열었더니 슬라이드쇼에 추가가 되었었네요. 이제 gif이미지 움짤 파일이 잘 나오는지 볼까요?




  아하~ 글쓰는 창에서는 gif이미지 움짤을 볼수가 없답니다. 파일을 올렸는데 나오지는 않고 슬라이드쇼라고만 적혀있다고 놀라지마세요. 보는 방법이 있어요. 





  보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글쓰기 화면 하단에 미리보기가 있어요. 이렇게 미리보기를 클릭하여서 gif움짤 이미지가 잘 보이는지 잘 올라왔는지 확인 할수 있답니다. 이미지들과 글자의 크기등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중간중간에 미리보기를 누르고 확인 하시면 됩니다. 전 정말 미리보기 많이 눌러요. ㅎㅎ




  제가 포스팅하기 위해서 만든 움짤이에요. 오리백숙과 누룽지가 맛깔스럽게 보글보글 끓고 있죠? 사진으로는 표현하기 힘든것을 요 gif움짤 이미지가 대신 해준답니다.^^ 포스팅할때 동영상보다는 이렇게 gif움짤 이미지로 생생한 그때 그 현장을 보여주세요.^^


0


김치를 자르는 손이 달인급이네요. ㅋㅋ 지금까지 티스토리로 gif움잘 이미지파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