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Seoul

광장시장 베스트 먹거리 총집합~여기가 맛집이로구나~

by 절짠 2017. 11. 26.
반응형


종로5가역에 위치한 광장시장 베스트 먹거리


  서울에서 교육기간동안 근처의 이곳 저곳을 여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종로의 대표시장 광장시장의 맛집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년정도 종로5가쪽으로 출근을 하면서 일과 후 광장시장에 정말 자주 가서 이것 저것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었는데요. 


이번에 오랜만에 온김에 그동안 맛있게 먹었던 곳 사진도 찍고 맛집들 소개도 하려 합니다.^^ 2년만에 다시 오니까 감외가 새롭네요.^^






  청계천에서 광장시장 동문쪽으로 걸어갔는데요. 마전교 지하쇼핑센터 1번출구쪽을 보면 오래된 장난감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용품을 팔고 있네요.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긴 하나봐요.^^ 







  자 광장시장 동문으로 들어가 볼까요? 제가 간시간은 저녁시간이어서 그런지 시장안이 꽉 차 있더라고요.^^







  돼지꼬리 요리인가봐요. 맛깔스러워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이곳에 대부분의 식당들은 기본 방송에 한번씩은 나온듯해요. ㅋㅋ

여기저기 티비에 방영됐다는 간판들이 너무 나도 많이 있네요.ㅎㅎ








  광장시장의 마약김밥이 유명한건 다들 아시죠?^^ 주말이라면 줄을 서야 하겠지만 평일이라 그런지 조용하네요. 그리고 오랜만에 보니까 무지 방갑네요. 종종 사먹곤 했는데요. 이날도 어김없이 마약김밥 하나를 포장해서 호텔에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자 이제 마약김밥을 지나 저에게 항상 만원에 행복을 주었던 순희네 빈대떡집입니다. 아마 2년동안 서울에 근무하면서 가장 많이 와본곳 인거 같아요. 친구들과도 가고 회사분들하고도 자주 갔던 곳이에요. 일찍가지 않으면 항상 줄을 서야했던 그곳 이기도 하죠.^^







  그래도 오늘은 좀 늦었는데 줄이 그렇게 길지는 낳네요. 마약김밥과 같이 먹으려고 녹두빈대떡도 하나 포장했습니다.^^ 호텔에서 저녁을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ㅋㅋ







  순희네 빈대떡의 가격표입니다. 이곳은 정말 가격이 너무 착하고 맛있어서 정말 추천할만 한거같네요. 그리고 식당안으로 들어가면 벽에 팀 버튼 감독이 다녀간 사진과 사인이 걸려있습니다.^^ 








  녹두빈대떡이 너무나도 맛있게 튀겨지고 있네요. 갓구운 녹두빈대떡에 양파짱아치와 막걸리는 먹으면 크아~ 그맛이 예술입니다. 아~ 정말 막걸리가 술술 들어가요. 








  순희네에서 녹두빈대떡을 포장하고 대구매운탕과 육회맛집을 사진찍으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날씨가 추운워서 그런지 대구매운탕에 소주한잔 너무나도 생각나더군요. 혼자만 아니었으면 바로 들어가서 대구매운탕에 소주한잔 했을거에요.ㅎㅎ







은성회집의 대구매운탕입니다. 포장이라도 하고싶었는데 호텔에서 어떻게 끓여먹을 방법이 없네요. ㅠ 아~ 정말 혼자만 아니었다면...^^;;








  식당안이나 식당밖이나 벌써 손님들로 꽉꽉 차있네요.^^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순희네 빈대떡을 가장 많이 갔다면 두번째로 많이 간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회사에서 쌓은 피로를 이곳에서 얼큰한 대구매운탕과 소주로 풀곤 했는데요.^^ 참 이렇게 보면 광장시장안은 정말 먹거리 천국인거 같아요.^^







  많은 손님들이 오니까 이렇게 미리 준비해 놓는거겠죠?^^ 순희네나 마약김밥집도 보면 많이 쌓아 두잖아요. ㅎㅎ








다음엔 꼭와서 얼큰한 대구매운탕에 소주한잔 먹어주겠다~ㅠㅠ







  자~ 이제 마지막으로 광장시장의 육회맛집을 소개하려합니다. 부촌육회를 소개하려 하는데요. 처음이신 분들은 찾기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지도 이미지 남겨드려요.^^ 






  육회 가성비 갑 부촌육회입니다. 이거리가 육회거리인데요. 제가 갔을때는 이미 육회를 먹으려고 기다리는 팀이 6팀 정도 되더라고요. 그만큼 가격대비 괜찮으니까 그런거겠죠?^^







  부촌육회의 간과 육회입니다. 참 대구매운탕도 그렇고 사진만 찍는데 너무 고통스럽네요. ㅋㅋ 먹고 싶어도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게 되네요.^^







  왜 가성비 갑인지 아시겠죠? 육회 가격이 저게 맞는건 가요? 와 가격도 저렴하지만 맛도 일품이라는점~ 광장시장에서 육회를 드실거라면 꼭 들려보세요. 줄을 서서 기다리시더라도요.ㅎㅎ








  광장시장에서 육회자매집이 많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 부촌육회만 가봐서 이곳은 잘은 모르겠어요.^^ 이곳도 대기자가 많이 있네요. 







와~ 정말 육회골목에 있는 식당들은 기본 3사에 다 방영되었네요. ㅋㅋ 대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육회 골목 육회자매집을 찍으면 발걸음을 호텔로 돌려야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대기하는 분들 보이시죠?^^ 뭐 맛집은 기다려서 먹어야 진짜 맛집이구나 하고 생각이 들잖아요. 그대신 기다렸다 먹었을때 맛있어야겠지만요.ㅋㅋ 가장 자주 가는 순위로 보면 1위 순희네 빈대떡 2위 은성회집 대구매운탕 3위 바로 부촌육회 되겠습니다.^^ 


아~ 정말 광장시장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하나의 기쁨이었는데요. 군산으로 발령이 나서 그렇게 교육때 사진이나 찍으러 오네요. ㅋㅋ






  서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광장시장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광장시장에서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추운날씨로 인해서 감기환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모두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