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Seoul

을지로4가역 베스트 웨스턴 동대문 국도호텔 조식포함 전체후기

by 절짠 2017. 11. 22.
반응형


▶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동대문 국도호텔 후기(Best Western Premier Hotel Kukdo)


  군산에서 서울로 교육을 5일동안 받게 되었습니다. 숙소는 사무실에서 지정된 을지로4가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국도호텔로 예약을 해주셨어요. 원래의 계획은 교육이 끝나면 서울투어를 생각하고 있었지만 교육의 수준이 너무 높았고 다 영어에 매일 매일 서술형 시험을 보는 바람에 많은 곳을 가지는 못했어요. 그저 국도호텔 근처의 관광지만 몇군데 가보았습니다.^^;;


국도호텔은 을지로4가 10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데요. 위치도 너무 좋고 4성급 호텔이며 평점도 꽤 좋다고 합니다.^^


로비에서 체크인(Check in) 하기전에 한번 찍어봤어요. 너무 깔끔하니 기분부터가 좋네요. 전 일요일 저녁에 군산을 출발하여 호텔에는 밤11시 넘어서 도착했거든요. 운전하느냐고 힘들었는데 호텔에서 쉴생각을 하며 마음이 놓였습니다.






깔끔한 로비입니다. 로비는 체크인(Check in)할때와 체크아웃(Check out)할때만 와봤네요.^^







  체크인(Check in)을 끝내고 호텔로 가려면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야하는데요. 여기서 피트니스센터(Fitness Center)로 가는길이 있답니다. 엘레베이터 옆을 보면 올라가는 비상구가 있거든요 그곳으로 한층 올라가시면 작은 피트니스센터(Fitness Center)가 위치해 있어요^^








  전 숙소가 20층이어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동안 점심 저녁 뷔페 메뉴(Buffet Menu)도 보았는데요. 5일동안 호텔에서 조식은 주고 점심은 교육장 근처에서 먹게 될것이며 저녁이 문제인데 호텔에서 뷔페를 먹는거 보다 맛집을 돌아다녀야겠죠?^^ 


제가 을지로 3가에서 맛있게 먹었던 양념갈비집인데요. 70~80년 전통의 조선옥입니다. 이근처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70년전통 갈비,냉면의 명가 조선옥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클릭








  룸에 들어왔습니다. 메일을 확인하기위해서 노트북만 꺼내놓고 바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국도호텔은 이런 느낌으로 되어있어요. 세면대가 이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너무 피곤한 하루 간단하게 양치와 세수만하였는데 세면대가 밖에 위치해 있으니 간편하고 좋네요.^^







  사진에 보이시듯 마실것중에 물과 티등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치약을 써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하신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제가 그랬거든요.ㅎㅎ 맘껏 사용하셔도 되요. 치약은 무료제공입니다. 걱정마시고 팍팍쓰세요.^^ 하지만 칫솔과 면도기는 무료제공이 아니라는것 참고하세요.^^







  냉장고 안의 것들은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물이있는데 이것도 요금을 지불하셔야해요. 에비앙물인데 뭐가 다른건지는 모르겠네요. 전 물마시고 모자르면 편의점에서 사다 마셨어요. 


참신기한게 군산에는 그렇게 많은 마트들이 서울에서는 정말 찾기 힘들더라고요. 대부분 다~ 편의점입니다. ㅎㅎ 이것의 서울과 군산의 차이?^^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는 욕실안에 있으니 안챙기셨더라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교육동안 감기때문에 고생했는데 호텔로와서 따뜻한물 받아놓고 반신욕을 한게 감기에 많이 도움 되었네요. 욕실에는 비데도 입답니다.ㅎㅎ

 






  짐을 내려놓고 사진을 찍느냐고 약간 어질어졌는데 처음들어갔을때는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싹되어있었어요.^^







  5일동안 잠을 책임질 침대입니다. 청결하고 깔끔하고 좋았어요. 침대에 누우면 정말 잠이 잘오더라고요. 그리고 베개가 무려 4개 ㅋㅋ 폭신하니 좋더라고요.







  사진으로 봐도 깔끔하죠?^^ 아~ 그리고 5일동안 편안하게 잠들수 있게 도와준 잠옷인지 가운인지 요놈 요고 완전 입으면 너무 편해서 집에 가져가고 싶을 정도였어요. ㅎㅎ 그리고 항상 체크아웃(Check out)하실때 귀중품은 금고에 넣어주시고요.








  업무를 볼수 있는 테이블과 최신형 TV가 있습니다. 스텐드는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고요.^^ 잠깐 잠깐 짬날때 영화를 보려고 USB에 최신영화를 담아와서 TV에 연결후 잼있게 보았답니다. TV채널은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5일동안 USB에 있는 영화 2편정도 본거 같아요.








  약간 불편한거라면 침대쪽에는 전원 꼽는곳이 없어서 스마트폰 충전하면서 뭐좀 하려해도 테이블쪽에서 충전을 해야한다는게 단점이네요. 뭐그냥 다른거 하지말고 잠이나 자라는거겠죠? ㅋㅋ







  커튼을 치고 창문밖을 찍어보았어요. 그냥 멋있어서 5일동안 몇번씩 이렇게 찍었네요. ㅎㅎ








  국도호텔에선 조식도 주지만 또하나의 이벤트가 있어요. 요렇게 맥주나 커피 그리고 음료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오후부터 마실 수가 있답니다. 전 당연히 맥주(Draft Beer)를 선택하였습니다.^^








  저녁 뷔페를 드시는 단체손님들이 좀 계시더라고요. 전 저 쿠폰을 주며 맥주를 주문하였고요. 웃긴게 다른지역에서 교육받으러 오신분들도 계셔서 같이 합석해서 맥주한잔 하였답니다.ㅎㅎ 안주로는 믹스넉이 나오는데 리필이 가능하니 맘것드세요. ㅋㅋ








  아침 조식뷔페와 저녁뷔페의 조명자체가 틀리네요.ㅎㅎ 분위기 있고 깔끔하니 너무 괜찮았어요.







  쿠폰으로 받은 맥주입니다. 한모금 마시고 찍었네요. ㅋㅋㅋㅋ 이 쿠폰을 하루만 숙박해도 주는지는 잘모르겠어요. 전 5일동안 있어서 주었는지 알수가 없지만 일단 받아서 마셨다는게 중요하죠. ㅎㅎ







  자~ 간단하게 맥주한잔하고 다음날 교육을 위해서 공부좀 하다가 자고 일어나서 서울 을지로의 아침을 창문을 통해서 찍어봤어요.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창문으로 보이는 을지로를 많이도 찍었답니다. 삼각대가 있었으면 타임걸어놓고 찍는건데 아쉽더라고요. 


그렇게 타임걸어놓고 100장정도 찍어서 합치면 멋진사진이 나오거든요.^^








  조금 일찍 일어나서 몸도 풀겸 피트니스센터(Fitness Center)로 갔습니다. 밤이나 새벽에는 여자분 혼자가기에는 약간 무서울수도 있다고 생각되더라고요. 그리고 피트니스센터에 불이켜져있는것도 아니고 처음 온사람이 불을 켜야하기에 더욱 무서울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피트니스센터가(Fitness Center)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몸을 풀기에는 적당한 기구들이 배치되어 있네요. 역시나 이곳엔 아무도 없더라고요.^^








  피트니스센터(Fitness Center)에서 간단하게 몸을 풀고 샤워후 조식을 먹으러 2층 로비옆 레스토랑으로 내려왔습니다. 조식은 6시30분부터~10시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교육이 8시부터라 6시50분쯤 와서 조식을 먹었는데요. 


일찍왔다고 생각했는데 중국인들과 일본인들로 식당은 거의 꽉차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10시까지 조식을 주니 여유롭게 조식을 즐기세요.^^






  저녁때 분위기와 너무 다르죠? ㅋㅋㅋ 이사진들은 6시25분부터 내려와서 손님들이 오기전에 다 찍은거랍니다. ㅎㅎ







  커피와 얼음물, 오렌지쥬스, 사과쥬스, 당근쥬스가 있고요. 취향에 맛게 음료를 선택하시면되요. 참고로 탄산은 탄산수만 있답니다.^^







  아침마다 저의 음료 선택은 언제나 사과쥬스였어요.^^ 식사를 다하고 나서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마셨고요.







  음료코너 옆을 보면 조식에 걸맞게 5종류 빵들이 있어요. 전 아침마다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위쪽끝 오른쪽에 빵이 부드럽고 달면서 맛있더라고요.^^ 하루에 하나에서 두개정도 먹었어요.








  우유와 시리얼 그리고 요거트가 있습니다. 이 코너는 한번도 먹어보질 않았네요. ㅋㅋ







러드코너에요. 이곳에 제가 사랑하는 연어샐러드가 있답니다. 아침마다 너무 너무 행복했어요. ㅋㅋㅋ근데 아침에 연어를 먹으려니 약간 느끼하긴 하더라고요.ㅋㅋ 그래도 가장좋았했던 메뉴에요.









  후식으로 과일코너입니다. 파인애플, 포도, 귤이나 오렌지 이렇게 있어요. 포도 참 맛있던거 같았어요.^^







  자 메인메뉴쪽으로 가볼까요~ 삶은계란입니다. 전 5일동안 안먹었지만 삶은계란 드시는분 은근 많더라고요.







  스크램블에그와 베이컨 스크램블에그가 먹기 편해서 그런지 많이 먹게 되네요. 베이컨은 좋아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한두점만 먹었어요. ㅎㅎ 다이어트 너무 싫어요.ㅠㅠ







  기름에 튀기지 않은 삶은 소세지와 감자튀김이에요. 소세지가 튀기지 않아 더욱 맛있네요.







  그리고 그옆은 프렌치토스트와 볶음밥이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사람은 밥힘이잖아요. ㅋㅋ 아침마다 조금씩 챙겨먹었답니다.







  김치, 김, 슬라이스햄 그리고 치즈~ 김치는 필수죠. 느끼함엔 김치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ㅎㅎ 역시난 한국사람^^







  외국인들을 위해서 백김치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죽과 국이 있는데요. 국은 어느날엔 미역국, 어느날엔 된장국 이런식으로 나오더라고요.






  재미있는건 이렇게 열심히 찍어놓고 정작 접시에 담은 뷔페음식은 찍지 못하였어요.ㅠㅠ 저혼자 먹는게 아니고 다른 지역에서 오신분들과 같이 먹게되서 정신이 준비하다가 그만 사진찍는걸 까먹고 말았네요. ㅋㅋ 그래도 이렇게 뷔페 메뉴를 찍었으니 다행이죠.


다음에 서울로 여행을 오게 될일이 있거나 숙박을 해야한다면 또 다른 포스팅을 위해서 다른 호텔을 찾겠지만은 그래도 너무 만족했던 호텔인거 같아요. 지금까지 을지로4가역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동대문 국도호텔 후기였습니다.^^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유용한 정보였다면 공감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