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쉐보레 차량이라면 언제나 무료세차가 가능해요.(군산 지엠공장)

by 절짠 2017. 11. 24.
반응형

군산 쉐보레 지엠공장에서 무료세차하기


  혹시 그거 아시나요? 내차가 대우나 쉐보레 차량이라면 군산 쉐보레 지엠공장에서 언제든지 무료세차를 할 수 있다는거? 저와 같이 자세히 알아보자고요.^^


지금도 쉐보레차량을 타고있고 차를 바꾸지 전에도 쉐보레 차량을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왜 전 이 엄청난 사실을 이제야 알았을까요.;; 교회다니는 집사님께서 말씀하시길 "쉐보레 지엠공장에서 세차 무료로 한다던데 알고계세요?" 라고 말씀하시네요. 


전 무슨말이 몰라서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리니 본인이 듣기로는 쉐보레차량은 무료세차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다고 하십니다. 이말을 들은지는 조금 되었지만 회사에서 왠일로 한시간 일찍 퇴근하라고 하여서 맘먹고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지도에 세차장 위치를 자세히 표시하였어요 한국지엠 군산공장 정문쪽에서 주차장쪽으로 쭈~욱 들어오시면 주차장 끝쪽에 무료세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한국지엠 군산공장 정문쪽 주차장끝에 밑에 이미지처럼 무료세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평일이고 이른시간이어서 그런지 세차장에는 세차를 하는 차들이 많이 없네요. 주말에는 무료세차를 하러오는 차량들이 많아서 많이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주말에는 가본적이 없어서 확실히 잘 감이 안와요.^^






  이렇게 세차가 가능한 곳은 3곳인데 중간에 있는곳은 고장이어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알고 가시면 좋겠죠? 




  자 차를 세차장에 주차를 하고 차 위에 쌓인 먼지를 먼저 제거하기 위해서 물을 뿌려야겠죠? 가면 다 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실까봐 작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처음이라서 어떻게 하는지 잘 몰랐는데요. 일단 우측편에 있는 컨트롤장치에서 거품세차로 스위치를 바꿨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으로 가면 ON/OFF 버튼이 있는데요. 빨간색 버튼(ON)을 누른 후 고압세척기를 누르면 물이 아주 잘 나올꺼에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꺼지니 그때는 다시 ON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그럼 세차를 시작해 볼까요? 우선 고압세척기로 차위에 많이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야겠죠.~ 고압의 물이 잘 나옵니다. 이날 비도 왔고 땅도 젖어있어서 그런지 세차하는 차들이 정말 없었어요. 유료세차장에서 누릴 수 없었던 여유를 이곳에서 부리며 맘편히 물 뿌려주었습니다. ㅋㅋ







  차량의 이물질과 먼지를 고압의 물로 다 제거 한 후 세차장에 놓여진 세차도구로 차를 여유 있게 닦아 주었습니다. 커다란 물통에 세정제와 세차도구가 같이 있는데요. 커다란 물통안에 들어있는 세차세제가 다 떨어졌다면 카매트 건조기 옆에 수조탱크가 있습니다. 거시서 물을 받아 세차하시면 되요.^^







  자 이제 거품칠을 다 하였으니 다시 고압세척기로 물을 뿌려볼까요? 이제 고압세척기를 트는법은 알고 계시겠죠?^^ 뒤에 차가 기다리고 있다면 조금 서둘러서 세차 하였을텐데 포스팅할 사진도 편히 찍어 가면서 너무 행복하게 세차한거 같아요.







  자 고압세척기 작동하고 마지막 세척을 시작해 볼까요~ 차가 깨끗해지니까 속이다 시원하네요. 세차를 안한지 정말 오래 되었거든요. ㅎㅎ 제 차도 정말 시원했을꺼에요.^^ 이렇게 물로 세척을 마무리 했으니 차량 실내와 차량 겉의 물기도 제거해야겠죠? 








  차를 에어건과 진공청소기가 있는 곳으로 주차를 시켰습니다. 이곳에는 에어건과 진공청소기 뿐만 아니라 자동에어주입기(타이어공기압 주입기)와 카매트 건조기도 있습니다.^^ 모두 맘껏 사용하셔도 아무도 뭐라 안하니 맘껏 사용하세요. ㅎㅎ







  에어건과 진공청소기 사용법은 간단해요. 사용하고자 하는 쪽으로 스위치를 위치한 후 빨간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작동 된답니다. 이곳 세차장에 장비들이 무료라서 수압도 약하고 에어건도 약하고 청소기도 들 빨아드릴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수압도 쌔고 다 너무 잘 작동한답니다. 매우만족 드리고 싶어요.ㅋㅋ







    매트세척건조기 사용법도 같아요 빨간버튼 누르면 작동됩니다. 매트세척건조기는 처음사용해봤는데 요건 잘 모르겠네요. 그냥 에어건으로 카매트를 불어주는게 더 빠른거 같아요.ㅎㅎ 요건 저만의 생각^^







  차량의 겉의 물기도 다 닥가 주었고 실내도 에어건과 진공청소기로 말끔하게 청소 하였습니다. 깨끗해진 차가 보이시나요? 잘안보이신다면 다음에 다시와서 더 깨끗히 세차하겠습니다. ㅎㅎㅎ








  저희 회사와 한국지엠 군산공장은 차로 15분에서 20분정도 걸리거든요. 처음에 갈때는 세차장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모르고 블로그나 카페에 자세한 위치같은 것도 없더라고요. 그런데 맘먹고 와보니 정말 와보길 잘했다고 생각들었습니다. 다음에 올때는 찾는 일 없이 바로 세차장으로 와서 세차하고 가겠죠?^^ 


혹시라도 군산 지엠공장에 쉐보레차량을 위한 무료세차장이 있는것을 알지만 쉽사리 못가셨던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정말 전 너무 좋았어요. 세차할일 있으면 이젠 무조건 한국지엠 군산공장에서 해야겠네요.~


이런 좋은 정보를 아시는분도 많을테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하고 공유해 봅니다. 이포스팅이 정말 유용한 정보였다면 어렵지 않은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