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인맥관리와 자기관리에 필요한 10가지 난 지금까지 어떻게 살았나..

by 절짠 2017. 9. 29.
반응형


▶ 자기관리 및 인맥관리 십계명


  1. 사람은 누구나 다 평등하다. 어느 누구도 나보다 아래있다는 생각은 절대 금물! 지금 힘이 없어 보이는 사람이라고 절대로 우습게 봐서는 안돼요. 세상일은 정말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이죠;; 힘없고 어려운 사람은 몇번이고 도와주세요. 남에게 배풀면 그것이 복이 되어 돌아온다고 하잖아요.^^ 여기서 한가지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2. 특정때만 잘하려 하지말고 평상시에도 꾸준히 바른 모습으로 잘하셔야합니다. 무술만화를 보면 수련시 내공이 쌓이듯이 평소에도 잘하시면 그 쌓아둔 공덕이 힘들때나 위기때 정말 큰힘이 될 것이고 빛을 발할 것입니다.

하지만 꾸준함이라는게 얼마나 어렵고 힘든 것인지 잘아실거에요. 이것과는 다르지만 가수, 요리사, 유명빵집등등 자기가 가고자 하는길을 꾸준히 힘든 역경에도 버티고 버티면 보상받게 되잖아요~ 인맥관리에 관련되어서는 조금 멀리 왔지만 인맥관리도 정말 변함없는 꾸준함인 것 같아요.



  3. 감사의 표현과 미안함의 표현은 잘 전달될 수 있게 큰소리로 말해주세요. 평생 마음속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닙니다. 상대방은 자신의 마음속까지 읽을 만큼 한가하지 않기 때문이죠. 부부도 똑같은거 같아요. 왜 삐졌는지 왜 심각한지 말을 안하면 정말 모르자나 그러면서 부부싸움으로 이어지는 것이고요. 아주 그냥 속터져버리지요. ㅋㅋ 그래도 와이프가 싱글벙글하면 왜그런지는 알 수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뒷담화는 절대 하면 안돼요. 절대 × 100 하지맙시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재미있는게 남의 험담 아니겠어요? 이 재미있고 스트레스 풀리는 것을 하지말라니;; 슬프지만 인맥관리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가지입니다. 제 주위를 보아도 험담을 하는 분들이 몇몇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말이 귀를 통해서 통해서 그 험담한 당사자의 귀까지 그이야기가 들어가면 내가 직접 이야기한 것도 아닌데 화살은 당연히 본인에게 날아오기 때문이죠. 더 확실히 표현하자면 바늘로 실을 연결하듯 이어져가서 대포가 되어서 날아오는게 뒷담화 즉 남의 험담입니다. 저도 어렸을 때 누군 그렇더라 라고 험담도 아닌 말을 하였을 때 말이 와전 되어서 정말 난감한 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는 남들 앞에서 어느 누구의 험담도 하지 않아요. 단 예외는 있습니다. 와이프에게는 신나게 험담을 한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누군가가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험담을 하면 "뒷담화는 나쁜 것이야 하지마세요!!"라고 하지마시고 이야기만 들으면서 "아~", "그렇구나", "음~" 이런식의 반응만 보여주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5. 직장이 아닌 밖에서도 여러사람들을 만나세요. 제가 느낀거지만 사람은 항상 우물안에 있는거 같아요. 이렇듯 직장 사람들하고만 어울리게 된다면 우물 안 개구리가 될 수있습니다. 만약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 주위에 아무도 없는 꼴이 되어버리게 되는 것이죠.



  6. 회사 돈이라고 함부로 쓰지 마세요. 아무도 모를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사실은 거의 모두가 다 알고 있고 보고 있을 거에요. 






  7. 결혼식은 부득이 하게 참석 못하더라도 장례식에는 꼭 찾아가서 위로해주세요. 부의금도 많이 내면 좋고요.

힘들때 위로가 되어주는 사람은 정말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사람이 슬프면 조그만 일에도 예민해지기 때문이죠. 주위에 지치거나 힘들어하는 분이 있으면 우리 힘이되는 한마디와 위로말이라도 전달해보아요.



  8. 조금이라도 기부합시다. 큰 금액을 기부한다면 어려운 사람에게 큰 힘이 되겠지만 지금처럼 힘든시기에 넉넉한 사람이 많지는 않잖아요. 약간의 금액이라도 기부하세요. 그럼 마음이 넉넉해지고 얼굴도 피게 될거에요.^^



  9. 나의 오랜 친구들을 챙겨주세요. 모든 직장인들이 느끼실거에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직상 상사나 동료들이 새로운 친구처럼 다가와서 어느 순간 가장 친한 친구처럼 되어 있다는 것을요. 매일 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그 동료들은 직장을 그만두는 순간 거의 잊혀져 버리게 되죠.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느라 가지고 있는 소중한 최고의 재산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저 또한 타지로 와서 친구들에게 연락도 소홀히 하고 그랬는데 자주 전화해서 목소리라도 들어야겠네요. 



  10. 벌써 마지막이네요. 나 자신을 발견하고 지금 이순간을 즐기세요.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순간은 시간이 흐른 나중에 정말 네 인생의 가장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입니다. 취미에 푹 빠져서 열정도 불태워보고 설레임도 느껴보고 그러세요. 시간이 흐른 뒤에 난 그때 무엇을 했나 회상했을때 그저 회사~집, 회사~집밖에 기억나는게 없다면 얼마나 그 또한 슬픈일이겠어요ㅠㅠ 그 누구든 취미생활을 즐기는건 무죄입니다. 멋진 추억 만들고 사진 많이 많이 찍어두세요.^^




  ★많이 힘들고 지치고 외롭더라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우리는 그저 달리는 차 안에서 터널을 지나고 있는 중이니까요. 터널안은 어둡지만 터널을 나와서 밖을 보면 터널에서 있었던 어두웠던 것들이 지혜와 용기로 돌아와 터널을 나왔을때 멋진 풍경을 보듯이 멋진 인생을 살게 될거니까요.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