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Gyeonggi-do

수원맛집 옛날손칼국수 이가격 실화?

by 절짠 2018. 3. 20.
반응형




♥ 수원 칼국수맛집 옛날손칼국수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수원에 갈 때마다 꼭 가는 그곳 수원 팔달구에 영동사거리

2001아울렛 앞에 위치해 있는 '옛날 손칼국수집' 입니다.


가격대비 정말 맛있는 칼국수집인데요.


영업시간 08:30 ~ 20:30까지 주문을 받는다고 합니다.

옛날손칼국수집에서 칼국수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꼭

오후 8시30분까지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일(일요일)은 쉽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주차TIP을 알려드리면

칼국수집 뒤편에 있는 2001아울렛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2001아울렛에서 뭐라도 하나 사면 되거든요.


제 코스는 2001아울렛에 차를 주차하고 

옛날손칼국수에서 칼국수를 맛있게 먹은 후 

2001아울렛으로 가서 쇼핑을 하는 것입니다.^^


2001아울렛 지하에는 마트도 있으니 필요한 거 

사면 주차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일석이조아니겠어요?^^





이곳은 저희 어머님때문에 알게 된 곳이에요.

이곳 말고도 맛있는 곳이 몇 군데 더 있는데요.

어머님 추천 맛집을 차근 차근 포스팅 해 나가겠습니다.






살맛 나는 맛집으로 2015년 9월23일 방영되기도 했네요.^^

주일은 쉰다고 합니다. 






옛날 손칼국수집 메뉴인데요.

칼국수집답게 6가지의 면메뉴만 있습니다.^^


자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볼까요?






저희는 토요일 2시경에 2001아울렛에 주차를 하고

칼국수집으로 왔는데요? 역시 자리는 없네요.

손님들로 꽈~악 차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칼국수를 먹기위해 이곳을 찾기 때문에

이렇게 번호표도 있네요^^






이곳 요금은 선불입니다.

김치와 물은 셀프(Self)이고요.

1인1식을 원칙으로 합니다. 


한사람당 무조건 하나는 주문해야하는데요. 어린아이가

있다면 그렇게 안하셔도 된답니다.^^ 






제가 식당에 가면 꼭 확인하는 원산지~

원산지 표시판을 보니 쌀빼고는 다 중국산이네요.






자 이곳의 메뉴와 가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손칼국수집에서 가장 비싼메뉴는 여름메뉴인

콩국수와 비빔국수 입니다.


저는 항상 오면 칼국수를 주문하고 와이프는 수제비

어머님은 칼제비를 주문하세요. ㅎㅎ 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반반들어있는 메뉴입니다.






셀프반찬 김치에요. 이곳의 반찬은 김치단 하나랍니다.ㅎㅎ






제가 주문한 손칼국수가 나왔네요~

양도 정말 많죠? 먹고나면 정말 배가 불러요.^^






칼국수를 칼칼하게 드시고 싶은분은 식탁에 있는

다진양념(다대기)를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조금씩 넣으면서 맛을 확인하셔야

한답니다. 제가 이곳에 처음왔을 때 모르고 한스푼을 

칼국수에 넣었다가 너무 매워서 힘들게 먹었던 기억이나네요.






그 후 로는 조금씩 넣으면서 맛을 확인한답니다.^^

칼칼한 국물맛도 맛이지만 면이 정말 쫀득쫀득하니 

기계로 뽑는 면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 사장님께서 쉬지도 않고 계속 해서 면을 만들거든요.






쉬는 시간은 있으신 건지 제가 칼국수를 먹는동안에도

계속해서 면을 만들더라고요^^;; 대단하십니다.






김치와 물은 셀프라고 했죠?

먹고싶은 만큼 맘껏드셔도 되지만 남기지는 

말아야겠죠? ^^





이렇게 수원맛집인 옛날손칼국수집에서 가격대비

정말 훌룡한 칼국수를 먹었는데요.


이곳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기나 어린아이와 같이

온다면 정말 칼국수 먹기 힘드실거에요.


손님도 많이 있거니와 자리도 좁기 때문에 먹기가 조금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저희는 7개월 막둥이, 4살 딸아이와

같이 왔는데요. 손님들이 빨리 먹고 나가는 방식이라 그런지

천천히 먹는 4살아이에게 칼국수 먹이는데 조금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왜냐하면 손님들이 밖에서 줄을 서지 않고

내부에서 줄을 서있다보니 약간 신경이 쓰이는 점이 

없지 않아 있었답니다.^^ 


아기나 4~5살 미만의 아이와 가시는 것은 비추입니다.

그래도 저와 와이프 어머니는 맛있는 칼국수를 먹어서

좋았는데 첫째딸에게는 조금 미안하더라고요. ㅎㅎ


그런점만 빼면 정말 가성비 갑 수원 대표 칼국수맛집

인정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