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Gyeonggi-do

전국 튀김맛집 조암 진명튀김 새우튀김 또 먹고싶다

by 절짠 2018. 7. 20.
반응형




♥ 전국 튀김맛집 조암 진명튀김 새우튀김 또 먹고싶다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와 날씨가 요즘 왜이렇게 더울까요?ㅠㅠ 

낮에는 더워도 괜찮지만 제발 잠잘 때만이라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주었으면 좋겠네요.


무더운 주말에 잠시 조암을 방문하였는데요.

항상 조암에 가면 꼭 들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하, 새우튀김으로 유명한 진명튀김집인데요.

지금까지 먹어본 새우튀김중에서 가장 맛있는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튀김이 너무 맛있는 곳이에요.


지도에서는 진명튀김이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네요.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네비에서 진명횟집을

검색하시고 가시면 바로 옆집이 진명튀김집이랍니다.


잠깐! 주의 하실 점이 있는데요. 

진명튀김은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만 영업을 한답니다. 제가 한번은 수요일쯤

찾아갔는데 문이 닫혀있어서 주말에 찾았을 때 물어보니

평일에는 오픈을 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참고하세요. 






예전에 없던 간판과 튀김집 이름이 생겼네요.^^

너무 오랜만에 오긴 했나봐요. ㅎㅎ






대부분 이곳을 찾는 분들은 포장을 하시기 때문에

실내는 테이블도 없고 휑합니다. ㅎㅎ


하지만 맛은 보장한다는 점이죠.^^






이곳 주변에는 선창포구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이곳에 바다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 해산물을 파는 곳들도 있고

생선을 말리는 광경도 볼 수가 있네요.






작지만 수산시장도 있어요.^^

오래전부터 있었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단골 손님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저 또한 이곳 튀김집의 단골 손님이기도 하고요.ㅎㅎ






이번에 찾았을 대는 단 두종류의 튀김만 있네요.

감자튀김과 대하새우튀김 이렇게 두종류요.


대하새우튀김도 맛있지만 작은새우로 튀겨진 

새우튀김도 정말 맛있거든요. 조금 아쉬웠습니다.


매번 조암을 들릴 때마다 집으로 돌아갈 때 먹으려고

항상 만원어치를 포장하는데요. 양도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아이들도 맛있다고 너무 잘먹기 때문에 강력 추천이에요.^^






대하새우 만원어치 주세요~ 라고 하면 기본으로

감자튀김을 서비스로 주세요. 






대해새우를 껍질째 튀김옷을 입혀서 튀기는데요.

그래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계속 씹다보면

담백하고 고소하답니다.ㅎㅎ






양이 꽤 많죠? 여러곳을 다녀봤지만 이곳처럼 많은

양의 새우튀김을 주는 곳은 처음이었고 맛은 말할 것도

없죠. 너무 맛있답니다. ㅎㅎ 


바로 튀겨진 튀김을 한입 베어물면 바삭하고 너무 너무

맛있어요. 아~ 또 생각나네요. ㅠㅠ






너무 외지여서 찾기 힘들수도 있겠는데요.

선창포구를 검색하시거나 진명횟집을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쪽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맛있는 새우튀김 드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오늘 저녁은 맛있는 새우튀김에 시원한 맥주 한잔

하고 싶네요. 생각만 해도 행복합니다. ㅋㅋ


너무 덥죠? 모두 모두 더위조심하세요.

chagoonb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