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자동차검사예약신청 및 예약날짜 변경/취소하기

by 절짠 2018. 5. 3.
반응형




※ 자동차검사 인터넷예약 신청하고 감면받기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우편을 한통받았는데요. 

제 차량의 자동차검사일이 지났다는 통보의

우편이 집으로 온 것이었어요.ㅠㅠ


다행스럽게도 자동차검사일이 지난 시점부터

한달까지는 벌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전 지금까지 자동차검사를 할때 항상 인터넷으로

예약신청을 하거든요. 그 이유는 예약감면을 해주는 것도

있지만 검사소에 갔을 때 서류작성하고 결제하고 

그럴 필요없이 바로 검사를 받으면 된답니다.^^


그 이유로 항상 인터넷으로 예약신청을 해요.

자 그럼 자동차검사예약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검색창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을 검색하셔도 되고

자동차검사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밑에 링크를 클릭하여서 홈페이지로 가면 쉽죠.^^

http://www.kotsa.or.kr/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로 가셨다면 고객참여를

클릭하여서 자동차검사를 클릭해주세요.





빨간네모칸의 검사예약하러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전예약등록란에서 딱 3가지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1. 차량번호

2. 주민번호 앞 6자리

3. 휴대폰번호


이렇게 입력하셨다면 우측하단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예약일자와 검사소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회사 근처나 집근처로 하시면 되겠죠?


전 회사근처로 선택하였습니다. 점심시간에 바로

받고 오려고 회사에서 제일 가까운 곳을 선택^^


예약 방문시간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시간으로는 9시~11시가 오전접수인데요.

전 11시30분이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미리 예약을 

해서 그런지 바로 검사를 시작하더라고요.^^





처음엔 오전에 예약을 했다가 회사에 일이 있어서

오후로 변경하였는데요. 다시 일이 취소되어서

오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예약신청을 하면 당일검사 

시간전에는 간편하게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어요.


토요일은 전면예약제로 검사가 이뤄지네요. 참고해주세요.


다 선택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접수날짜와 시간이 완료되면 이제 결제를 하면되는데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신청을 하면 1200원이 예약감면

됩니다. 간편하게 검사받는데 감면까지 참 좋네요.^^


하단의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정보와 결제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 간단하죠? 그리고 예약을 확인하거나 변경/취소 하실 때는

화살표의 예약확인 및 변경/취소를 클릭하여서 원하시는 것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 예약변경을 3번정도 한거 같네요.






이렇게 자동차검사예약신청 및 변경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예약을 끝내고 검사날짜에

검사소에 갈때 꼭 챙겨야 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차량등록증입니다. 검사소에 가실 때는 꼭

차량등록증을 지참하시고 방문해 주세요.^^


날씨가 너무 화창하네요. 매일 이렇게 미세먼지가 없는

날씨였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