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결혼축하 인사말 메세지 및 문구 이젠 센스있게~

by 절짠 2018. 3. 23.
반응형




♥ 결혼축하 인사말 메시지(문자) 및 문구 


이제 봄이 찾아오면서 결혼하는 신랑, 신부가 정말 

많을 텐데요. 부득히 하게 결혼식에 참석 못한다면

전화나 문자메세지로 결혼축화 메세지를 남기는 것은

예의인데요. 결혼축하 인사말도 이제 품격있고 센스있게

남겨보자고요. 이제 결혼축하 인사말로 인한 고민 걱정은

이제 끝 이렇게 한번 보내보는 건 어떨가요?^^


친구라면 중요한 일때문에 못가더라도 편하게 메세지를 남길텐데요.

"OO야 회사의 중요한 일때문에 결혼식에 참석 못할 것 같애 친구야 진심으로 결혼 축하하고 미안하다."

"중요한 일이 생겨서 니 결혼식은 아쉽게도 참석 못할 것 같애 ㅠㅠ 정말 니 결혼식은 보고 싶었는데 미안하다"

"축하해", "행복해", "잘살아"

이런식으로 편하게 남길 수 있을테지만 직상동료나 상사

학창시절 선후배등등 격식을 갖춰야 하는 분들에게 

보내는 센스있는 결혼축하 인사말 메세지 및 문구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두분의 앞날에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서로 존중하고 더 많은 사랑 나누는 부부 되시기를 바랍니다.


 ●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두분의 앞날에 행복하기를 바래요.^^♥


 ● 두 사람의 소중한 결합을 축하하며 더없이 행복한 부부 되시기 바랄께요.^^


 ● 가내에 경사 맞으심을 축하하며 화목한 사정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 축복속에 새 식구 맞으심을 축하하며 화목한 가정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 축복속에 아드님/따님의 결혼을 축하하며 앞날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 의미있고 뜻깊은 결혼식(금혼식)을 진심으로 축하하오며 두 분의 깊은 사랑에 경의를 표합니다.


 ● 너무나도 기쁜자리 함께 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두 분 앞날에 항상 밝은 웃음만 가득하기를 바랄께요.





여기서 잠시 금혼식(Golden wedding)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금혼식은 결혼5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입니다.^^ 서양 풍속에서, 결혼한 지 50주년을 기념하는 의식이며, 부부가 서로 금으로 된 선물을 주고 받는 행사입니다. 19세기 영국에서 이 풍속은 시작되었다고 해요.^^


또한 은혹식(Silver wedding)도 있는데요. 은혼식은 25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행사입니다.^^ 저희 부부은 은혼식도 아직 많이 남았네요. ㅋㅋㅋ


이 포스팅을 하면서 결혼식 했을 때가 생각이 나네요.^^ 결혼식은 정말 힘들지만 결혼식을 마친 후 떠나는 신혼여행은 정말 또 한번 가고싶네요. ㅎㅎㅎ 아마 다시 돌아가서 결혼식을 한다면 신혼여행을 떠나서 그곳에서 단둘에 둘만의 결혼식을 올리고 싶네요.^^


이렇게 결혼축하 인사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포스팅하다보니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네요.ㅠㅠ 


chagoonb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