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행과 맛집/Jeollabuk-do

전주 팔복동맛집 제주향 제주의 맛이 여기에~

by 절짠 2018. 3. 25.
반응형




♥ 전주 팔복동맛집 제주향 제주향토음식점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미세먼지가 원망스러운 주말이었죠? ㅠㅠ

날씨가 정말 포근하고 좋았는데 미세먼지가 다~

망쳐버렸네요.ㅠ 


그래도 기분만은 제주도를 간 것처럼 주말에

전주로 식사를 하러 다녀왔는데요. 와이프가

모임사람들과 한번가서 먹어보고 맛있다고 해서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찾게 되었습니다.^^


전주 팔복동에 위치한 생선구이와 조림 전문점

'제주향'입니다.~





제주향 본점이며, 제주항토음식점이네요.


영업시간 11:00~22:00까지 입니다.

정기휴일첫째, 셋째 일요일휴무일이네요.


이곳은 따로 주차장이 있지않아요. 대도로변에 

주차를 많이 하시는데요. 주정차 단속유예안내

나왔듯이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14시까지는 

단속하지 않는다고 해요.


주차하실 때 잘 확인하시고 주차하셔야 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물회도 있네요.ㅎㅎ 여름되면 

맛있는 물회 먹으러 다시한번 와야겠습니다.^^


딸아이는 수족관의 물고기만 보면 다 아쿠아리움으로

알아요.;; 얼마나 신나하던지;; 물고기를 참 좋아한답니다.ㅎ






자 제주향의 내부로 들어왔는데요.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손님 많이 있더라고요. ㅎㅎ 분주한 주방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제주향옥돔구이은갈치조림

가~장 맛았다고 합니다. 제주산만 취급한다고 하고요.


저희는 이날 딸아이 때문에 은갈치조림이 아닌

은갈치구이를 주문하였어요. 






원산지 한번 보고갈께요~^^

내가 먹는 음식의 원산지 확인해야겠죠?


참조기와 삼치 그리고 은갈치는 제주에서 직접 

공수하시나봐요. 






전 메뉴판만 찍었을 뿐이고 주문은 아이때문에

은갈치구이로 결정되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물회와 모듬구이 한번 먹어보려고요.






정말 물회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5월 이후에 

꼭 물회를 먹어보러 오겠습니다.


그리고 사계절보양식도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전복갈비탕, 전복해물뚝배기, 전복낙지갈비탕~

전복낙지갈비탕도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ㅎ 


복날 찾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ㅎㅎ






주류에 술이름이 특이한게 몇개 보이죠? ㅋㅋ


동진부안뽕, 강쇠, 황금보리소주등등이요.ㅎㅎ

전주모주도 있네요.^^ 제가 어느식당에서 직접

담그신 모주를 마셔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사먹는 모주는 맛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메뉴를 보는 사이에 기본 반찬들이 나오는데요.

첫번째로 나온 것은 흑임자죽인데요. 

고소하고 맛있네요. 맛있어서 딸아이 다 주려다 

반반 나눠서 먹었어요. ㅎㅎㅎㅎ






제주향에서 은갈치구이를 주문하였더니 나온

기본반찬들이에요. 와이프가 다시 이곳을 찾는데

이 반찬들이 한몫했다고 하네요. ㅎㅎ


정말 반찬하나 하나가 정이 느껴지는 맛이랄까?

집밥느낌의 맛인데 더 맛있는? 뭐 그런 느낌이었어요.






기본반찬에 열심히 칭찬을 하는 중에 메인요리

은갈치구이가 나왔습니다. 제가 솔직히 갈치구이를 

지금까지 식당에서 사먹어본 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그냥 갈치구이 사먹느니 다른거 먹지~라며 안먹게 

되었는데요. 이날 갈치구이에 대한 제 편견을 확실하게

깨버린 은갈치구이입니다. ㅎㅎㅎ 






은갈치구이 위에 굵은 소금이 뿌려져서 잘 구어져

나왔는데요. 이렇게 볼 때만 해도 갈치구이가 갈치구이지~

라며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은갈치구이를 한점먹는 순간! 와~ 이건 뭐지?라며

놀람을 금치못했습니다. ㅎㅎ 일단 맛있네요.^^


갈치구이의 진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딸아이에게는 국에 밥을 말아서 갈치구이와 함께

주었는데요. 맛있는 건 알아가지고 정말 잘먹네요.


그리고 이곳에 좋은 점은 식탁자리마다 칸막이가

있어서 그점 또한 두아이를 키우는 저희로써는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사진에 보이듯이 은갈치구이는 살점하나 

남기지 않고 싹 발라먹었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사실인데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면 저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제추향은 로컬푸드도 판매한답니다.^^

항공직송으로 제주은갈치와 옥돔도 팔고있네요.






그리고 잘 보면 제주여행에서 많이 봤던 상품들이

눈이 보이더라고요. ㅎㅎ 제주 종합 초콜릿도 보이고

제주 감귤비타와 젤리도 보이네요.ㅎㅎ


쇳소깍에 가면 정말 많이 봤던 것들이었는데요.^^

전주에서 이렇게 볼 줄이야.ㅎ





전주에서 괜찮은 식당을 찾아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혹시라도 전주에서 은갈치구이나 조림 옥돔구이등이

맛있는 집을 찾으신다면 전주 팔복동맛집으로 인정한

제주향에서 한끼식사 어떨까요?^^


중국도 미세먼지와의 전쟁에 돌입했다고 하는데

다시 예전과 같은 미세먼지 걱정없는 날들이 

왔으면 좋겠네요. ㅠㅠ


지금까지 전주에서 제주의 맛을 느꼈던 제주향토음식점

제주향 포스팅이었습니다.^^


공감 클릭 해주실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