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오늘 뭐먹지? 고민되실 때 초간단 김치전과 참치김치찌개 어떠세요?

by 절짠 2018. 1. 5.
반응형




♥ 날씨도 꿀꿀하고 오늘 뭘 먹을지 고민될때 초간단 김치전과 참치김치찌개 어떠세요?


  매일 매일 뭐해먹을지 고민 많이 되시죠? 저 또한 그런데요. 해먹을 것도 없고 그냥 간단하게 한끼 해결하기에 좋은 요리 추천드리려고요.^^ 


바로 김치전과 참치김치찌개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단 3가지 김치와 부침가루 그리고 참치에요. 부침가루나 밀가루는 대부분 집에 있으시죠? 그리고 참치는 선물세트로 받아놓은게 아마 집어딘가에 있으실거에요. ㅎㅎ 


이렇게만 있으면 의외로 간단하고 쉬운 요리로 한끼를 해결할 수가 있답니다. 


{김치전}


※ 부침가루에 적당량의 물을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

※ 그리고 잘게 썷은 김치넣는데 쉰김치나 묵은지면 더더욱 좋아요.

※ 그리고 다른것 넣을거 없이 김치국물 조금넣고 잘 섞어주면 끝~ 

※ 이제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맛있게 부쳐주시면 됩니다.







  김치전을 부칠때는 약한 불로 타지않게 부쳐주셔야해요. 그리고 저만의 tip이라면 다익었다 싶을때 마지막은 강한 불로 부쳐주시면 바삭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김치찌개에 넣고 남은 참치를 넣으면 좀 더 맛있겠죠?^^ 오징어를 넣으시는 분들도 있고 부추를 넣는분들도 있고 여러 해물들을 넣거나 육류들을 조금씩 넣어서 더 맛있게 드시는분들도 있으실테지만 초간단이기 때문에 김치만 넣었습니다.^^




0




  김치전이 이쁘게 부쳐졌네요.ㅎㅎ 전 묵은김치를 넣고 만들었는데요. 정말 간을 하나도 안했는데도 바삭하고 맛있더라고요. 급 막걸리가 생각나는 한끼였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먹는 김치전이라서 그런지 더욱 더 맛있었어요.







  자 이제 참치김치찌개를 초간단으로 끓여볼까요? ㅎㅎ 전 김치가 들어가는 찌개를 끓일때는 절대로 조미료를 넣지 않아요. 김장할때 김치에 어마어마한 재료들이 들어가잖아요.^^


전 김치찌개 끓일때도 초간단으로 하는데요.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참치김치찌개}


※ 김치를 볶는다는 생각으로 찌개를 끓일 냄비에 약간의 기름을 둘러주세요.

※ 찌개에 넣을 김치와 김치국물 조금을 넣고 그위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반스푼정도 넣어주세요.

※ 김치가 맛있게 볶아질때까지 약한불에 볶아주세요.

 ※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참치캔에 있는 참치를 넣고 반컵의 물을 부어주세요.

※ (주의할점) 찌개끓일때 물은 조금 조금씩 간을 보면서 채워주어야 맛있는 찌개를 맛볼 수 있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물보다 재료 먼저 넣고 볶으듯 하면서 물을 조금씩 채워준답니다.

※ 집에 파나 마늘등 재료남은 것들이 있으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 마지막으로 설탕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봐주시면 끝~






  전 정말 김치와 김치국물 그리고 참치만 넣고 끓이거든요. 와이프가 비법을 알려달라는데 비법을 알려줘도 왜 안알려주냐고 그러면서 뭐라고 그래요.;; 정말 이렇게 끓이면 맛있답니다. ㅋㅋ




0




  저도 다음에는 음식사진 찍을때 다른 요리블로거들 처럼 이쁜 그릇에 담아서 좋은 카메라로 찍고 싶네요. ㅋㅋ 그런날이 올때까지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네요.^^






  이렇게 초간단으로 만든 김치전과 참치김치찌개로 맛있는 한끼를 해결하였답니다. 막걸리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요. ㅎㅎ 


저처럼 오늘 뭐먹을지 고민되신다면 초간단 김치전에 참치김치찌개 어떠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A형 B형 독감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 모두 감기들 조심하세요.


공감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