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일기

2018년 태어날 아기를 위한 이쁜이름짓기 TIP과 인기순위 이름

by 절짠 2018. 1. 5.
반응형



♥ 2018년도에 태어날 아기를 위해 이쁜이름 찾아봤어요.


  새해가 되면서 이름을 개명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우리 이쁜아가들이 태어나게 되어서 이쁜이름을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작년에 이쁜이름으로 선정된 TOP10과 제가 생각하는 이쁜이름 몇가지 적어보았어요. 이쁜이름으로 이름짓고 싶은데 고민되시는분들은 간단하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도 에는 이 많이 들어갔네요. 저의 둘째도 준으로 끝납니다. ㅎㅎ 작명소에 이름을 지었는데 어머니가 생각하신 이름이 딱 나와서 그이름으로 하게 되었어요.^^





2017년도 이름 1위는 도윤이와 하윤이네요. 전 두아이에 아빠인데요. 아이들이 나중에 커서 원망할지도 모르지만 첫째, 둘째 임신하기 전부터 생각해놓은 이름이 있었습니다. 제가 차씨인데요. 첫째는 차렷 둘째는 차돌베기였습니다. ㅋㅋㅋ 이름 맘에 들지 않나요? ㅋㅋ


와이프랑 어머니에게 저 두이름으로 한다고 했을때 맞아죽는줄 알았습니다. ㅋㅋ


전 약간 한번들으면 잊지 않는 그런 이름으로 짓고 싶었어요. 셋째가 태어나면 꼭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셋째의 이름은 착하게 살라는 의미로 차카게로 할까 생각중입니다. ㅋㅋ 와이프가 이 포스팅보면 전 아마 어떻게 되있겠죠? ㅋㅋ





2012년부터 2017년까지의 인기이름을 보면 남자아기로는 민준이라는 이름과 시우라는 이름이 그리고 서준이라는 이름이 매우 인기가 많은 이름이였네요. 서준이는 슈퍼맨에서 이휘재님의 쌍둥이 아들 이름이기도 하죠~


그리고 여자아기로는 서연서현 그리고 지우, 지유가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었던거 같아요. 서현은 소녀시대에 멤버이기도 하죠~^^ (실제로 봤는데 이쁘더라고요. 키도 크고 얼굴도 작고 ㅋㅋ)


2018년도 인기있을것 같은 이름


남자아기    여자아기

설민          시율

채민          다율

민서          서아

성현          수

시윤          채아

도준          시아

규민          지

예준          민

시우          서연

준서          예린


  위에 적힌 아기들의 이름은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적은거 아시죠?^^ 아기이름은 지을때는 정말 신중하게 지어야 하기때문이죠. 평생가는 이름이잖아요.


간단하게 예쁜아기이름지을때 도움되는 몇가지 적어볼게요.


첫째 : 부르기 쉬워야하고 듣기에도 괜찮고 좋은 이름을 정하기(어른들이 말하기를 이름은 부르기 편하고 듣기 좋아야한다고 하셨어요.^^)


둘째 : 여러인기있는 이름들을 보고 참고하기(튀고 특이한 이름이 전 좋은데 아기한테는 평생가는 이름이기에 참자고요.^^)


셋째 : 괜찮은 이름들을 다섯개면 다섯개 열개면 열개 이렇게 추려내기.(추려낸 이름을 작명소에 보내면 그중에 좋은 이름으로 찾아주실거에요.)


넷째 : 가장 중요한 성과 잘어울리는 이름으로 고르는게 좋아요.(예를들어 채민이라는 이름으로 짓는다면 차채민 하면 이상하잖아요.ㅎㅎ 강채민이나 정채민같이 성과 잘어울리는 이름이 있답니다.^^)


지금까지 2018년도 태어날 이쁜아기를 위한 이름짓기와 인기이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아가들에게는 평생가는 아주 중요한 이름 신중하게 지어주자고요. 


이름짓는동안 고민도 많이 되실테지만 그것또한 행복한 고민이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모두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꼭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