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 외화통장 결제수단으로 등록하기^^//

by 절짠 2017. 12. 20.
반응형




▶ 티스토리 광고 수익창출로 외화통장 애드센스에 결제수단 등록하기~(오류 해결방법)


  한달을 기다렸더니 우편이 비행기타고 저희집으로 날아왔습니다. 바로 PIN넘버죠. 그 한달을 기다리면서 별생각 다했어요. ㅎㅎ 참 성격급하죠?^^ 이제 PIN넘버도 등록했겠다 외화통장 만들어서 애드센스 결제수단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이미지 클릭 클릭




  외화통장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전 회사근처에 우체국이 있어서 우체국으로 만들려고 했어요. 그리고 우체국은 수수료가 1만달러 이하는 5000원입니다. 그리고 SC제일은행은 300달러 이하면 수수료가 무료고요. 이것저것 다 떠나서 전 우체국이 회사 바로 옆이기에 우체국에서 통장을 만들려고 했어요. 그런데~...


우체국은 외화통장을 만들수가 없다네요.;; 알아보니 입출금 통장으로 만들어야하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액을 입금하면 달러가 아닌 원화로 그 환전 시세에 따라 입금된다고 합니다.ㅠㅠ 전 달러를 모을 생각이었거든요.


그리하여 어쩔 수 없이 점심시간에 조금 멀리 떨어진  SC제일은행으로 가서 외화종합통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주의 할 것이 하나 있는데요. 외화통장을 만들러 가실때 꼭!!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셔야합니다. 전 당연히 챙겨갔죠.^^


그리고 빨리 통장을 만들려면 영문주소를 적어간다면 좀더 빨리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답니다. 또 하나 주의할 점은 다른 은행에서 통장개설한지 한달이 지나지 않았다면 조금만 참았다가 한달이 지난후에 가면 통장 개설하는데 수월할거에요.


SC제일은행 직원분이 외화통장 만들러 왔다고 하니까 다 아는듯이 "아~네 구글 광고 때문에 만드시는거죠?"라며 웃으시며 말씀하시네요. 그리곤 "한달에 수익은 얼마정도 나세요?" 라며 물으시길래 "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적어요~" 라고 대답해 들렸습니다. 참 머쓱했어요.ㅋㅋㅋ


직장이시라면 회사 전화번호와 주소정도는 알고 가시면 좋고요.


통장 디자인이 Disney로 상큼하네요. ㅋㅋ 자 그럼 통장도 개설했겠다, 구글 애드센스에 외화통장을 결제수단으로 추가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셨다면 왼쪽 창에서 설정을 클릭후 지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 표시된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1. 설정 → 2. 지급 → 3. 빨간창의 업데이트 클릭









  업데이트를 클릭하셨다면 창 중앙에 형광색으로 체크된 부분에 결제 수단 추가 라는 파란창이 보이실거에요. 클릭해주세요.









  그럼 결제 수단 추가 창이 뜨는데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헉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창이 떠서 이건 뭔가~ 참 애드센스가 나를 너무 힘들게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포기할 수가 없죠. 뒤로가기를 하여서 천천히 지급창을 보았어요.









  자세히 보니 우측 하단에 지급 받는 방법 창이 따로 있더라고요. 일단 클릭해 보았습니다. 









  오잉 그랬더니 결제 수단 추가 창이 뜨면서 세부정보를 추가하라는 창이 떠주었네요. 위의 오류창이 뜨더라도 놀라지 마시고 저와같이 지급 받는 방법 창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 하시고 진행 하시기바랍니다.^^


이제 빈칸을 채우면 되는데요. 아~ 어떻게 적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저와 같이 하나하나 해보자고요. 


  첫째 : 수취인 ID 창에는 본인이 애드센스에 가입한 gmail 아이디던 다른 메일 아이디던 가입했던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전 gmail로 가입했으니 gmail 아이디를 적어 주었답니다.


  두번째 : 예금주의 이름을 적는 란인데요. 영문으로 적어야합니다. 제이름이 Cha, One-Two 라면 거꾸로 One-Two.Cha 요렇게 적었습니다.^^


  세번째 : 은행이름인데요. 연두색 형광색이 칠해진 부분을 그대로 적으시면됩니다. 


  네번째 : 이것도 마찬가지로 은행 식별코드인데요. 각 은행마다 다르지만 SC제일은행이신 분들은 SCBLKRSE 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본인이 만들은 외화통장의 계좌 번호를 넣어 주시면 되요. 확인차 한번더 적으니 똑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적으셨으면 끝나신거에요.^^ 이제 외화통장에 내 달러가 언제들어오나 기다리시기만 하면 되겠죠? 차근차근 모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네요. 전 많이 모아서 노후에 이 달러로 해외여행 다닐거랍니다.^^







  입력후 완료하셨다면 결제 수단에서 동그란 형광마크가 보이는 곳을 클릭하여 기본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위의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빨간 창이 없어져요.^^ 그리고 지급도 받을 수 있고요.









  자 이제 모든게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열심히 하루 일포해서 수익을 늘려나가야 겠습니다.^^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결제수단 등록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꼭 외화통장 개설 하러 가실때 신분증하고 주민등록등본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전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 거의 3개월이 넘어가네요. 애드센스에 대해서 배운것은 없고 책으로 읽으며 혼자 이렇게 저렇게 해보았는데요. 참 알면 알수록 어렵네요.^^ 많은 수익 나셔서 기쁘게 포스팅 하자고요.ㅎㅎ 


그럼 이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으니 감기들 조심하세요.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