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 올리는 초간단 두가지 방법' 쉽네~

by 절짠 2017. 12. 21.
반응형




너도 나도 올려 보아요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을요.^^(난 티스토리에 동영상 유튜브로 올린다구요~)


  티스토리에 동영상 올릴때 어떻게 올리시나요? 저도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 첫째공주의 육아글을 쓸때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그영상을 티스토리에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일석이조인 샘이죠. ㅋㅋ 자 그럼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을 올리는 정말 간단한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렛츠고~


1

우선 유튜브에서 내가 올리고자 하는 영상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영상 화면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밑에 이미지와 같은 설정창 하나가 뜨게 됩니다. 그 설정창에서 소스 코드 복사를 클릭해주시면 끝~


이제 복사한 소스 코드를 티스토리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제 붙여볼까요?







  티스토리에 유튜브에서 복사하였던 소스 코드를 붙여넣으시려면 글쓰기창 우측 상단의 HTML 이 보이실거에요. 이미지에 잘보이도록 표시하였습니다. HTML앞의 네모상자를 클릭해주시면 글쓰는 창이 조금 바뀌는게 보이실거에요. 


이제 글쓰기 빈 칸을 마우스 왼쪽으로 한번 클릭해주시고 글쓰기 커서가 나타났다면 키보드에서 Ctrl + V 를 눌러주세요. Ctrl + V 는 붙여넣기라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희가 복사해온 소스 코드를 붙여넣기 한 것이랍니다.


다른경우로 붙여넣기 하려면 글쓰기 빈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서 설정창이 나오면 붙여넣기를 클릭하여도 유튜브에서 복사한 소스 코드가 붙여넣기 된답니다.^^






  붙여넣기를 잘 하셨다면 유튜브 영상이 잘올라갔나 확인해야겠죠? 이제 다시 우측 상단의 HTML앞에 네모상자를 다시 클릭해서 체크표시를 없애주면 됩니다. 밑에 이미지를 보니 잘 올라왔네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티스토리에 유튜브올리는 방법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같아요.^^


자 그럼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자 이제 두번째로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창으로 가면 왼쪽 사이드창에 플러그인이라고 보이실거에요. 클릭하시고 유튜브 동영상 넣기를 클릭해주셔서 적용을 누르면 사용중이라고 창에 표시될거에요. 


플러그인으로 들어갔을때 유튜브 동영상 넣기 창이 사용중이시라면 바로 글쓰기 창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에 유튜브 동영상 넣기 적용을 하셨다면 글쓰기 창에서 우측 하단을 보면 플러그인이라고 보이실거에요. 플러그인 옆 ∨ 밑으로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You Tube라고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또 하나의 창이 생성됩니다.






  그전에 티스토리에 올리고자 하는 유튜브의 영상 주소를 미리 복사해 놓을께요. 주소 전체를 선택하시고 Ctrl + C 를 누르면 주소가 복사됩니다.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하셨다면 플러그인의 You Tube를 클릭했을때 생성된 검색창에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붙여넣기는 아시죠?^^ 자~ 주소를 붙여넣으셨으면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가 주소를 검색잘하네요. 한번에 딱 뜨니 신기하네요.^^ 올리고자 하는 유튜브 영상을 클릭하고 등록을 누르시면 유튜브 영상이 위의 첫번째 방법과 같이 글쓰기 창에 뜨게 됩니다. 


첫번째 같은 방법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사이즈 조절기능이 없는게 단점이죠.^^ 그래도 간편하니 전 첫번째 방법을 쓴답니다. ㅎㅎ






  등록을 클릭하니 글쓰기 창에 사이즈에 맞게 잘뜨네요. 미리보기로 보았습니다. 별 이상없이 잘 올라왔죠?^^ 

이렇게 티스토리에 영상올리는 아주 간단한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 유튜브영상올리기 어렵지 않죠? 본인의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셨다면 그영상을 티스토리에도 올리면 조회수도 조금더 올라가겠죠?^^ 저도 육아창에 첫째 공주님 영상 많이 올리려고요.^^ 나중에 크면 간편하게 아빠 티스토리에서 한번에 보라고 해야겠네요. ㅋㅋ


요즘 눈도 많이 오고 정말 춥네요. 빙판길도 조심하시고 감기도 조심하세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