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지긋지긋한 겨울철 정전기 너 때문에 겨울이 무서워~

by 절짠 2017. 12. 15.
반응형






겨울철 정전기 이렇게 예방해 보세요.


 추운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겨울을 참 건조하죠. 제가 겨울철에 가장 싫어하는고 무섭고 걱정되는게 바로 정전기 입니다. 하루에도 몇십번씩 깜짝 깜짝 놀라는데요. 전 특히 사무실에서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쇠로된 것들은 만지기가 너무 무섭습니다.ㅠㅠ


정전기를 없애려고 안해본 방법이 없네요. 회사에 근무하다 보면 가습기도 없고 히터는 계속 틀어져있어서 더더욱 건조한상태가 되고 하니까 10분정도 문서처리 때문에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다보면 옷이 스치면서 또 몸에 정전기가 쌓였는지 서류를 철제로된 캐비넷에 넣으려고 만지면 소리가 크게 들릴정도로 '딱'하고 소리가 납니다. 


따겁긴 또 얼마나 따가운지 이제는 그런 상황이 오면 멈칫합니다.ㅠㅠ 정말 겨울철 정전기 너무너무 무서워요.ㅠㅠ 제가 알아본 정전기 방지 방법을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진 보면 어렸을 적에 책받침가지고 머리를 막 비벼서 머리 붕붕 뛰었던 생각이 나네요.^^)





내 몸에서 발생하는 정전기의 경우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 섬유유연제로 세탁한 면종류의 옷과 속옷이 좋아요. 섬유유연제를 사용했을때와 안했을때는 정전기의 강도 차이가 확실히 많다는걸 느끼게 됩니다. 


♣ 요즘 많이 나오는 수면잠옷과 털베개부터 털이불들등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시잖아요. 그런것들이 정전기를 많이 일으킨다고해요. 하지만 집안의 습도가 높다면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다라고요. (저희 집같은 경우는 가습기 3대를 풀가동 하고 있답니다.^^)


♣ 추운겨울이 되면 카펫 많이들 까시잖아요? 카펫위를 걷는 것도 정전기를 발생시킨다고 해요. 그리고 털슬리퍼로 카펫위를 걷게 되면 엄청난 양의 정전기가 발생됩니다.;; 털슬리퍼 신고 카펫을 걸은 후에 쇠로된 부분을 만져서 정전기가 난다고 생각하니까 오싹하네요.;; 아마 전기불꽃까지 선명하게 보일듯 해요;; 으~ 시르다 시르다~


♣ 위에서도 말했듯이 건조함은 정전기와 절친입니다. 적정 습도 보다 조금더 높게 만드는 것이 정전기 예방의 갑인듯 싶어요. 저희집은 가습기 3대 풀가동이라고 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집에서는 정전기와 정말 친하지 않아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가습기를 빵빵하게 트시는 것도 좋지만 환기도 무지 중요하답니다. 환기를 안시키면 세균이 집안 전체에 둥둥 떠다닐 수가 있어요. 몇일에 한번씩이라도 5분씩 환기 꼭 시켜주세요.)


♣ 내 몸의 보습으로 촉촉하게 만들어 주세요. 겨울이 되면 바디로션과 친해지라는 말이 있잖아요. 아침 저녁으로 듬뿍 듬뿍 발라주시면 피부에도 좋고 정전기 예방에도 좋고 누이좋고 매부 좋고 아니겠어요?^^






내 몸에서 발생된 정전기로 피해보시는 분들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 집이나 사무실에서 정전기가 내몸에 쌓인지 모르고 문손잡이를 잡는순간? "딱"하는 소리와 함께 엄청난 따끔함이 손으로 전해지죠. 어쩔때는 문 손잡이를 잡기가 무서워서 옷소매를 손까지 내려서 열기도 하고 몇초간 문앞에서 망설이기도 하고 그랬답니다. 이럴땐 한손으로 문을 짚고 다른한손으로는 문을 열어보세요. 5번중 3번은 정전기 안나더라고요. ㅋㅋㅋ 


저같은 경우는 팔꿈치나 어깨로 문고리를 몇번씩 터치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정전기가 절대로 안나는건 아닌데 손끝으로 정전기를 느끼는 것보다는 낫더라고요. 정전기중 가장 아픈부위가 손끝같아요.ㅠㅠ


♠ 차량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차키로 손잡이를 2~3회 접촉시켜주시면 좋아요. 요즘은 스마트키라서 차키로 많이들 열지 안잖아요? 그럴땐 동전이나 손톱으로 톡톡 몇번 건드려주시면 좋답니다.


♠ 겨울철에는 두껍고 털이 많은 옷을 많이 입잖아요. 요즘은 섬유유연제등이 잘나와서 겨울철 옷을 벗을때 정전기가 많이 안나는데 섬유유연제를 사용 안하였을 시에는 따발총으로 맞는 것처럼 몸에서 따다다다다~ 하고 소리가 나잖아요. 거기까지 좋은데 그리고 문고리나 쇠로된 부분을 만지면? 아~정말 생각하기도 싫으네요. ㅋㅋ


(이럴경우 양말부터 벗어주시고 맨발로 바닥을 여러번 접촉해주세요. 그러면 몸의 정전기가 바닥으로 흘러간다고 합니다.^^)


♠ 여러 공통 사항으로는 쇠로된 물건을 만지기 전에 박수를 여러번 친다던가 동전을 만지작 거리면 정전기의 강도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전기를 방지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정적인 원인은 건조함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이 건조하면 당연히 피부도 건조해 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면  노화도 쉽게 될 뿐만 아니라 정전기도 더 많이 일어나겠죠?


습도유지, 바디로션과 핸드로션으로 보습유지, 옷 세탁시 천연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이렇게만 하여도 정전기는 많이 방지될 거에요. 


전 이놈의 회사 사무실을 어떻게 하면 습하게 만들지 고민입니다. 내돈 주고 가습기를 몇대씩 사야하나~ 가습기 사달라고 요청은 해봤지만 이상하게 저만 정전기가 나는건지 다른분들은 괜찮다고 하네요.ㅠㅠ


어쨌든 모두 모두 겨울철 지긋지긋한 정전기 스트레스에서 벋어 나자고요.


확 그냥 '겨울철 정전기 제로' 라는 제품을 만들어서 개발할까요?^^;;


지금까지 정전기 예방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언제나 공감은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