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겨울철 차량 타이어 공기압 비상등에 놀라지마세요.

by 절짠 2017. 12. 18.
반응형



겨울철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이유는?


  추운겨울이 찾아왔네요. 몇일 동안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도 정말 많이 추웠는데요. 새벽에 출근하려고 차에 시동을 걸어 놓았는데 차량 계기판에 비상등이 뜨는거에요. 다름아닌 타이어 공기압 비상등이 이었어요.ㅠㅠ


전날에 눈도 많이 온 상태여서 많이 불안하더라고요. 새벽에 문을 연 정비소도 없을뿐더러 출근하는데 고생좀 하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차량 예열을 시킨 후 주행을 시작하였는데 속도좀 붙고 하니 비상등은 사라지고 공기압이 천천히 올라가는거에요. 속도가 붙어서 차체가 가벼워지니 그런건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다행이 비상등은 사라지니까 일단 안심은 되네요.^^


그렇게 조심조심 운전해서 회사에 무사히 도착하였고 퇴근하자마자 정비소에 가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다행스럽게 정비소 도착~






  겨울철이라 그런지 정비소에 수리하거나 문제가 생겨서 온 차량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제 차례가 오기까지 한시간 넘게 기다렸네요. 다음엔 겨울철에 해당 정비소에 갈때는 예약을 꼭 하고 가야겠어요. 


제 차례가 되어서 정비사님이 오셨습니다. 오시자마자 다 아는듯한 얼굴과 미소로 "공기압 비상등 때문에 오셨죠?" 라네요. 요건 접수할때 제가 이야기 한거니까 아실테고 저와 같은 문제로 찾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일단 차에 못이나 날카로운 물건이 꼽혔는지 확인 하시더라고요. 그러시고는 저에게 와서 자동차 공기압에 비상등이 왜 들어왔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비상등이 뜨는 이유


날씨가 추워서 그렇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 사람도 몸을 움크리듯이 타이어 공기압도 움크린다고 해요. 그래서 주행 중에는 이상이 없지만 장시간 추운날씨에 차를 주차해두었다가 아침에 일어나서 시동을 켜면 타이어 안의 공기압들이 밤동안 추워서 움크리고 있어서 공기압이 확 낮아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비상등이 들어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행을 하게 되면 타이어가 열을 받게 되고 공기압이 따뜻하니까 기지개를 펴듯이 "나 이제 괜찮아요~" 하며 정상 범위로 공기압이 돌아 온다고 합니다.^^


차이는 정상범위에서 30~50정도 빠진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타이어에 뾰족한 무언가가 박혔다며 문제는 심각하겠죠? 못과 같이 뾰족한 것에 박혀서 차량 타이어 한쪽이 심하게 빠져보이신다면 주행을 하지마시고 바로 보험사에 전화를 하셔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날 정비사님께서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이렇게 비상등이 뜰때 마다 걱정되면 편한 시간대에 정비소에 와서 공기압만 넣고 가면 된다고 하셨어요. 


제가 지금까지 많은 정비소에 다녀봤지만 이렇게 친절하신분 처음봤네요. ㅋㅋ 이름이라도 적어 오는건데 깜박했네요. 얼굴은 기억하니 다음번에 알아와야겠습니다.^^





전 이제 추운날 아침에 차량에 시동을 켰을때 타이어 공기압에 비상등이 들어와서 놀라지 않고 잘 대처 하려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30~50정도 낮은게 아니라 한쪽이 다른 쪽들보다 현저히 공기압이 낮다면 꼭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지니까 자동차도 많이 춥고 힘든가봐요. 겨울철에는 자주자주 정비를 해줘야겠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들 조심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