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포항 5.4 지진 대처요령과 수능의 일주일 연기~

by 절짠 2017. 11. 15.
반응형

 




 오늘 지진 느끼신분들  많으시죠~전 서울에 교육을 오게 되어서 많이 느끼지는 못하였지만 건물이 흔들리는 것은 느낄 수 있었어요. 

포항에서 무려 5.4의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였고 5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지진으로 수능이 일주일 연기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능이 연기된것이 우리 학생들에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 모르겠지만 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예전과는 다르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신속하게 지진의 피해수습에 만전을 기한다고 합니다. 그동안의 많은 일들로 인해서 정신을 차렸는지 상황대처에 대해서 많이 나아진거 같네요. 


지난해 지진이 있었던 경주시민은 지금 정말 많이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해요. 정말 예전만해도 학교에서 수업받을때 학교가 조금 흔들리면 그냥 좋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곤 했지만 이제는 지진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확실하게 지진대처 요령을 알아두어야 할것이며 대피요령 훈련도 필요할 것 갔습니다. 


간단하게 지진 대처요령을 한번 알아볼께요


지진 대처요령


1. 지진으로 흔들리는 시간은 1분~2분입니다. 식탁이나 책상밑으로 우선 대피를 해야 합니다. 


2. 가능하다면 출구를 확보하여 대피해야합니다. 


3. 최대한 쿠션이나 베개등으로 머리를 꼭 보호해야합니다.


4. 엘레베이터는 지진으로 인하여 위험성이 있으니 비상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5. 지진으로 인한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서 가스와 전기를 차단하는게 중요합니다.


  중요한 지진대처요령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지진은 남에게만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설마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대처요령을 꼭 습득하여 안전하게 대피하로록 하자고요.~


대한민국은 이제 더이상 지진 안전국이 아닌것 같습니다. 지진을 발생시키는 원인 활성단층을 파악 하여야 한다는데 그게 쉽지 않다고 하네요. 양상단층과 장산단층의 활성화 정도에 따라 보다 큰지진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동해안 연안과 서해안을 따라서 500건이 넘는 잔잔한 지진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다 정말 나중에 일본의 대재앙이었던 쓰나미가 아닌지 모르겠네요. 다들 아시죠 일본 쓰나미 생각만해도 너무 끔찍합니다. ㅠㅠ 또 한 지진의 여진이 두배정도 늘어난 것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 포항지진으로 인해서 원전은 별다른 피해없이 정상 운영된다고 합니다. 지금 국내에 가동 원전은 16기 인데요 정말 별다른 큰 피해가 없어서 다행이네요. 원전에 조금이라도 피해가 간다면 정말 끔찍한 일이 발생할텐데요. 요즘 느끼는거지만 영화의 한장면 장면들이 현실로 다가와서 들이닥치네요.


그리고 또한 이번 지진으로 경주시민들이 많이 놀랐고 두려움에 떨고 있다는데요. 빠르게 안정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또하나 다행인건 경주 문화재에 피해가 없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많은 일들이 발생하였는데요. 이젠 정말 작은 지진이라도 안일어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하지만 점점더 커져가는 지진이 발생하는데 꼭 대처요령을 한번씩 숙지하시고 지진이 일어났을때 설마하고 넘기지 말고 꼭 대피하시기 바랄께요.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