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대한민국 전국 일몰 명소 서해 3대 낙조 포함

by 절짠 2019. 12. 30.
반응형

 

 

 

 

대한민국 전국 일몰 명소 서해 3대 낙조 포함

 

안녕하세요.

 2020년 경자년 쥐띠의 새해 소망과 다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최고의 해맞이·해넘이 명소로는 어디 어디가 있을까요? 분명 다들 자신만이 알고 있는 명소가 있을 거예요. 저는 특별히 일출보다 일몰을 더욱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일몰 명소 몇 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 많은 분들이 일출 명소를 찾겠지만 그와 반대로 일몰 명소를 찾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아니면 일출을 보고 조금 쉬었다가 일몰까지 보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고요.

 

국립공원 공단은 태안해안 꽃지 해변, 한려해상 달아 공원과 초양도, 변산반도 채석강·적벽강, 다도해해상 정도리 구계등 5곳을 해넘이 명소로 선정했는데요.

명승 제69호 할미·할아비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태안해안 꽃지 해변의 일몰은 서해안 3대 낙조 중 하나로 알려져 있죠. 이곳에서는 오후 5시 28분께 해넘이를 볼 수 있습니다.

오후 5시 30분께 접할 수 있는 변산반도의 채석강·적벽강은 석양이 비칠 때 더욱 붉은색으로 물들어 황홀한 일몰을 경험할 수 있고요. 새만금부터 달리며 해지는 광경을 보며 채석강으로 가는 것도 너무 멋지답니다.

밑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한려해상 달아 공원은 남해안에서 최고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고, 오후 5시 25분께 이곳 전망대에서 한려수도 작은 바위섬 사이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넘이 충남 태안 운여 해변 가지런희 늘어선 소나무와 낙조가 그림처럼 어우러지는 곳이며, 밀물 때면 소나무가 심어진 방파제 아래로 물이 차 너른 물웅덩이가 만들어지는데요. 운이 좋으면 소나무와 낙조의 반영도 담을 수 있는 기회도 찾아온답니다.

 

 

 

 

 

 해넘이 경남 거제 홍포마을 거제도에서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포구마을인데요. 숨겨진 일몰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병대도 전망대와 홍포마을 선착장 모두 낙조 풍경이 아름다운데요. 선착장에서 소지도 옆으로 해가 떨어지는 장면은 말 그래도 명장면이 아닌가 싶네요.

 

 

 



 

 해넘이 경남 통영 달아 공원 통영 미륵도 최남단에 위치 한 달아 공원은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섬들을 내려다보기 좋은 장소로 일몰 때 멋진 풍경을 연출하게 됩니다. 일출로 유명한 명소인 미륵산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잠시 쉬었다가 달아 공원의 일몰까지 감상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자~ 이렇게 대한민국 전국 각지의 일몰 명소에 대해서 아주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분명 집 근처에도 멋진 일출, 일몰 명소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12월 31일과 1월 1일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고 합니다. 외출할 때 꼭 옷 두껍게 입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