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경남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행사일정 및 주차정보

by 절짠 2018. 3. 22.
반응형




※ 제23회 화개장터 벚꽃축제 행사일정 및 주차정보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눈까지 내리니 이건 뭔가

다시 크리스마스 트리를 꺼내야할 것 같은 분위기가 

3월21일 오늘 연출이 되었죠? ㅎㅎㅎ 


하지만 날씨가 춥건 눈이오건 한창 봄축제들은 

준비가 한창인데요. 그중에서도 봄축제의 대표주자

봄축제의 꽃 벚꽃축제 소식 하나 전해주려고요.


경남 하동에서 4월7일~8일까지 단 2일간만 열리는 

전국 벚꽃축제 TOP 10에 꼽힌다는 정말 큰 축제인


'쌍계사 화계장터 벚꽃축제' 입니다.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1년에 단 한번 길지도 않은

벚꽃철이 다가오고 있네요. 봄하면 벚꽃 벚꽃하면 봄이죠.






이곳 하동의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정말 단 이틀간만

축제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어떤 행사일정이 있는지

요일별 행사 및 공연일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날 7일에는 개막축하공연이 있는데요.

큰 축제이니만큰 초대가수가 아주 화려합니다.^^


초대가수로는 한세희, 홍주영(홍진영이 아닙니다.^^;;), 

한태진, 김수련, 지원이, 박상철님이 초대가수로 나온답니다.


첫째날의 큰공연은 개막공연이라면 

둘째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벚꽃가요제 인데요.

가요제 1등 상금이 무려 100만원이라고 합니다.


이건 무조건 나가야겠네요. ㅎㅎ 군산에서~ 경남 하동까지

거리가;; ㅋㅋ 두아이만 아니었으면...^^


부대행사로 참여행사와 판매행사도 있네요.

잘확인하시고 원하는 요일에 행사에 대해서

꼼꼼히 확인하신다면 보다 알찬 축제여행이

될 듯 싶네요.^^





3월21일 현재 경남 하동 화개장터 및 쌍계사의 

벚꽃 개화 현황입니다. 조금만 포근해지면 곧 꽃이

만개할 것처럼 보이네요.






제가 어딜가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인 바로 주차장입니다. 이곳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총 6개의 주차장이 있는데요. 


용강주차장, 야생차박물관, 화개중학교, 화개장터 제1주차장, 화개장터 제2주차장, 화개장터 제1주차장


화개삼거리와 용감삼거리 부근에 주차장들이
몰려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화개장터 벚꽃축제 행사일정 및 주차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동의 십리벚꽃길은 정말 

아름답고 멋지기로 유명한데요. 이번 봄의 시작을

멋진 벚꽃과 함께 시작하시고 싶은 분들은 이번 축제에

다녀오시기 바래요.^^ 


포스팅 정보가 유용했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