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정보

건설안전기사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과 나만의 공부방법

by 절짠 2017. 9. 22.
반응형


 건설안전기사 응시자격 및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


벌써 2017년도 기사 마지막 필기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9월23일 토요일 기사 시험이 전국적으로 치뤄지게 되죠~ 공부를 많이 해뒀다면 시험이 기다려지겠지만 워낙 이번 필기시험준비를 하지않아서 너무 걱정이네요

그리고 이번에 필기에 불합격하게 되면 내년 시험은 3월인데요 ㅠㅠ 텀이 길어지면 다 잊혀질텐데 이번에 필기 꼭합격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타입이라서 어떤 시험이든 닥쳐야 공부하는 스타일이에요 ㅠㅠ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공부해야하는데 벼락치기를 좋아해서 참 큰일입니다^^;;


저는 학점은행제 안전공학과를 졸업하려고 총 3가지의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3가지중에 하나인 건설안전기사인데요 졸업하기 위해서 정말 필요한데 회사업무와 퇴근하면 육아로 지친다는 핑계로 시험공부를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 시험전날까지 아무 대비 없이 이러고 있네요;;


제가 안전공학과를 졸업하기 위해서 건설안전기사를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것은 우연히 건설회사 문서담당을 하게 되었는데요 웃긴건 제 전공은 컴퓨터와 디자인입니다 저는 미디어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고요^^


자 그럼 응시자격과 얼마남지 않은 시험일정을 확인해 볼까요~




건설안전기사 응시자격을 한번 알아볼까요


A.관련전공 4년제 대학 졸업자


  전 미디어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어요 지금은 학과 이름이 바뀌어 디자인공학과로 바뀌었지요 그래서 건설 관련 자격증이니 디자인공학과가 관련전공으로 포함되겠거니 학교에 전화를해서 제가 지금 무슨과로 졸업이 되어있는지 물어보았어요 이런 미디어디자인과로 남아있고 디자인공학과로 변경이 안된다는거에요;; 사정사정해도 안된다기에 알겠다고 전화를 끊고 혹시 몰라서 Q-NET에 전화문의를 드렸더니 어머나 세상에 ㅋㅋ 디자인공학과로 바뀌었으면 시험 응시 못할뻔했네요 상담사분 말씀이 디자인공학과시면 관련전공이 아니어서 응시안되고 미디어디자인학과를 졸업하셨다면 기사시험 응시가 가능하세요 라는거에요 참 아이러니하네요;; 그말듣고 학교에 감사하다고 처음 느꼈습니다 ㅋㅋㅋ또 말이 길어졌네요



B. 관련직무 실무경력 4년이상인데 전 아직 이쪽에서 근무기간이 4년이 넘지 않네요;;

관련직무 실무경력이 4년넘으셨다면 응시자격이 충분하세요~


응시자격에 대한 것이 궁금하시다면 1644-8000 으로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혹시 모르자나요 응시자격자 이실지도요~





★ 각 기능사, 산업기사,기사, 기능장, 기술사 2017년도 시험일정도 올려드려요

혹시라도 시험일정을 잊고 있으시다면 한번 보시고 시험인 언제였더라 하고 체크해보세요^^






내년에는 산업안전산업기사,기사를 봐야하는데요 이번에 건설안전기사 필기에서 떨어지면

산업기사와 기사 둘다 응시해야겠어요 정신 바짝차려야하는데요 ^^










아~ 2017년 4회 마지막 안전관리에 건설안전기사가 떡하니 보이네요; 오늘이라도 밤늦게까지 공부해야겠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뒀어야 떨어져도 후회가 없을텐데 참 부끄럽습니다.;;







저는 건설지식이 하나도 거의 없다보니 건설안전기사시험이 정말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저만의 공부방법이라하면 위에 글에 있듯이 벼락치기지만 기사시험은 벼락치기가 통하지 않을듯 합니다 ㅎㅎ

필기시험을 보기전까지는 5주라는 기간을 잡고 2008년부터 2017년까지의 기출문제 문제에 해설이 되어있는 것을 3주동안 해설위주로 공부하고 나머지 2주는 모의고사를 보는거지요 그리고 틀린문제는 해설을 찾아 다시 공부하고요 그럼 되겠다 했는데 이건 뭐 1주일도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기사시험을 준비하시거나 건설안전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이 계시다면 열심히 공부하여서 합격합시다~

오늘의 명언

"천사도 가기 두려워 하는 곳에 바보가 달려들다."
Fool rush in where angels fear to tread

알렉산더 포프 (18세기 영국의 데표적인 시인이자 비평가)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