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 방문자 조회수가 갑자기 급증하는 이유는?

by 절짠 2018. 3. 29.
반응형




※ 티스토리 방문자가 갑자기 급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일어나야하는데 다시 잠드는

버릇이 있어서 잠에서 깨기위해 스마트폰으로 이것 저것

확인한답니다. 그럼 잠에서 깨는데요. 


오늘은 정말 한번에 잠이 확! 깼답니다. 

왜냐면 이번이 두번째인데 처음에는 그냥 일단 두고봐야지 

하면서 넘어갔는데 이렇게 일주일만에 또 똑같은 

이런 현상이 발생하니까 약간 걱정이 되네요.


오전6시10에 제가 일어나는데요. 그때 확인했을 때는

13900명이 와있더라고요. 대략 아침 6시10에 일어나서

방문자수를 확인하면 평균 140~170명이 오거든요.;;


제생각에 13800명까지는 무언가 문제로 급증한 것이고

그이후로의 방문자수가 제 실방문자수 인 것 같아요.






출근을 하고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지만 다시 조회수가

올라가는 일은 없는듯 합니다. 일주일 전의 조회수 급증하고

너무 똑같은 상황이 벌어졌네요;;




3월23일 목요일에 오늘과 같은 방문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29일 오늘이 딱 일주일 후인데 다음 일주일 후는 4월4일이네요.

4월4일에 잠안자고 티스토리 방문자수 계속 확인해야하는

것인지 지금 몹시 고민됩니다.ㅠㅠ 혹시 이런 현상이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블로그 해킹이나 그런거라면;; 안돼!!!





저희 와이프는 네이버블로거인데요. 가끔 누군가가

상위권에 노출된 것을 내리려고 공격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트래픽을 확인해보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라고 하고,

어제 마지막으로 포스팅한게 무엇이냐고 물어보길래

"아침에 간단하게 해장으로 좋은 백제쌀국수 올렸는데!?"

라고 말하면서 아니 백제쌀국수 올렸는데 조회수가 13000명이나

급증한다? ㅋ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웃기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고객센터에 들어가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는 찾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로그인후 티스토리 메인화면 맨 밑에 작은 글씨로 적혀있고요.

이렇게 관리창에 들어가면 하단에 이용가이드, 이용약관,

그리고 고객센터가 있답니다.






자 고객센터로 들어왔어요. 쭈~욱 살펴보니 블로그

방문자 급증/급감에 대한 도움말은 하단에 있어요.

빨간 네모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갑작스러운 방문자 수 변동에는 다양한 원이이 있다는데요.

일단 티스토리는 검색 로봇 방문으로 조회수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건 처음알았네요. 또 하나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전문 통계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따로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ㅎㅎ 중요한 것은 티스토리 고객센터

에서도 확실한 답을 주지 않았다는 겁니다. ㅠㅠ


정말 누군가의 공격을 받은 걸까요?;;







방문자 급증/급감에 대한 관리글을 본 후 하단으로

내려오면 방문자 수와 유입 경로 수와 차이가 많다는

글이 있어서 클릭해봤는데요. 방문자 수와 유입 경로 수는

집계 방법이 다르므로 차이가 클 수 있다고 합니다.


1. 티스토리는 HTTP Referer(접속 전 사이트 주소)를 

기준으로 유입 경로를 표시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부러 리퍼러를 남기지 않거나 값을 조작하는 사이트도

있다고 합니다. 참 어렵네요.^^;


2. 유입 경로를 실시간으로 표시하지 않고 일정 주기를 

기준으로 갱신하여 표시합니다.


3. 그 밖에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나오는데요.


● 직접 주소를 입력해 방문하면 유입 경로에 표시안됨.


● 중복된 경로는 제외하고 표시됨.


● 방문자가 유입 정보를 의도적으로 남기지 않는

방법을 사용 할 수 있음.


● 검색 로봇의 방문으로 방문자 수가 들쭉날쭉해질 수가 있음.




참 어렵네요.^^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은 좋은 일인데

이렇게 갑자기 급증하는 것은 좋은 것보다 걱정이 앞서네요.


매번 유입키워드와 방문자 조회수가 저렇게 같이 올라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혹시라도 티스토리 방문자 조회수가 왜 이렇게 갑자기

올라가는지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귀찮더라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복 받으실 거에요.


이렇게 궁금증을 남기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여 죄송합니다.~

모두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