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

죽지않은 생명체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사는 수명이 긴 장수동물들

by 절짠 2018. 2. 21.
반응형



※ 지구상에서 가장 수명이 긴 동물들과 죽지 않는 생명체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오늘 웹툰하나를 잠깐 보는데 불로불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생물학적으로 

불로불사가 불가능한 건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사는 

수명이 아주 긴 장수동물들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그 첫번째로는 파충류에 속하는

갈라파고스 거북이입니다.


평균수명만 약 180년으로 인간보다 오래산다고 

나왔는데요. 제생각에 갈라파고스 거북이는

인간보다 오래 못사는거 같네요. 





중국에서 200세가 넘는 256세의 리청유엔(1677~1933)

일생동안 23명의 부인과 200명이 넘는 

자손을 남겼다고 하네요.;;





저희 대한민국에도 158세까지 살았던 

가야국의 왕이였던 김수로왕

(A.D 42년 3월~A.D 199년)있습니다.


갈라파고스 거북이는 인간수명에 패~ㅎㅎ

그래도 거북이는 1년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살 수가 있다고 하네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오래사는 동물 그 첫번째는 

갈라파고스 거북이였습니다.^^



두번째로는 최장수 척추동물로 꼽히는 어류 

그린란드 상어(Greenland shark)입니다.

그린란드 상어의 수명은 무려 400년 이상이라고 하네요.;;

상어가 이렇게 오래사는줄 처음알았어요.ㅠ


북극해에 서식하는 최장수 척추동물로 

주로 물고기와 물범을 잡아 먹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상어는 잠꾸러기 상어과에 속한다고해요.

잠이 많은 상어 인거 같네요.ㅎㅎ






세번째 바로 랍스터(Lobster) 입니다.

랍스터는 텔로머레이스(telomerase)활성능력이

뛰어나서 늙지 않는다고해요. 


여기서 재미난 점은 나이가 든 랍스터의 생기력은 

젊은 랍스터에게 밀리지 않으며 반대로 더 강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랍스터는 부상이나

병에 걸리지 않은 이상 거의 무한정 생존할 수 있다는 학설까지

있다고 하네요.;; 랍스터의 평균 수명은 100년정도라고 하는데요.

정말 부상이나 병에 걸리지 않으면 얼마나 사는지 궁금하네요.






여기서 잠시 생존능력(생존력)이 뛰어난 

생물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벌레는 강한 환경 적응력으로 우주에서도 

생존할 수 있다고 하며 120년 전에 만든 표본 속의 

곰벌레 연구를 하기 위해서 살펴보려는 도중

부활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섬뜩하네요;;)ㅋㅋ






히드라는 재생력이 강해 몸의 1/200만 있어도 

손상된 신체를 회복할 수 있다고 해요.


불로장생하는 동물 중 하나이며 

재생능력이 정말 뛰어나다고 해요.

하지만 몸이 완전히 파괴되면 죽는다고 합니다. 


터미네이터의 액체인간을 보는듯 합니다.ㅎㅎ


이 히드라가 아닙니다.




바로 요녀석이죠.^^





자 마지막 2배엽성 방사대칭의 성질을 가진 

자포동물 홍해파리입니다.


전 처음에 해파리를 연체동물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연체동물은 3배엽성 좌우대칭이며 문어 오징어등의 두족류,

달팽이등의 복족류, 조개 등의 부족류가 연체동물이라고 합니다.


홍해파리는 죽기 직전 다시 새끼로 돌아가는 

신체싸이클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다시 젊어지는 불멸의 동물;; 알고 계셨나요? ㅎㅎ


제생각에 분명 언제가가 되었든 

곰벌레나 히드라, 홍해파리가 가지고 있는 

재생력을 인간이 연구하여 인간도 불로장생을...;; ㅋㅋ


그냥 저만의 생각이었습니다.^^


인간도 수명이 점점 늘고 있다고 하잖아요.

건강하게 오래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