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가까이에 있어도 몰랐던 가장 간편한 캡처프로그램 Snipping Tool 캡처도구를 소개합니다

by 절짠 2017. 9. 6.
반응형


너무 간편한 캡처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캡처프로그램으로는 여러가지 종류에 것들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 캡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서 사용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였던 캡처프로그램은 네이버 툴바에서 캡처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요

네이버 툴바의 장단점이라면 장점은 캡처프로그램뿐만이 아닌 여러종류의 도움되는 것들이

있어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 저처럼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캡처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캡처할때 약간의 불편함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네이버 툴바 다운받는 방법 포스팅이에요^^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http://chagoonbass.tistory.com/4



인터넷창을 열었을시에 네이버 툴바의 캡처는 간편하면서 쉽게 캡처가능하지만 

인터넷창이 아닌 다른 화면에서는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그렇게 네이버툴바 캡처프로그램을 사용하던중 직장 상사께서 제가 힘들게 캡처하는 모습을 보고는

"뭘 그렇게 어렵게 하냐 그냥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Snipping Tool 사용해~"라는 한마디를 던지고

가셨습니다;; 헛 이건 뭐지? 라며 찾아보니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에 Snipping Tool이 있더라고요^^


그냥 한번 사용해 볼까 하고 사용해봤는데 너무 간편하고 언제 어느 상황에서도 쉽게 캡처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말이 길었네요; 간편하게 포스팅하려 했는데 주저리 주저리 길었습니다^^;


Snipping Tool의 아이콘 모양이에요

보신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처음보시는 

분들도 있겠죠?^^





사용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캡처도구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영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부분들

인터넷창이던 폴더창이던 바탕화면이던

쉽게 쉽게 캡처 할 수 있어요~


저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에 붙여넣었답니다^^






언제 어느 상황이든 쉽게 

캡처할 수 있는 캡처도구네요^^








자 이제 다들 아실테지만 Snipping Tool을 찾는 경로를 알려드릴께요~


설명은 윈도우 10으로 할게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듯하네요~

캡처 프로그램 찾는 경로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한가지씩 설명해볼게요~

자 그럼 윈도우창 버튼(시작 버튼) 옆에 보시면 Search Windiws  라고 적혀있고 검색할 수있는 창이 있으실거에요

그창에서 Snipping Tool 을 치시면 쉽게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경로로 찾는 경우로는 

시작창을 클릭하시면 

Windows Accessories(보조프로그램)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Windows Accessories(보조프로그램)을 클릭하셨다면 눈에 익숙한 메모장 그림판 등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죠?

그런데 왜 Snipping Tool을 모르고 지금까지 컴퓨터를 사용해 왔을까요;; ㅋㅋ





간단한 캡처프로그램 소개에 무슨 할말이 이렇게 많은지...

요점은 Window 7, 8, 9, 10 (Window 9은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9에도 있겠죠~)

오늘의 캡처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갑자기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글이 생각났어요

간단한 캡처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가까이에 있는 간편한 Snipping Tool을 사용해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당~


오늘의 명언

"내가 만일 가치있는 발견을 한 것이 있다면, 다른 능력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다 참을성 있게 관찰한 덕분이다."


아이작 뉴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