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유튜브 화질 그뤠잇하게 HD로 설정 하는 방법

by 절짠 2017. 9. 28.
반응형


▶ 유튜브 너란놈은..


잠깐 유튜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유튜브는 미국의 인기 있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입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비디오 클립을 편집하고 업로드하여서, 동영상을 보거나 공유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는 채드 헐리, 스티브 첸, 자워드 카림이 공동으로 창립해지요 저기에 제 차군이라고 제 이름도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대부분의 컨텐츠들은 영화와 TV 클립, 뮤직비디오와 아마추어들이 제작한 것인데요 유튜브하면 뮤직비디오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싸이의 강남스타일 조회수가 지금 29억만정도 된다고 하네요 유튜브로 전세계 스타가 된 싸이 자신도 이렇게까지 될 줄을 몰랐다고 하죠~ 유튜브의 위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봅니다. 또 요즘 잇슈가 되는 건 조회수 1위를 자랑하던 강남스타일이 1위 자리를 탈환당하고 지금 3위까지 내려왔다고 하네요 지금 조회수 1위는 Wiz Khalifa의 See you again이라고 하는데요 29억만명이 본 저 뮤직비디오를 왜 저는 아직도 못 본 것일까요? 지금이라도 한번 봐야겠네요 ㅠㅠ 이 시대에 뒤 떨어지는 느낌 '스뜌삣' 유튜브 1대 조회수 1위는 Justin bieber - baby, 2대는 자랑스러운 싸이의 강남스타일, 3대는 Wiz Khalifa - See you again이라고 합니다. 오늘 꼭 See you again 뮤비 봐야죠. 간략한 유튜브 소개였어요.^^


▶ 유튜브 화질 설정 방법


 지금까지 내가 유튜브 영상볼 때 저화질로 보았다 손! 저도 조용히 손들어 보아요ㅠㅠ 저도 요몇일까지 유튜브에서 틀어주는 그대로 보았답니다;; 영상 화질 설정을 알고부터는 영상을 조금 더 멋지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간단하지만 알고나면 삶의 질이 조금 달라지는 영상 화질 설정방법 같이 해보아요~^0^



 정말 정말 간단해요^^밑에 재생화면 이미지의 우측하단에 보시면 설정버튼이 있어요 저 설정버튼은 모바일이든 인터넷이든 아이콘이 다 같은거 같아요^^ 자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요새 제가 유튜브에 딸의 재미있는 영상으로 올리고 있답니다. 휴대폰에만 저장되어있으면 보고싶은걸 찾기도 힘들고 그냥 잊고 넘어가는게 많은 것 같아서 조금 재미있고 간직하고 싶은 영상은 이렇게 유튜브에 올려서 나중에 보여줄 생각이에요^^유튜브 홍보는 아니에요. ^^;;) 자 설정 버튼을 누르셨다면..






 특수효과, 속도, 품질 이렇게 화면에 나오는데요 품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면 설정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요 자동은 영상에 중간품질 정도를 보여주거나 사양에 맞게 끊길 수도 있으니 자동조절 하는 것같아요 영상 화질을 최대로 하면 저의 노트북에서는 오래된 것 이어서 그런지 버퍼링이 심하기도 하더라고요. (인터넷 연결속도에 따라서도 화질이 조정된다고 하니 그럴땐 임의로 화질을 바꿔주세요~)







 저는 품질에서 고화질은 1080pHD을 선택해 볼께요 제 노트북 화면에서는 720pHD도 선명하게 나오지만 모니터 인치가 크신분들은 1080pHD로 설정해 주시면 고화질의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자 그럼 어떻게 틀린지 확인 해볼까요?






<화질 설정 전>





<1080pHD 설정 후>


ㅎㅎ 차이가 나도 너무 많이 나네요 

진작에 알았더라면 좋았을텐데요 ㅠㅠ





 난 더 좋은 화질을 원해요 하시는 분들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셔서 두배에 가까이 좋은 화질들을 이용하실 수 있으신데요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시다보면 영상에 4K ULTRA HD라는 글자가 표시된 것들은 울트라급 초고화질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영상 품질이 무려 2160pHD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전 인터넷도 느리고 노트북도 구형이라서 2160pHD로 화질을 변경하면 엄청느리고 많은 끊김 현상이 발생하겠네요;; 전 그냥 720pHD로 만족할래요 ㅠㅠ 나중에 마눌님이 신형으로 바꿔주면 모를까요. ㅋㅋㅋㅋ 요래요래  사심을 내비치네요 ㅋㅋㅋ

(그리고 이미지에서 재생버튼 눌렀다 손!! ㅋㅋ 제가 몇번씩 요래요래 이미지인데 누르는 스뜌삣을 저질러서요 ㅋ)


 자 지금까지 유튜브 화질 개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우리 모두 다같이 고화질의 영상을 시청합시다~^^




오늘의 명언


"개인적으로 나는 언제나 배울 준비가 되어 있지만 가르침을 받는 것을 항상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Personally I'm always ready to learn, although I do not always like being taught.


윈스턴 처칠(영국의 정치가, 저술가, 웅변가)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chagoonb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