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모저모

나만의 스타일로 카카오톡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by 절짠 2017. 9. 29.
반응형


▶ 카톡 배경화면 변경하기


  제 주위 대부분은 화려하게 카톡 배경화면을 변경하여서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전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는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스뜌삣하네요;ㅋㅋ 변경방법은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답니다. 


 변경방법은 채팅상대마다 바꾸는 방법과 전체적으로 한번에 바꾸는 방법이 있어요. 그럼 같이 교체해 볼까요?





▶ 개별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



  변경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채팅방으로 들어가시면 채팅창 우측 상단에 3선 아디다스 라인이 있어요. 터치하여 주세요.







  터치하셨다면 밑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이 화면에서는 대화상태를 추가해서 단체톡방도 만들 수있고 알림음을 터치하여 알림음을 차단할 수도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이번엔 화면의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시면 채팅방 설정창으로 넘어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세요. 자 이제 채팅방 설정창에서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터치하셔서 나만의 배경화면을 찾아 보아요.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에는 색상변경과,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이 있어요. 전 간단하게 색상변경을 터치해서 채팅방 배경화면을 새롭게 바꾸어 볼게요. 

 





  제가 선택한 색상 배경의 바탕의 색상입니다.^^ 이렇게 한번 해보고서 다시 현재 채팅장 배경화면으로 돌아가 앨범에서 사진 선택을 터치 후에 제 딸아이의 사진으로 교체 하였답니다. ㅋㅋ 누가 딸바보 아니랄까봐요 그죠? ㅋㅋ






▶ 전체 채팅창 배경화면 변경


  자주 채팅하는 분들 마다 느낌을 새롭게 하고 싶으시면 개별 채팅창 배경화면을 변경하시면 되고요 한번에 모든 채팅창의 배경을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이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자 그럼 한번 변경해 볼까요?



  카카오톡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 더보기라고 있어요이 모양을 터치하시면 더보기 창으로 넘어오게 되요 넘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주세요 화살표로 잘 보이게 표시하였답니다.^^  





  톱니바퀴 모양 터치하셨다면 설정창으로 넘어오죠. 밑으로 쭈~욱 보시면 화면이라고 있어요 보이셨다면 터치^^ 







  화면에서 배경화면을 터치하여 주세요. 이 화면에서 글씨체부터 글자 크기까지 변경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쁜 글씨체로도 바꾸어 보고 글씨 크기도 조절해보아요.







  위에서 언급한 개별 채팅창 배경화면 변경과 조금 다른건 밑에 이미지에서 보면 배경화면 창에 모든 채팅방에 적용이라고 알림이 있네요.^^ 여기서 변경하는 배경화면은 모든 채팅창에 적용된다니 이쁜 배경으로 색상, 일러스트, 앨범에서 배경을 선택하여서 이쁘게 꾸며주세요.





  전 간단히 색상으로 변경해보았고요, 다시 연습삼아서 딸아이의 사진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하였답니다.^^






  요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기본배경으로 아직도 쓰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채팅방을 나만의 배경화면으로 꾸며보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살포시 해봅니다.^^ 다 같이 한번씩 바꿔보자구요~ㅎㅎㅎ



오늘의 명언


"자존심은 가장 고귀한 인격을 망친다."

Pride sullies the noblest character.


클라우디아누스

무한사랑 공감과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