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모저모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연락처가 안나타날 때 연락처 동기화 쉽게 하는 방법

by 절짠 2017. 9. 7.
반응형

아이폰 IOS에서 카카오톡 연락처 동기화 하기


제가 이번에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새폰이 아니고 와이프가 사용하였던 아이폰 5S 입니다 좀 오래된거죠!?^^

저는 사용하던 휴대폰의 약정이 다 끝난 상태이고 전에 사용하던 폰은 크기가 너무 컷기에 요즘 나오는 휴대폰중에서 가장 작은 휴대폰을 찾던 중에 아이폰 5SE 있더라고요 그래 이번엔 작을 폰을 사용하자고 맘을 먹고 와이프와  변경할 폰이 아이폰 5SE 라고 말을 하였더니 이게 왠걸 자기가 전에 쓰던 아이폰 5S 있다네요 ㅎㅎ 그렇게 해서 이번에 아이폰 5S로 기기변경하게 되었지요^^


요즘 폰들을 보면 화면큰 장점이 있지만 크기가 큰상태에서 케이스까지 큰것을 장착하고 나면 어마무시한 무기로 변신하는거 같아요 ㅋㅋ 이건 저만의 생각입니다^^ 저는 바지 주머니에 쏙하고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를 원하기에 이번 기회에 바꾸게 되었네요 기기변경하고 나니 휴대하기도 편하고 가볍네요 하지만 화면이 왜이렇게 작아보이는지요 ㅋㅋㅋ 전에 큰화면 쓰다가 갑자기 작아진 화면을 보게되면 좀 적응하기가 힘들어요 


또 주제를 벗어난 잡담을 늘어놨네요;; 자 이제 아이폰 IOS에서 카카오톡 연락처를 동기화 볼까요?





아이폰을 공장초기화 하였거나 새로 사셨거나 하시면 제일 처음 설치하는 어플이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분들이 카카오톡일거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그랬고요^^ 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로그인 했는데

이상하게도 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던 이름과 다르게 이름 표시되어있고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렀는데 전화번호도 입력 되어있지 않았을 때 조금 당황했지만 이것 저것 해보고 나니까 방법을 알았어요~



설정에 들어가셔서 개인 정보 보호를 터치해주세요





개인 정보 보호로 넘어오셨다면 연락처가 보이실거에요 자 이번에도 연락처를 터치해주세요








연락처를 보시면 카카오톡의 활성화가 꺼져있으실거에요 그럼 꺼져있는 활성화를 터치하여서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연락처 활성화 하시고 카카오톡 설정에서 확인차 친구 목록 새로고침 한번해주세요~





아이폰 IOS에서 설정▶개인정보보호▶연락처▶카카오톡 활성화를 하셨다면 

이제 본인의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과 연락처가 카카오톡에 동기화가 되어 나타날거에요^^




이번엔 카카오톡에서 연락처가 나타나지 않을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았어요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넘어오는 알아가야할 것들이 많을 것 같은데 새롭게 알게되었거나 알아두면 좋은 방법들을

차근차근 포스팅 해볼게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원동력이 됩니당


오늘의 명언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한편 그것을 이겨내는 일로도 가득 차 있다."

헬렌 켈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