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노트북 인터넷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초간단 해결방법

by 절짠 2017. 11. 1.
반응형



노트북 인터넷 와이파이가 갑자기 안될때 초간단 해결방법 한가지


  안녕하세요~ 차군입니다. 저는 회사에 제 개인 노트북을 갔다 놓고 사용하는데요. 회사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사용하던중 갑자기 와이파이 아이콘 모양에서 엑스마크가 나타나면서 인터넷이 안되는거에요. 바로 밑에 이미지처럼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없다고 뜨는거에요.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열고 문제 해결을 클릭해서 진행하여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네요. 이렇게 반나절을 노트북과 실랑이를 버렸어요. 혹시나 와이파이만 그런가 해서 집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랜선을 꼽았지만 역시나 똑같더라고요. 장치드라이브로가서 랜드라이브를 삭제하고 다시 깔아보고 이것 저것 다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노트북 안에 꼽힌 랜카드가 고장났다고 생각했고 다음날 회사일 끝나고 수리를 맡기기로 결정을 했죠. 그렇게 회사 점심시간이 다가왔고 혹시나 하고 되나 하고 봤는데 안되더라고요. 그런데 키보드 자판에서 제눈에 보인건 바로?




  제눈에 보인건 다름아닌 F7의 마크였습니다. 노트북기능도 잘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버리나봐요.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키보드 상단의 F1~F12까지 각각의 기능들이 있잖아요. F6은 터치패드 잠금/해제 F8은 듀얼모니터 사용 그 중간의 F7 인터넷 연결및 해제죠. 혹시나 해서 Fn키를 누르고 F7를 눌렀는데!!! ㅠㅠ 인터넷 와이파이가 활성화되면서 연결이 되는거에요. 와~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왜 그걸 몰랐는지 정말 가까이에 해결방법이 있었는데 말이죠. 


노트북 인터넷 와이파이가 갑자기 안될때 이렇게 해보세요.


Fn + F7키를 눌러서 인터넷을 활성화 시킨다.

제조사마다 위치가 틀릴거에요 하지만 각버트의 모양을 잘보시면 알 수 있을실거라 생각됩니다.







요런 심볼을 찾아서 Fn키를 누르신 상태로 눌러주세요.




  드디어 해결되었네요. 이렇게 간단한 것을 몇일을 고생했던거 생각하니 허무합니다. ㅠㅠ 혹시라도 저와 같이 갑자기 노트북에서 인터넷이나 와이파이가 안되시는분들은 아주 간단하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렇게 인터넷이 되니 행복하네요.^^





  지금까지 노트북 인터넷 와이파이가 안될때의 상황에 간단한 조치방법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이 안되도 컴퓨터로 할 것들이 정말 많았는데 이제는 인터넷이 안되면 정말 아무것도 할게 없네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