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속도가 느려졌을때 도움되는 방법 TIP

by 절짠 2018. 1. 4.
반응형



♥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졌을때 전 한번씩 이렇게 한답니다.


 인터넷 하다보면 갑자기 속도가 느려졌을때 있으실거에요. 좋은 컴퓨터를 쓰시는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5년넘은 노트북을 쓰고있는저는 아주 속이 터진답니다.^^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하는 방법이야 많이 있겠지만 가장 보편적이고 가장 간단한 방법하나 알려드릴께요. 대부분의 컴퓨터를 하시는분들은 당연히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Explorer)창을 열어주세요. 창을 열으셨다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설정창)이 보이실거에요.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모양(설정창)을 클릭하면 인터넷 옵션이라고 보이실거에요. 찾으셨다면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옵션창에는 여러기능들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은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여야 하니까 다른건 잊고 인터넷 속도만 생각하지고요.ㅎㅎ







  자~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것들이 보일테지만 일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일반 중반쯤에 보시면 검색 기록이라고 보이시죠?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라고 나와있어요. 


즉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이미지 클릭하고 이것 저것 하다보면 그런것들이 다 저장된다는 이야기겠죠?^^ 


예전에 저같은 경우는 게임도 하지 않고 필요한 프로그램 몇개만 있는데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갑자기 하드드라이브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검색중에 클릭한 이미지나 파일들이 저절로 임시저장이 되어서 무려 100기가 넘게 저장되었었습니다.;; 경로를 찾아서 지우긴 했지만 정말 깜짝 놀랐었죠.ㅎㅎ


(잡담이 길어졌네요;;) 검색 기록에 삭제창을 눌러주세요.







  검색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창이 뜨는데요. 삭제하는 항목이 총 8가지나 됩니다. 혹시라도 지우면 안되는 항목이 있다면 클릭하여서 체크마크를 없애주시면 되요. 다 확인 하셨다면 시원하게 지워주자고요.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뭐가 지워지고 얼마나 남고 그런건 나오지않아요. 그저 화면에 있는 마우스화면의 화살표 옆에 동그라미가 계속 돌고 돌뿐이죠.ㅎㅎ 그게 끝나면 삭제가 완료된거랍니다.


그리곤 밑에 이미지처럼 [Internet Explorer가 선택한 검색 기록을 삭제했습니다.] 라는 작은 창이 하나가 뜨게되죠. 그럼 삭제가 완료된거에요. 






  다 삭제하고나면 인터넷이 조금 빨라진게 느껴지시나요? 그렇지 않다면 죄송합니다. ㅠㅠ 다음에 더 좋은방법을 찾아서 포스팅 해야할 뿐이죠. ㅋㅋㅋ


다음엔 크롬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볼께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춥네요. 제 주위에도 기침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으신거 같아요. 모두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어렵지 않은 공감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