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MS워드 인쇄미리보기 단축키와 여백을 이용한 페이지쪽수 줄이기

by 절짠 2017. 11. 30.
반응형



 MS워드 여백을 이용해서 페이지쪽수 줄이는 방법


  오늘도 여전히 같이 근무하는 분중에서 MS Word에 대해서 물어보시네요. 이번에 궁금하신점은 문서를 한장으로 프린트 하고 싶은데 칸이 조금 넘어가서 두장으로 프린트가 된다고 하네요.


자~ 그럼 같이 MS워드 문서창의 여백을 좁게 하여서 페이지쪽수를 줄여볼까요? 

사용프로그램은 Microsoft Office Word 2007을 사용하였습니다. 


간단한 예를 밑의 이미지로 들어봤어요.~ 이렇게 페이지가 넘어가서 프린트를 하면 한장으로 나오지 않고 두장으로 나온다고 하셨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해결해볼까요?






  좌측 상단의 마이크로소프트마크(Office 단추)를 클릭하면 새로 만들기, 열기,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인쇄 이렇게 나열됩니다. 


그럼 바로 인쇄를 클릭하지 마시고 인쇄란에 마우스를 드래그하시면 문서 미리 보기 및 인쇄창이 뜨게 되요. 그때 인쇄 미리 보기를 클릭하셔서 인쇄 옵션을 변경하면됩니다. 


난~ 한번에 인쇄 미리보기로 넘어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단축키 Ctrl+Alt+I 를 눌러주시면 바로 인쇄 미리보기로 넘어가게 된답니다. 


인쇄 단축키 Ctrl+P, 인쇄 미리보기 단축키 단축키 Ctrl+Alt+I







  Office 단추를 클릭하여 인쇄 미리보기로 들어오셨나요? 아니면 단축키를 이용하였나요? ^^ 자 넘어 오셨다면 인쇄 미리보기창이 보이실거에요. 이창에서 프린트를 할때 용지 사이즈부터 용지 방향 등등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페이지쪽수를 줄이기 위한 것이니까 여백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페이지 수 줄이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인쇄 미리보기 창에서 여백을 클릭하여 줍니다. 항상 설정은 기본으로 되어있어요. 더 좁게 아니면 더 넓게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인쇄 미리보기에서 여백을 클릭하였을때 열리는 창 맨끝을 보시면 사용자 지정 여백이라고 보이실거에요. 클릭하여서 직접 설정 하셔도 된답니다.







  더 간단한 방법을 원하신다 하시는분들은 이미지에 보이는 페이지 수 줄이기를 클릭만 해주셔도 페이지가 자동으로 줄어든답니다.^^ 그래도 자동설정이 되는 것이니 맘에 안드신다면 직접설정으로 하시면 되겠죠?ㅎㅎ








  전 여백을 클릭하여서 좁게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페이지가 두페이지에서 한페이지로 줄어들었네요.^^ 


 많은 쪽수의 문서를 프린트할 때나 한페이지로 인쇄를 원하신다면 여백을 좁게 하여서 줄여보세요.^^







  인쇄할 때뿐만 아니라 인쇄 미리보기에서 여백을 설정하시면 문서를 작성하실 때 문서를 작성 할때 좀 더 편하겠죠? 전 학교의 Report를 제출할 때 정말 많이 여백창을 사용하거든요. 


바로 쪽수를 많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ㅋㅋㅋㅋ 레포트의 여백을 최대한 넓게 하여서 쪽수를 많게하는 또하나의 요령이기도 하죠.


학교 과제의 레포트 장수는 대부분 3쪽에서 4쪽이상이어야 하잖아요. ㅎㅎ 레포트 제출은 해야겠고 레포트는 어렵고 하시다면 요렇게 여백을 충분히 넓게 하여서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과제 레프트 제출 요령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네요. ㅎㅎ


감기 환자가 급증하는 건강관리 잘하셔서 감기와 멀리하자고요.^^ 


언제나 공감과 댓글은 항상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