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2020년 제1,2회 통합 기사시험 6월 확정 및 환불 신청

by 절짠 2020. 4. 22.
반응형

 정부가 발표한 '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에 따라 25일에 실시 예정이던 기사·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시험이 6월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증의 추가 확산 방지 및 수험자 안전을 위해 2020년 기사 제1·2회 필기시험을 통합 시행한다는 방침인데요.

 

이에 따라 제1회 기사·산업기사·서비스 필기시험은 제2회 필기시험과 통합돼 치러지게 됩니다.

 

기사시험과 산업기사 시험을 나눠서 실시하게 되는데요. 6월 6일과 7일은 기사 자격 필기시험이, 6월 13일과 14일에는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이 시행되게 됩니다.

 

노동부는 "수험생 간 적정 거리 확보가 어려운데다 대규모 인원 이동에 따른 감염병 추가 확산 우려로 불가피하게 시험을 한 차례 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환불 50% 신청기간에 환불 신청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 또한 기사와 산업기사를 접수하였다가 오전 오후 시험자에 있는 게 불안하여 산업기사 시험을 20일 오후에 취소하였는데요. 다행스럽게 100% 한불 신청기간이 5월 7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통합시행과 관련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시험이 임박한 상황에서 연기를 결정함에 따라 오랜 기간 취업을 위해 시험을 준비해 온 수험생들에게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하고 이번 연기로 인해 원서접수를 취소하는 수험생들에 대해서는 100% 환불은 물론 차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세부 일정 및 기타 안내사항(원서접수 취소, 수수료 환불 등)은 추후 큐넷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하고 SMS 문자를 통해 개인별로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시험이 임박한 상황에서 연기가 결정됨으로 인해 취업을 위해 오랜 기간 시험을 준비해 온 수험생들이 불편을 겪게 된 데 양해를 구했습니다.

 

 

 

 

 큐넷에서 언급한 통합 기사·산업기사 제1,2회 통합 원서 접수 기간에 제1회에 이미 접수했던 수험생도 통합 접수 기간에 접수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게 없는데요. 큐넷이 공지한 내용에서는 5월 12일~15일까지의 통합 원서 접수 기간에 다시 신규로 접수를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