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EBS 유아교육방송 힘쌤 이은샘과 함께하는 '우리집 유치원' 방송시간

by 절짠 2020. 4. 15.
반응형

◆EBS 유아교육방송 힘쌤 이은샘과 함께하는 '우리집 유치원' 방송시간 

 

 코로나19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못 가는 유아·어린이들을 위해 EBS가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업에 따른 영유아의 교육 프로그램을 긴급 편성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EBS와 협의해 13일(월요일)부터 7주 동안 지상파 EBS-1TV를 통해 특별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을 편성한다고 10일 밝혔는데요. 방송 시간 월∼목 오전 9시 4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입니다.

 

'우리 집 유치원'은 유치원 누리과정에 따라 3∼5월 배워야 할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되었고, 생방송 동안 유치원 선생님과의 영상통화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방통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아동 교육 서비스 채널인 'EBS키즈'를 제공하는 유료방송사를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EBS키즈는 현재 KT [030200],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032640] 등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IPTV)와 케이블 TV인 LG헬로비전[037560],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8개 유료방송 채널에서 송출하고 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유료방송사업자들이 EBS와 채널 계약을 하고, 약관변경신고를 하면 이르면 13일부터 시청자들이 유료방송의 저가형 상품에서도 EBS키즈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방통위와 과기정통부는 현재 EBS키즈를 송출하지 않는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자들이 EBS키즈를 볼 수 있도록 사업자 간 협의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집 유치원의 캐릭터로는 힘쌤과 또또리 그리고 떼구리가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기본적인 놀 권리를 보장하고, 즐거운 놀이 경험을 지원하는 동시에, 부모님들의 보육/교육에 대한 부담감을 드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3, 4, 5월에 배워야 할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에 맞춰, ebs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고품질 유아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는데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번개맨, 뿡뿡이 등 ebs의 인기 캐릭터가 총출동한다는 사실!

 

 

 

 

 

자 주목 우리집 유치원 MC는 누구일까요? 바로 ‘tv유치원 파니파니’ ‘빵빵 요리 버스’ 등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넘치는 끼와 진행 실력으로 눈도장을 찍은 이은샘이 EBS의 신규 프로그램 ‘우리집 유치원’의 MC로 발탁됐습니다.

 

‘우리집 유치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등원하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되었다는 후문. ‘우리 집 유치원’에서 유치원 선생님으로 변신한 이은샘이 EBS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우리 집 유치원 MC 이은샘은 tvN ‘블랙독’에서 진유라 역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이기도 하죠.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EBS 유아·어린이 프로그램 특집 편성과 EBS키즈 채널 시청권 확대로 아이들과 학부모가 가정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집 유치원’은 5월 14일까지 매주 월~목 오전 9시 40분 생방송됩니다.

 

방송 시간: 오전 9시 40분~10시 30분 (월~목, 주 4일 7주간 생방송)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