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세 미납조회 및 연납신청으로 10%할인혜택 받으세요

by 절짠 2020. 1. 16.
반응형

 

 

자동차세 미납조회 및 연납신청으로 10% 할인 혜택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며칠 뒤면 자동차세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하는 날이 다가오는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세' 잊지 말아야겠죠? 

 

위택스에 명시된 자동차세에 대한 정의는 '자동차의 소유에 대하여 과세하는 재산세적인 성격과 도로이용 손상 및 환경면에 대한 부담금적 성격을 동시에 갖는 지방세'라고 나와있습니다. 

 

공공의 복지를 위한 세금이라는 것이라죠.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하는데요. 1분기, 2분기로 나눠서 6월과 12월에 납부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점!! 매년 1월에 1년 치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무려 10%나 되는 할인을 받을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바로라기 http://www.wetax.go.kr

 

 

 

 

 

 

 2020년도 자동차세 연납 납부기한은 2020년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입니다. 납부방법은 위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은행이나 우체국을 통하여 직접 방문 납부가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연납 신청하는 방법 매우 간단한데요. 위택스 메인창에서 우측에 자동차세 납부하기를 눌러주세요.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1월, 3월, 6월, 9월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나와있고, 자동차세 선납에 대한 할인 퍼센트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또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진행이 빠르게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납부를 혹시라도 안 하시게 된다면, 납부기한이 지난 뒤에 납부 시 3%나 되는 가산금이 추가되고, 두 번째 달부터는 매월 1.2%의 가산금이 붙는다고 해요. 

 

그 후에도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으신다면 번호판이 어느 순간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될 거예요. 그리고 부동산 및 예금 등의 재산이 압류될 수도 있으니 납부하지 않으신 분들은 납부 꼭 해야겠죠?

 

그럼 본인이 자동차세를 납부하였는지 미납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http://www.ecar.go.kr/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 바로가기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본인 차량조회로 진입해주세요.

 

 

 

 

 사용자 확인에서 본인의 자동차 등록번호를 입력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자동차 체납을 클릭하시면 본인 차량의 자동차세 미납 이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미납조회방법과 연납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세를 1월에 낼 경우 10% 감액되고 3월, 6월, 9월에 납부할 경우에도 할인율은 줄어들지만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납부하셔서 할인 혜택 받아가자고요.^^

 

 1월 납부 공제 : 선납 세액의 10% 공제

 3월 납부 공제 : 선납 세액의 7.5% 공제

 6월 납부 공제 : 선납 세액의 5% 공제

 9월 납부 공제 : 선납 세액의 2.5% 공제

 

1월 16일 땡! 하면 저도 바로 자동차세 연납해야겠네요.

 

chagoonb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