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생활은 무제

내가 수집한 우표의 가격은 얼마일까요?(우표가격)

by 절짠 2018. 1. 14.
반응형



※ 내가 수집한 우표의 가격은 얼마정도일까요?


취미생활로 우표를 모으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저도 고등학교때부터

아주 조금씩 우표를 수집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때 시절에 수집한 우표를 

그냥 보관만 하고있습니다.^^

자식들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생각이에요.ㅋㅋ


가장많은 것은 1970년대와 80년대를

가장많이 수집하였었는데요.

옛날수표가격을 보려면 그래도

1900년도 초반이나 1800년도는

되야 가격이 나가지 않을까요?


제가 초등학교시절에 제 친구는

1900년도 초반의 우표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때 그 우표의 가격이 

몇십만원 정도 하였으니 지금까지 

팔지않고 가지고 있다면 얼마까지 가격이

올랐을까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제가 수집한 

우표들이에요.^^;;






^^ 학창시절의 회수권입니다.

버스를 타려면 저것이 필요했죠.^^

지금은 그냥 교통카드만 있으면

되었지만 저의 학창시절에는

버스를 타려면 회수권이 필요했어요.ㅋㅋ

갑자기 추억돋네요.^^






역대 대통령우표도 있네요.

외교우표도 있고요.^^

이번에 취임하신 문재인대통령의

2017년 제19대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첩 초판을 간신히 샀거든요.

벌써 가격이 확 올랐네요;






2002월드컵 우표도 보입니다.

예전 차량들 기념우표도 보이고요.ㅋㅋ






88올림픽 기념우표도 

가지고 있었네요.

오랜만에 보니까 신기해요.^^






통신관련 우표들도 있고요.

저때 어떻게 저런걸 모았는지

모르겠네요.^^






1987년도 전화시설 1000만 

회선 돌파 기념 우표도 있네요.

불과 30년만에 최첨단 스마트폰을

온 국민들이 가지고 다닐정도니

급속도로 기술이 발전하긴 했나봐요.






제가 가지고 있는 우표중에서 

19대 대통령 취임 우표 

다음으로 가치가 있는 우표들이에요.

저도 생각 이상의 가격에 놀랐어요.^^

가문 대대로 물려줘야겠네요.ㅋㅋㅋㅋ






이렇게 제가 가지가 있는 우표들을

보았는데요. 예전에 제가 초등학교시절는

우표의 가격이 책자에 하나하나 

책정되어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지금도 그렇게 책으로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중고나라나 스탬퍼 그리고

한국우표포털서비스에서 옛날우표등을

거래하는거 같은데요.


밑에 주소를 남겨드리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한국우표포털서비스 

사이트 입니다.

우표시장에서 우표장터를 보시면 

희귀우표나 옛날우표들은 

팔거나 사는 곳이더라고요.


http://stamp.epost.go.kr/






그리고 수집뱅크코리아라는

사이트인데요. 

이곳에서도 오래된 우표나

희귀우표 옛날우표를 구입할 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표들이

품절이네요.;;


http://www.sujipbank.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5





이렇게 옛날우표가격과 희귀우표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제가 모았던 우표도 보여드렸는데요.

오랜만에 모아두었던 우표들을 보니

이제 다시 조금씩 우표를 모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되네요.^^


혹시라도 모든 우표의 가격이 

나와있는 사이트를 알고계시다면 

댓글에 부탁드리겠습니다.^^


눈도 많이 왔고 날씨도 춥네요.

저희 아이들은 벌써 감기에 걸렸습니다.

모두 모두 감기들 조심하세요~


공감클릭은 언제나 큰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