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TIP

"자동차세 카드결제 방법(납세고지서ARS,인터넷 지로)"

by 절짠 2018. 1. 3.
반응형


♥ 자동차세 카드결제 방법(인터넷 지로)


  자동차세를 결제하는 방법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고 간편한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결제 방법이 있지만 인터넷 지로와 납세고지서ARS를 이용한 카드결제를 알아보겠습니다.


전 참고로 납세고지서 ARS로 카드결제 했답니다.^^ (참 간단하고 편하더라고요.)


검색창에서 인터넷 지로를 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인터넷지로 바로가기

   http://www.giro.or.kr




인터넷 지로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셨다면 납부고객용에서 (인터넷 지로)를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지로에서 자동차세 결제진행은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해주시는게 좋아요. 다른 곳에서 할 경우 결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인터넷 지로 메인화면에 지방세라고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등록안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서 진행해주시면 되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실때 꼭 공인인증서가 있는 USB를 연결하셔야겠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셨다면 밑에 이미지처럼 Step 01~ 04까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공인인증서 때문에 애먹으시는분들은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진행될거에요.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와 주민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략조회 결과를 확인하시고 납부기한과 납부금액을 확인하신 후 우측의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후 화면 하단을 보시면 결제수단 선택이 나오는데요. 카드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니 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를 선택 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본인의 카드가 아닌 다른사람 명의의 카드로 결제는 결제가 안되오니 꼭 본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하실 때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전자서명 내용 확인 이라는 창이 뜨고 확인을 클릭하면 한번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하는데요. 이때 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결제는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지로로 자동차세 카드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이제 납세고지서 ARS로 카드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니다. 


납세고지서 ARS 카드결제 방법


  



ARS 카드 결제 방법


*ARS번호 1588-5663 전화를 합니다.

개인정보동의 1번을 눌러주세요.

납세자 주민번호(차소유자)와 샵(#)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이름과 금액을 안내해 줍니다. (본인이름과 금액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신용카드결제 1번을 눌러주세요. 

   납부후에는 취소불가능 하오니 신중히 선택 후 1번을 눌러주세요.^^

카드번호입력 후 샵(#)버튼 눌러주세요.

카드본인소유 확인에서 본인소유의 카드가 맞다면 1번을 눌러주세요.

유효기간 월,년 순서로 연속입력 후 샵(#)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비밀번호 앞자리 2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안내후 맞으면 1번을 눌러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카드결제 완료하셨죠?


마지막으로 전자영수증을 받으시려면 1번입력 후 휴대번호와 샵(#)버튼을 눌러주세요.

전 납세고지서 ARS 카드결제가 가장 간편하고 편한거 같아요.^^


납세고지서 뒷장을 보면 그냥 자동차세 표준세율이 있는데요. 내차의 자동차세가 왜 이렇게 나오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봐주세요. 


본인의 cc당 세액 곱하기 차량 배기량을 곱하면 얼추 자동차세가 나온답니다. 전 2000cc이니까 2000cc X 200 하면 400,000원이 나오네요. ㅠㅠ 예전에 경차 끌고 다닐때가 참 좋았던거 같네요.






  이렇게 자동차세를 카드로 결제하는 간단한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1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10%의 할인해택도 있다고 합니다. 그건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내요. 독감이 아직도 유행이라고 합니다. 모두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공감은 언제나 큰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