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방법

by 절짠 2020. 2. 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2년정도 된 것 같은데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며칠 전에 gmail로 메일이 하나 왔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왔더라고요. '무슨일이지?' 하고 봤는데 '새로운 정잭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라고 메일이 왔더라고요.

 

이게 뭐지? 하고 자세히 봤더니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렸던거 글 중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제가 봤을땐 아무 문제 없어 보이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그게 아닌가봐요.ㅠㅠ

 

 

 

 

 

 제 포스팅 글 중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정책센터'로 진입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센터로 진입하니 '문제가 있는사이트'와 '일부만 영향을 받는 사이트' 이렇게 나와있고, 문제가 있는 사이트의 주소와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몇개인지 나와있네요.

 

 

 

 

 

 다른 방법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정책 센터로 진입가능한데요.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시면 메뉴에서 '정책 센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문제가 있는 사이트로 진입하였더니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자세히 알려주네요.^^; 하나는 잘못된 광고 라벨로 인하여 문제가 되었고 다른 한페이지는 충격적인 콘텐츠 외 위반사항이 하나더 있었습니다.

 

 

 

 

 

 우선 잘못된 광고 라벨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광고 라벨 문제 해결 방법을 일단 알아야하기에 해결 방법을 보았는데요. 

 

 ① 모든 위반사항 수정

 ② 광고 코드 유지

 ③ 검토 요청

 

이렇게만 적혀 있고 하단에 검토 요청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검토 요청을 신청시 또다시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메일이 오더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해결 문제 옆의 '문제 관련 세부정보'를 눌러주세요.

 

 

 

 

 

 잘못된 광고 라벨을 해결하려고 오해의 소지가 있지 않도록 글을 수정도 해보고 하였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글을 삭제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답니다. ㅎㅎㅎ

 

글을 수정하고 검토요청을 하면 정책 위반 메일이 다시 왔는데요. 글을 삭제하고 검토 요청을 하니 바로 문제가 해결되더라고요.^^

 

 



 

 

 

 문제 있는 페이지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모든 것을 완료했으며 이 페이지의 검토를 요청합니다.'를 체크하시고 검토 요청을 눌러주세요.

 

 

 

 

 

 

  잘못된 광고 라벨에 이제 현재 검토 중이라고 나오는데요. 검토 소요시간은 하루 정도 소요된다고 나오지만 빠르면 몇시간 안에도 메일이 오더라고요.^^

 

자 그 다음 충격적인 콘텐츠의 문제 페이지인데요. 제가 아이들 때문에 '성인수족구'에 걸린 적이 있었어 성인수족구 증상들을 사진 찍어서 올렸는데 그 사진이 충격적인 콘텐츠로 분류가 되었던 것 같더라고요.

 

이 페이지 역시 삭제 후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토 요청을 하였더니 바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문제가 광고 게재 문제가 있으면 해당 페이지만 광고 게재가 되지 않으니 이런 메일들이 오더라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그 한 페이지로 인해서 방문자수가 급증하는데 삭제하기는 너무 아깝기도 하고 그렇잖아요. ㅠㅠ 이제 저도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신중하게 잘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반응형